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도겸은 과거 연기와 다른 대학 전공을 수학과로 진학했었지만, 군대 안에서 동기의 제안으로 연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군 전역 후, 뒤늦게 한예종에 들어가 연기를 시작했고, 27살 나이에 데뷔하여 차근히 현재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이도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도겸
이도겸

목차
  1. 이도겸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2. 이도겸 집안 및 연기 시작 계기(군대)
  3. 이도겸 출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우당탕탕 패밀리)

1. 이도겸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먼저 이도겸은 1990년에 태어났는데요.

2016년 웹드라마 '사사롭지만 좋은날'로 데뷔하여,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이도겸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도겸-프로필

이도겸
생년월일 1990년 1월 19일
나이 만 33세
182cm
몸무게 70kg
혈액형 AB형
학력 동아대학교 수학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MBTI INFP
인스타 do_gyeom0119

2. 이도겸 집안 및 연기 시작 계기(군대)

우선 이도겸은 어린시절 마당극에 한 적은 있었으나, 연기에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리하여 고등학교 졸업 후, 부산에 위치한 동아대 수학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다만 막상 대하에 들어와보니 "이게 과연 내가 가야 할 길인가?"라는 생각에 방황을 하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던 이도겸은 이때 빨리 군대를 가게 됩니다.

 

이도겸-움짤-밈
이도겸-사진

그렇게 가게 된 군대에서 이도겸은 훈련소에서 연기하는 친구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때 그 친구의 제안으로 연기를 생각해보게 되었고, 병장 때 진로를 고민하다가 배우를 해봐야겠다고 결정을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군대 제대 후 이도겸은 연기를 시작하려고 했으나, 부모님의 심한 반대를 겪게 되는데요.

사대부 집안인이었던 이도겸은 부모님이 배우가 아닌 공무원이 되기를 바랬었습니다.

다만 결가물을 가져다가면 허락하는 아버지였기에,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결국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에 입학한 결과물을 들고 끝내 부모님으로부터 허락을 받게 됩니다.

 

이도겸-남상지-우당탕탕패밀리
이도겸-남상지 <우당탕탕 패밀리>
이도겸-드라마-우당탕탕패밀리
이도겸 <드라마-우당탕탕 패밀리>

3. 이도겸 출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우당탕탕 패밀리)

뒤늦은 나이에 어렵게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도겸은 한예종을 졸업한 뒤, 27살 때 배우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6년 웹드라마 '사사롭지만 좋은 날'으로 본격적인 작품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데뷔 후 이도겸은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어게인 마이 라이프' 외 꾸준히 여러 필모를 쌓아왔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에서 강선우 역할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이도겸-사진
이도겸-사진
이도겸-사진

여기까지 배우 이도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