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준혁은 만화 그리는 것을 좋아하다가 초등학생 때 영화를 좋아하기 시작했고, 뭔가 창의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광고쪽으로 대학 진학을 했지만, 영화 연출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연기에 재미를 느끼게 되면서 2007년에 데뷔하여 차근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이준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준혁

목차
  1. 이준혁 프로필
  2. 이준혁 영화를 좋아하게 된 계기
  3. 이준혁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
  4. 이준혁 배우 데뷔와 작품활동 근황(벌크업 대식가)
  5. 이준혁 결혼 및 이상형

1. 이준혁 프로필

먼저 이준혁은 1984년 고향 인천에서 외동 아들로 태어나, 2007년 '타이푼'의 '기다릴게'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비밀의 숲 2'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영화 '범죄도시 3'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준혁-프로필

이준혁

  • 생년월일 - 1984년 3월 13일
  • 나이 - 만 39세
  • 키 - 181cm, 몸무게 - 70kg, 혈액형 - A형
  • 학력 -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
  •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 가족 - 부모님
  • 인스타 - leejunhyuk05

2. 이준혁 영화를 좋아하게 된 계기

우선 어린시절 이준혁은 집안이 부유하지 못해 로봇 장난감 대신 스케치북에 그린 로봇 그림을 오려 로봇 장난감이라고 생각하며 지냈고, 만화 그리는 것을 좋아했으나, 초등학생 때 만화 그리는 것보다 영화를 더 좋아하게 되는데요.

 

당시 영화를 좋아했던 이모 옆에서 히치콕 감독의 '사이코'를 본 뒤로, 영화를 좋아하기 시작한 이준혁은 초등학생 때부터 영화를 잘 모르는 친구들에게 영화에 관한 궁금증들은 대답을 해줘야 한다는 생각까지 가지고 있었을 정도로 좋아했었죠.

 

이준혁-어린시절
이준혁-대학교

다만 영화를 좋아했다고 해서 공부를 못하는 것은 아니였는데요. 중학교 3학년 때 공부 잘하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서 공부에 매진하게 되었고, 이때 열심히 공부하여 반에서 1등까지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 이준혁은 선생님의 추천으로 연극부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집 앞에 여학생들이 기다리기도 했을 정도로 여자들에게 인기 많았던 이준혁은 평범한 회사원 보다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고등학교 졸업 후 2003년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03학번으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이준혁
이준혁

3. 이준혁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

그런데 광고홍보학으로 전공을 선택한 뒤 대학교에 들어왔으나, 알고 보니 광고 분야에서 일하는 회사원의 일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면서 전공이었던 광고 쪽에 관심이 줄어들게 되었고, 광고 대신 영화 연출에 관심을 가지면서 영화감독을 꿈꾸게 됩니다.

 

그리하여 이준혁은 중앙대학교 영화 아카데미에서 직접 여고생들을 섭외하여 4일이라는 기간 안에 10분짜리 단편영화를 만들기도 하고, 10개월 동안 연출 공부를 하는 등 감독이 되기 위해 노력을 해나갔지만, 연출자로서 배우를 지도하기에 자신이 연기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준혁
이준혁

그래서 이준혁은 자신이 직접 연기를 배워 봐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영화 '실미도' 대사를 외워 연기 아카데미 오디션을 본 뒤, 수석으로 입학하여 연기를 배우게 되었으며, 이때 어떠한 기획사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고서 소속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준혁-수상한 삼형제
이준혁 <드라마 수상한 삼형제>
이준혁-군대

4. 이준혁 배우 데뷔와 작품활동 근황(벌크업 대식가)

처음에는 연기에 대해 이해를 하기 위해서 시작한 연기였지만, 연기를 배워가면 배워갈수록 재미를 느끼게 되었던 이준혁은 2007년 그룹'타이푼'의 '기다릴게'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예계에 발을 내딛게 되었으며, 단막극 드라마 '드라마시티 - 사랑이 우리를 움직이는 방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배우 데뷔 후 이준혁은 드라마 '조강지처 클럽', '수상한 삼형제' 외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갔고, 2012년에는 2014년까지 군대(연예병사 폐지되면서 제3보병사단으로 재배치받음)를 다녀온 뒤, 드라마 '내 생애 봄날'을 통해 다시 작품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이준혁-범죄도시3
이준혁 <영화 범죄도시3>
이준혁-벌크업

그 후 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비밀의 숲 2', 영화 '신과 함께'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갔고, 최근에는 영화 '범죄도시 3'에서 주성철 캐릭터로 출연하고 있는 중이며, 그 외에도 영화 '소방관',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비질란테', 티빙 드라마 '좋거나 나쁜 동재'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로 최근 예능 '미우새'에 출연해 말하기를 영화 '범죄도시 3'에서 빌런 주성철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몸무게 20kg 벌크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다만 애초에 먹는 것을 좋아하는 이준혁은 대식가로 라면은 7 봉지, 치킨은 3마리, 라지 사이즈 피자는 5판 정도를 기본을 먹는다고 합니다.

이준혁-마동석-벌크업
이준혁

5. 이준혁 결혼 및 이상형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준혁의 이상형으로는 사람마다 기초 적인 욕망이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본인은 그 근본이 맞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며, 이준혁이 말하는 근본은 로맨스 사랑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결혼에 대해서는 이준혁은 결혼을 생각해서 연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친구와 연애를 하다 보면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결혼에 대해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준혁이준혁-드웨인존슨

끝으로 과거에 인스타에서 유일하게 팔로우했던 사람이 드웨인 존슨으로 다른 얼굴로 살 수 있다면 "드웨인 존슨의 얼굴을 가져보고 싶다"고 말했을 정도로 좋아한다고 하며, 실제 드웨인 존슨이 되는 꿈 까지 꾸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이준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