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지은은 가게(고깃집)를 운영하고 있는 집안에서 자라나, 고3때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데뷔 후 드라마 '검은태양'에 출연 할때까지도 알바를 병행하면서 활동을 하였으며, 최근에는 연기뿐만 아니라 진행자로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김지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지은

목차
  1. 김지은 프로필
  2. 김지은 집안과 연기 시작
  3. 김지은 알바와 데뷔
  4. 김지은 드라마, 영화 작품활동 근황
  5. 김지은 이상형, 닮은꼴, 취미

1. 김지은 프로필

먼저 김지은은 1993년 고향 인천 남동구 남촌동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6년 '박카스' 광고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검은태양', '어게인 마이 라이프', '천원짜리 변호사'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인기가요'에서 진행자로 출연하고있지만,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 출연을 앞 두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지은

김지은

  • 생년월일 - 1993년 10월 9일
  • 나이 - 만 29세
  • 키 - 165cm, 혈액형 - B형
  • 학력 - 청주대학교 연극학
  • 가족 - 부모님, 언니, 오빠
  • MBTI - ENFJ
  • 인스타 - kj_ieun

2. 김지은 집안과 연기 시작

우선 어린시절 김지은은 털털하고 열정적인 성격으로 학창시절을 보내면서 피아노, 태권도, 실용음악, 미술 등 여러 예체능 분야를 접하면서 성장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김지은 집안은  금수저라는 집안이라고 알려지기도 했었지만, 김지은 부모님은 인천 영종도에서 '돈사돈'이라는 고깃집 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 김지은이 데뷔하고 드라마 '검은태양'을 찍고 있을 때까지도 생게를 위해 카페 알바를 다니고 있었을 정도로 금수저 집안은 아니라고 합니다.

 

김지은-집안-알바
김지은

이러한 집안에서 성장했던 김지은은 고등학교 때부터 연기를 꿈꾸기 시작하여, 고3 때 부모님의 도움으로 연기 학원을 다니면서 연기 입시 준비를 했었으나, 지원했던 대학교에 모두 떨어지게 되자 김지은 부모님은 "빨리 마음을 접어라"라는 얘기와 함께 딸 김지은의 연기를 반대하게 되는데요.(추후 청주대 연극학으로 진학함)

 

사실 김지은 부모님은 딸 김지은이 학교 성적이 나쁘지 않아 그냥 공부를 조금만 해서 취업해 가게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연기를 반대했었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대학교에 모두 떨어진 모습을 본 후 부모님은 딸 김지은에 대한 모든 지원을 끊게 되죠.

김지은
김지은

더불어 김지은은 연기 선생님으로부터도 "단순히 재미 삼아 한 거면 괜히 경쟁률 높이지 말고 그만둬라. 너처럼 해서 배우가 되면 다 된다"라는 강력한 충고를 듣고서 창피함이 밀려왔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연기를 열정을 가지고 했었던 적이 없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요.

 

김지은
김지은

3. 김지은 알바와 데뷔

이때부터 김지은은 열정적인 마인드로 연기를 배워나갔고, 부모님의 지원이 끊기게 되면서 연기학원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알바를 시작하게 됩니다. 청주대 수업이 끝나면 연기학원에서 연기를 배우고, 연기학원이 끝나면 알바를 하는 식으로 말이죠.

 

그렇게 알바를 시작하게 된 김지은은 패스트푸드점을 시작으로 주유소, 고깃집, 편의점, 옷가게, 주얼리 숍, 백화점 그리고 홀서빙, 예식장 등 행사 도우미, 카페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접했고, 2시간씩 자면서 알바를 병행하게 됩니다.

 

김지은
김지은

이처럼 힘든 생활속에서도 김지은은 연기에 열정이 가득하여 학교에서 오디션이나 보조 출연 아르바이트가 있으면 무조건 참여하였고, 그리하여 2014년 영화 '피끓는 청춘'을 시작으로 '아비', '네가 좋아' 외 몇몇 독립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활동을 시작하게 되죠.

김지은-박카스
김지은 <광고-박카스>
김지은-검은태양
김지은 <드라마-검은태양>

4. 김지은 드라마, 영화 작품활동 근황

특히 2016년 '박카스' 광고에 출연한 뒤로 김지은은 '2PM', '백아연' 등 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와 광고에 출연했고, 2017년 웹드라마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에도 출연하는 등 한동안 단역과 조연으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그후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더니, 처음으로 주연을 맡기도 했고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유제이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김지은-천원짜리 변호사
김지은 <드라마-천원짜리 변호사>
김지은-인기가요
김지은 <인기가요>

그 뒤로 출연한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김희아 역할,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백마리 역할을 맡으며 승승장구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서 고영주 역할로 출연을 앞 두고 있는 중 입니다.

 

다만 연기뿐만 아니라 2023년부터 현재까지 'SBS 인기가요'를 진행하는 MC로도 활약하고 있고, 최근에는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까지 진행을 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19/20(열아홉스물)'에서도 진행자로 출연을 앞 두고 있을 정도로 연기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김지은
김지은

5. 김지은 이상형, 닮은꼴, 취미

한편 김지은의 이상형으로는 명확한 이상형은 없다고 하는데요. 좋은 사람이면 단점까지도 좋아 보이고 반대로 너무 괜찮은 사람이고 흠이 없어도 호감이 안 생기는 때도 있기에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김지은의 닮은 꼴로 걸그룹 '있지(ITZY)'의 류진과 손나은, 한소희, 이진, 그리고 설현이 언급되며, 그중에서도 한소희와 류진이 김지은의 닮은 꼴로 가장 많이 언급된다고 하네요.

 

김지은김지은

끝으로 김지은의 취미로는 운동과 음악 감상, 맛집 탐방이며, 집에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여 캔들, 향수, 디퓨저 등 직접 만들어 주변 지인들이나 스태프들에게 선물을 자주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김지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