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박지훈은 7살 때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을 하면서 배우를 꿈꿨지만, 중2부터 춤에 빠져 고1 무렵 가수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프듀101'에 출연하고, '워너원'으로 데뷔했으며, 현재는 솔로 가수 활동을 비롯해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환상연가'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박지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박지훈
박지훈

목차
  1. 박지훈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박지훈 학창시절, 아역 배우, 가수 시작 계기, 춤
  3. 박지훈 워너원,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4. 박지훈 군대, 취미, 게임

1. 박지훈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박지훈은 1999년 고향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에서 2남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17년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하여,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웨이브 '약한영웅 클래스 1'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환상연가'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박지훈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지훈-프로필

박지훈
생년월일 1999년 5월 29일
나이 만 24세
173cm
몸무게 61kg
혈액형 AB형
학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형
MBTI INFP
인스타 0529.jihoon.ig
유튜브 PARK JIHOON Official

2. 박지훈 학창시절, 아역 배우, 가수 시작 계기, 춤

우선 박지훈은 어린시절 7살이었던 2006년부터 드라마 '주몽'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가수 '빅뱅'과 함께 눈물 대결, 12살 때는 뮤지컬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등 아역 배우로 활동을 해나갔습니다.

 

영화, 광고, 뮤지컬 외에도 중학교 영어, 과학 교과서 모델도 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 나갔었는데요.

그런 박지훈은 자연스럽게 배우 및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워가게 됩니다.
(2012년 울랄라세션 콘서트에 백업댄서로 활동했다고 하는데, 콩트처럼 연기하는 부분이 있어서 무대에 올랐었다고 함)

 

박지훈-드라마-주몽
박지훈 <드라마-주몽>
박지훈-학창시절-춤

다만 중2 때, 팝핀 댄스 영상을 보고서 춤을 추고 싶은 마음에 댄스 학원을 다니면서 춤을 배워가게 되는데요.

(나무위키에서는 중2 때 춤이 좋아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나, 고1 에스크에 배우가 꿈이라고 적은 걸 보면 고1까지만 해도 배우가 꿈이었음)

 

그러다가 춤 배운 지 1~2년 정도밖에 안되었던 서공예 고1 때, 학교 매점에서 '매점 빵 맞짱' 댄스배틀에 참가해 수준급의 춤 실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때 당시에도 잘생겨서 학교에서 인기가 많았다고 함)

 

박지훈-학창시절-졸업사진
박지훈-연습생-시절

그 후 박지훈은 점점 가수의 꿈을 키워 갔고, 고등학생 때 소속사 마루기획에 들어가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마루기획에 들어가기 전 학창 시절 박지훈은 판타지오, SM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 생활을 한 적이 있음.

 

박지훈-내맘속에저장
박지훈-내 마음속에 저장
박지훈-워너원-활활
박지훈 <워너원-활활>

3. 박지훈 워너원,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마루기획 소속으로 연습생 생활을 하던 중, 2017년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내 마음속에 저장~"이라는 유행어로 큰 인기를 받더니, 최종 순위 2위로 2017년 8월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데뷔 초부터 많은 인기를 받고 '워너원'으로 데뷔하여, '에너제틱', '뷰티풀' 외 여러 노래들로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그룹인 만큼 2019년 1월까지만 활동한 뒤, 해체를 하게 되는데요.

 

박지훈-드라마-조선혼담공작소꽃파당
박지훈 <드라마-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박지훈-드라마-약한영웅클래스1
박지훈 <드라마-약한영웅 클래스1>

그 뒤로도 무대를 포기하지 않고, '블랭크 이펙트(blank effect)', '갤러리(gallery)' 외 노래들을 발표하면서 솔로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다만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워너원' 해체 후,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을 시작으로 '연애혁명',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며 배우 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특히 웨이브 '약한영웅 클래스 1'에서 연시은 역할을 연기하면서, 배우로 큰 호평까지 받게 됩니다.

 

박지훈-드라마-환상연가
박지훈 <드라마-환상연가>
박지훈-수상
박지훈-수상 <청룡시리즈어워즈-신인남우상>

최근에는 드라마 '환상연가'에서 사조현, 악희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인데요.

그 외에도 넷플릭스 '약한영웅 클래스2', 영화 '세상 참 예쁜 오드리'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은 드라마 '약한영웅 클래스1'로 2023년 '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했는데요.

이를 포함해 그간 시상식에서 7개의 상을 수상 받아왔습니다.

 

박지훈-사진
박지훈-포토
박지훈-사진

4. 박지훈 군대, 취미, 게임

한편 박지훈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미필이며, 계절에 상관없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겨 먹는 편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유일한 취미가 바로 컴퓨터 게임으로, 1박 이상의 스케줄이 있을 때에는 가장 먼저 챙기는 것이 노트북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가수겸 배우 박지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