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사는 부모님의 관심을 받기 위해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고, 중학교 1학년 때 휘인과 함께 보컬학원을 다니면서 가수 꿈을 키웠으며, 고1 때 서울로 올라와 옥탑방에서 살아가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고, 3년간 연습 기간 끝에 마마무로 데뷔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사

목차
  1. 화사 프로필 
  2. 화사 음악을 시작한 계기와 과거
  3. 화사 가수의 꿈과 연습생 시절부터 가수 피처링
  4. 화사 마마무 데뷔 및 활동 근황
  5. 화사 퍼포먼스 논란 및 이상형

1. 화사 프로필 

먼저 화사는 1995년 고향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에서 3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4년 걸그룹 '마마무'로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데칼코마니', '주지마' 외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댄스가수 유랑단'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사-프로필

화사

  • 본명 - 안혜진
  • 생년월일 - 1995년 7월 23일
  • 나이 - 만 27세
  • 키 - 160cm, 혈액형 - A형
  • 학력 -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
  • MBTI - INFP(원래는 ENFP)
  • 가족 - 부모님, 언니 안수진, 안유진
  • 종교 - 가톨릭(세레명 : 마리아)
  • 인스타 - _mariahwasa
  • 유튜브 - HWASA

2. 화사 음악을 시작한 계기와 과거

우선 어린시절 화사는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셨던 집안에서 본명 안혜진으로 태어나, 웅변대회에서 우승컵을 들고 오기도 하며, 학교에서 달리기를 해도 곡 1등을 차지할 정도로 당돌하면서 승부욕이 강한 아이로 성장하게 되는데요.

 

다만 체육대회나 학예회 때 다른 친구들의 부모님은 참석을 하는데 당시 IMF로 인해 일을 하셨던 화사 부모님은 참석하지 않는 모습을 보고, 화사는 자신이 학예회 때 무대를 서게 되다면 "부모님이 오시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음악을 시작하게 됩니다.

 

화사
화사-수능

실제로 화사가 학교 무대에 서니 부모님이 참석을 하셨고, 그 모습에 화사는 "이거 해볼 만하네"라고 느끼게 되었으며, 덩달아 무대와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에 음악을 더 좋아하게 되죠.

 

그렇지만 음악을 좋아하는 것처럼 공부에는 전혀 흥미가 없었던 화사는 초등학생 때부터 수능 준비하는 것이 힘들었던 것을 알았는 듯이 고등학생이 되면 수능을 치지 않겠다고 부모님에게 말하였고, 부모님은 한숨을 내뱉었으나 "네 뜻을 펼쳐라"라며 초등학생이었던 화사의 의견을 존중하게 됩니다.

화사
화사-휘인-중학생

3. 화사 가수의 꿈과 연습생 시절부터 가수 피처링

그렇게 화사는 공부와는 벽을 두고 음악을 좋아하며 학창시절을 보내던 중학교 1학년 때, 노래를 좋아했던 마마무 멤버 휘인을 알게 되면서 노래방을 자주 가는 등 친하게 지냈으며, 같이 보컬학원을 다니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가게 되는데요.

 

가수의 꿈을 펼처기 위해 화사는 휘인과 오디션을 보았고, 여러 오디션 중 소속사 RBW에 합격하게 되면서 2011년 고등학교 1학년 때 화사는 휘인과 함께 서울로 올라와 옥탑방에 거주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화사
화사

열악한 환경이였지만 화사는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1곡당 5만 원을 주는 가이도 녹음을 하면서 돈을 벌어갔고, 노래 실력이 조금씩 소문나기 시작하자 당시 연습생이었음에도 가수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까지 하게 되는데요.

 

여담으로 화사는 고등학생이였던 2012년에 가수 '솔비' 노래 '오뚜기'에 랩피처링으로 참여하였고, 그 뒤로는 'HJ'라는 이름으로 가수 '팬텀'의 노래 '손톱' 피처링, 박신혜가 부른 '넌 이별 난 아직(스텐딩 에그 노래)'에서 랩 피처링 등 연습생이었음에도 가수들의 피처링을 맡았었습니다.

화사
화사-마마무

4. 화사 마마무 데뷔 및 활동 근황

어쨌든 연습생 생활을 3년간 보냈던 화사는 2014년이 되서야 멤버 휘인, 문별, 솔라와 함께 걸그룹 '마마무'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본명 안헤진 보다는 "화사하다"라는 뜻이 담겨있는 화사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죠.

 

다만 데뷔 앨범 노래 '행복하지마'를 시작으로 가수 활동 초창기에는 "화사만 없으면 마마무가 예쁜 걸그룹이 됐을 텐데"라는 등 악플을 받기도 했었지만, 화사의 넘치는 매력을 보여주게 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화사
화사-댄스가수 유랑단
화사 <예능 댄스가수 유랑단>

그런 화사는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일낼라' 외 많은 마마무 노래를 부르며 사랑받았지만, '멍청이', '마리아', '주지마(로꼬)' 외 솔로곡을 발매하면서도 큰 인기를 받았고,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환불원정대(놀면뭐하니 프로젝트 그룹)'에도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댄스가수 유랑단'에 출연하며 꾸준히 주목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화사-성균관대-대학축제-퍼포먼스
화사 <성균관대 대학축제 퍼포먼스>
화사-미국공연-퍼포먼스
화사 <미국공연 퍼포먼스>

5. 화사 퍼포먼스 논란 및 이상형

한편 화사는 성균관대 대학축제 외에도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논란이 있었는데, 최근 미국 공연에서도 퍼포먼스로 인해 논란을 받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 외에 화사는 이상형으로 순박하고 소탈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며,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화사화사
화사화사

여기까지 화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