본문으로 바로가기

독일에서 태어나 건축학과 교수 집안으로 성장하면서, 세종과학고 조기 졸업 카이스트에 입학했으며, SM 관계자로부터 캐스팅받으면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어,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배우 윤소희.

 

현재는 연기 활동보다 학업에 집중하면서 기숙사 생활을 하며 근황을 보내고 있는 배우 윤소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윤소희 프로필
  • 부모님의 반대를 계기로 공부 열심히해 카이스트 입학
  • 캐스팅받고 배우로 데뷔와 출연 작품
  • 근황 그리고 이상형 및 결혼에 대한 생각

■ 윤소희 프로필

먼저 윤소희는 1993년도 고향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슈투트가르트에서 태어나, 2013년 가수 'EXO(엑소)'의 'Drama Episode #1'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기억', '군주'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2021년에 영화 '부자가 된다' 촬영을 마치고 현재는 학업에 임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윤소희

생년월일 - 1993년 5월 7일

나이 - 만 29세

키 - 168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B형

학력 - 세종과학고등학교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 11학번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윤제이(가수)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부모님의 반대를 계기로 공부 열심히해 카이스트 입학

어릴 적 윤소희는 건축학과 교수인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한국이 아닌 독일에서 태어나, 6살 때 한국으로 돌아와 중학교 3학년 때까지 부산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곤 영어부터 수학 등 모든 과목의 성적이 좋아 학창 시절 공부를 잘하는 아이였었는데요.

 

이처럼 공부도 잘하고 했던 윤소희가 어린 시절부터 하나의 꿈이 있었는데, 바로 외교관. 한국으로 귀국하면서부터 외교관을 꿈꾸게 되었지만, 그 꿈이 초등학생 때 외교관에서 배우로 바뀌게 됩니다.

 

다만 이를 반대했던 부모님은 당시 김태희가 나왔던 드라마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를 보여주면서 "저렇게 서울대 다니고 예쁘고 연기도 잘하는 사람이 있는데 넌 공부라도 잘해야 연예인 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배우의 꿈을 반대를 하게 되는데요.

 

엄마의 말에 충격을 받게 된 윤소희는 이를 계기로 더 공부를 열심히 하여, 부산대 영재원을 중학교 때 거쳐 세종과학고 입학을 하게 되었고, 조기 졸업까지 마친 후 2011년에 카이스트(한국 과학기술원) 생명화학공 학에 진학까지 하게 됩니다.

 

참고로 중학교 2학년 때 화학에 관심을 가진 것을 계기가 되어 생명화학공학에 진학하게 된 것이고, 부친이 앞서 말했듯 공대 건축학과의 교수직에 있는데, 아무래도 이과 쪽 지능이 아버지의 머리를 닮은 것 같다고 합니다.

■ 캐스팅받고 배우로 데뷔와 출연 작품

아무튼 카이스트에 진학하게 된 윤소희는 대학교 생활을 하면서 자기 관리를 위해 헬스장을 다니게 되었고, 우연히 헬스장에 있었던 SM 관계자에게 눈에 띄어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물론 부모님은 반대를 했었으나, 연습생 생활과 학업을 매일 서울과 대전을 오가며 1년간 병행한 끝에 결국 부모님도 딸이 배우가 되겠다는 것에 수긍을 하게 됩니다.

 

그 뒤로 연습생 기간을 가진 뒤, 2013년 가수 '엑소(EXO)'의 '으르렁', '늑대와 미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되면서 연예계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2013년 드라마 '칼과 꽃'을 통해 배우로 데뷔를 시작하더니 같은 해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에서 첫 주연을 맡게 되는데요.

 

그 후 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 '기억', '군주' 외에 배역 가리지 않은 채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고, 2021년에는 아직 개봉되지는 않았지만 영화 '부자가 된다'에 촬영을 마쳤으며, 이후 2022년 드라마 '고스트 닥터'에 우정출연을 한 것을 끝으로 현재는 차기 작품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 근황 그리고 이상형 및 결혼에 대한 생각

다만 현재는 배우로서 활동보다는 그간 활동이 바빠 수업을 듣지 못했던 학업에 집중을 하며 근황을 보내고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한국 과학기술원 세종관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윤소희의 이상형으로는 외적인 부분보다 자상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과거 운전을 좋아해 대형차를 몰 수 있는 1종 대형면허를 따고 싶어 한다고 했었는데, 2018년에 1종 대형면허를 따게 되었다고 하네요.

 

더불어 과거에 결혼에 대해서는 아직 결혼을 할 나이가 아니라서 결혼보다 연애가 먼저인 것 같다며 생각을 전했고, 또한 "연애를 하다 보면 언젠가는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을 때가 올 것 같다"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언급한 적이 있었었습니다.

 

여기까지 배우 윤소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