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서

과거 SM 키즈 모델 1기로 활동했었고, 초등학교 6학년 때 스타쉽에 캐스팅되어 중학생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연습기간 2년 반을 보낸 후 2021년에 '아이브'로 데뷔하여 가수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아이브(IVE) 막내 이서.

 

최근 '키치(kitsch)', '아이앰(i am)'을 포함한 11곡이 수록되어 있는 정규 1집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 앨범을 들고 컴백한 아이브 이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서 프로필
  • 과거 SM 키즈 모델과 스타쉽 캐스팅 계기
  • 아이브 데뷔와 컴백 근황(본명)
  • 그 외에 궁금증들

이서-짤

■ 이서 프로필

먼저 이서는 2007년 고향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2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21년 '아이브'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일레븐',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외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최근에는 '키치(kitsch)', '아이앰(i am)'가 포함 된 정규 1집으로 컴백한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서-프로필

이서

본명 - 이현서

영어 이름 - LEESEO

생년월일 - 2007년 2월 21일

나이 - 만 16세

키 - 166cm, 혈액형 - O형

학력 - 방배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가족 - 아버지(1974년생), 어머니(1980년생), 여동생(2011년생)

MBTI - ENFP → ESTP

그 외에 인스타 사용 안 함.

■ 과거 SM 키즈 모델과 스타쉽 캐스팅 계기

우선 어릴 적 이서는 부모님에게서 어질 '현' + 상서 '서' = 본명 이현서로 태어나, 초등학교 때 아이즈원 멤버 조유리 포카(포토카드) 3장을 5천 원 주고 구매했을 정도로 걸그룹 '아이즈원'을 좋아하는 아이였었는데요.

 

참고로 이서는 2009년 3살 때 어머니와 함께 쓰레기를 버리러 나왔다가 연예 프로그램 '한밤의 TV 연예'에서 한효주를 찍고 있는 걸 발견하고, 한효주 팬이었던 이서 어머니가 잠시 구경하던 중 한효주가 이서를 보고 너무 귀엽다며 뽀뽀를 받은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서-졸업사진
이서-SM키즈모델
이서-캐스팅

아무튼 고향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살아가던 이서는 2016년 'SM 키즈 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하여, 총 6127명의 어린이들 중에서 4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SM 키즈 모델 1기 15명 중 1명으로 뽑히게 되면서 SM 키즈 모델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그 후 2019년 초등학교 6학년 때 신세계백화점에서 음료수를 사려던 중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이사에게 캐스팅받고 스타쉽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방배중학교에 들어가자 말자 스타쉽 연습생으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서-아이브
아이브-이서-무대

■ 아이브 데뷔와 컴백 근황(본명)

중학생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된 이서는 2년 반 정도 연습생 기간을 보낸 뒤, 본명 세 글자에서 중간을 뺀 이서를 예명으로 정하여 2021년 12월 걸그룹 '아이브(IVE)' 멤버 이서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어떤 일이든 행복하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성격을 가진 이서는 '아이브'에서 서브보컬 포지션을 맡게 되었고,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외 여러 노래들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아이브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이서
이서

최근에는 '키치(kitsch)', '아이앰(i am)' 노래를 포함한 11곡이 수록되어 있는 정규 1집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 앨범을 발표하면서 가수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이며, 컴백과 함께 예능 '편스토랑', '놀라운 토요일', '아는형님'에 출연했다고 하네요.

이서
이서

■ 그 외에 궁금증들

한편 가수 활동 외에 손이 '아이브' 멤버들 중에서 가장 큰 편이며, 잠을 어디서든 잘 자고 잘 때 무언가를 틀어놓고 자는 것을 좋아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라테스와 PT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 신동엽 딸과 초등학교 동창으로 알려져 있고, 수영을 좋아하며, 과일 중에서는 복숭아를 좋아하고, 취미는 드라마 보는 것을 좋아하며, 게임은 잘 못해 잘 안 한다고 합니다. 

 

이서
이서
이서

여기까지 아이브 이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