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진서연은 내성적인 성격으로 무용학과에 가려던 중 방송연예과로 진로를 변경하게 되었고, 잡지 모델을 시작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배우로 활동 중 남편 이창원을 만나 2014년도에 결혼하여 아들이 있고, 베를린에 거주하던 중 촬영하게 된 영화 '독전'을 시작으로 주연급 배우로 오르게 된 배우 진서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서연
진서연

목차
  1. 진서연 프로필
  2. 진서연 집안 및 무용 늦게 시작한 이유
  3. 진서연 연극영화과 진학 이유와 연기 시작(쇼핑몰 운영)
  4. 진서연 배우 데뷔와 출연 작품 활동 근황
  5. 진서연 남편 이창원과 결혼 스토리(아들) 

1. 진서연 프로필

먼저 진서연은 1983년 고향 서울 서대문구에서 세 자매 중 둘째로 태어나, 2003년 '815 밴드'의 'I love you'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영화 '독전', 드라마 '원 더 우먼'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행복배틀'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서연
본명 김정선
생년월일 1983년 1월 18일
나이 만 40세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가족 남편 이창원, 아들 이루이(2018년생)
부모님, 언니, 여동생 김민송(1984년생)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MBTI 공개되지 않음
인스타 jinseoyeon___

2. 진서연 집안 및 무용 늦게 시작한 이유

우선 어린시절 진서연은 세 자매 중 둘째로 학교에서 상을 받고 공부를 잘하면 "네가 좋은 거지"라는 집안 분위기에서 본인이 무언가를 하고 싶으면 스스로 찾아야 했고, 다소 독립적일 수밖에 없던 집안 환경에서 자라게 되는데요.

 

이런 환경 때문인지 진서연은 다소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게 되었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자신의 생각이나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은 전하지 못한채 일기에 썼으며, 심지어 꿈마저도 사람들과 안 마주쳐도 되는 무영, 수녀와 같은 직업들을 꿈 꾸며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진서연-어렸을때-모습

그리하여 말을 안해도 되는 무용수가 되기 위해 진서연은 무용학원 전단지를 부모님에게 들고 갔으나, 진서연 동생도 무용을 하겠다는 말에 진서연은 동생에게 양보를 하게 되면서, 진서연 동생은 코리아 엔젤스라는 무용단에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다만 졸업 즈음 동생이 무용을 그만두게 되자, 진서연은 대입 재수를 준비하는 시기가 되서야 무용을 시작하게 되었고, 무용과에 진학하기 위해 학원에서 6개월 정도 준비하면서 안무를 짜고 있던 중 가르치던 선생님이 개인사로 잠수를 타게 됩니다.

3. 진서연 연극영화과 진학 이유와 연기 시작(쇼핑몰 운영)

당시 선생님과 호흡을 맞춘 안무 분량은 5분밖에 되지 않았던 진서연은 무용과 합격이 힘들겠다는 생각에 연극영화과로 진로를 변경하게 되었고, 5분가량 짰던 안무와 서점에 가서 '백세개의 모노로그'를 구매해 독백 두세 개를 외운 뒤, 한 달 정도 준비 후 연극영화과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진서연이 지원한 4곳 모두 합격을 하게 되자, 4곳 중 동덕여대를 선택하여 방송연예과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다만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무대에서는 말을 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만 생각하여 졸업할 때까지 연기할 생각은 없었는데요.

 

진서연-모델을-시작했던-이유

그래서 재학 중 말을 안해도 잡지 모델을 생각하여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들고 무작정 잡지 회사에 찾아가 지원을 한 끝에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2003년 '815 밴드'의 'I love you' 뮤직비디오 출연 및 광고 모델에 출연하여 카메라 앞에서 짧은 연기를 하는 상황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런데 곧잘하는 자신의 모습에 진서연은 연기에 재미를 느꼈고, 이후 대학로에서 연극 무대를 하면서 연기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으며, 2007년에는 연극 '클로저'에서 주연까지 맡으며 연기 경험을 쌓아가게 되는데요.

참고로 옷을 좋아했던 진서연이 학비를 벌기 위해 대학생 때 쇼핑몰을 운영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홍대에 작은 사무실을 차려서 쇼핑몰을 했는데 랭킹 3위까지 올라갔을 정도로 수입이 좋았었다고 합니다.(당시 1위가 '스타일난다')

 

실제 쇼핑몰을 운영한 지 8개월 만에 대학 4년 학비를 전부 불었을 정도였었으나, 이때 진서연은 자신에게 돈 버는 재주가 있지만, 돈이 많다고 해서 행복해질 수 없는 사람이라고 깨달은 뒤로, 열심히 연기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진서연-영화-이브의유혹
진서연 <영화-이브의 유혹>
진서연-드라마-이브의사랑
진서연 <드라마-이브의 사랑>

4. 진서연 배우 데뷔와 출연 작품 활동 근황

아무튼 진서연은 연극 무대로 데뷔를 한 뒤, 2007년부터 드라마 '뉴하트'와 다소 파격적인 장면 및 노출 연기가 있어 고민하긴 했지만 영화 '이브의 유혹'에 출연하는 등 TV 드라마 및, 영화에도 출연하기 시작하는데요.

 

드라마 '볼수록 애교만점', 영화 '반창꼬'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던 진서연은 2014년에 남편 이창원과 결혼하게 되면서 2015년 드라마 '이브의 사랑'을 끝으로 휴식기를 가지게 됩니다.

진서연-영화-독전
진서연 <영화-독전>
진서연-드라마-행복배틀
진서연 <드라마-행복배틀>

결혼 후 2~3년이 되었을 무렵 진서연은 캐스팅 제의는 오지 않고, 우울하고 잠도 오지 않아 시작한 요가에 빠져, 요가 지도사 자격증을 따며 휴식기를 보내던 중 영화 '독전'에 캐스팅되었고, 당시 집이 베를린에 있었지만, '독전' 촬영을 위해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그렇게 촬영을 하게 된 2018년 영화 '독전'에서 진서연은 신스틸러로 주목받게 되었고, 그 후로 영화 '리미트',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 드라마 '원 더 우먼'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행복배틀'에서 송정아 역할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진서연-남편-이창원
진서연-결혼스토리

5. 진서연 남편 이창원과 결혼 스토리(아들) 

한편 앞서 말했듯 진서연은 2014년 5월에 남편 이창원과 결혼하여, 2018년에 아들 이루이와 함께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결혼이 싫어 결혼할 생각이 없던 독신주의자였으나, 남편 이창원을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만나게 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남편 이창원을 알게 된 이후 진서연은 연애를 하게 되었고, 3개월 만에 혼인 신고를 하게 되었으며, 2014년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진서연-유럽에서-살았던-이유
진서연-이창원

다만 진서연 남편 이창원이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다녀온 뒤, 진서연에게 유럽에서 살아야겠다며 "네가 원하지 않으면 가지 않겠지만 내가 불행하겠지"라고 이야기를 하였고, 남편 말을 받아들인 진서연은 남편과 함께 베를린으로 떠나 독일 베를린에서 거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진서연 남편 이창원의 나이는 9살 연상이며, 과거 직업은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몹크리에이티브 대표 겸 디렉터였다고 합니다. 현재는 독일에서 디자이너로 생활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끝으로 진서연은 결혼 전 사귀던 남자로부터 명품, 자동차 외 값어치가 있는 비싼 물건들을 받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상대방 벌이에 맞지 않게 오버하는 것이 싫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 결혼 전에 만났던 남자에게 명품백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자기 분수에 맞지 않게 너무 오버해서 명품백을 선물하는 모습에 자기 엄마에게도 가방 한번 안 사줬으면서 하는 생각을 하였고, 남자로부터 명품백을 받으면 "엄마 갖다 드려"라고 다시 돌려주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진서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