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정의는 과거 6살 때부터 연예계 꿈을 가진 뒤, 언니의 도움으로 TV에 출연하게 되면서 아역 배우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아역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넷플릭스 '황야'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노정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노정의
노정의

목차
  1. 노정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노정의 집안(가족), 과거 어린 시절, 연기 시작 계기
  3. 노정의 아역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4. 노정의 결혼, 이상형

1. 노정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노정의는 2001년 고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서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11년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로 데뷔하여,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황야'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노정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정의-프로필

노정의
생년월일 2001년 7월 31일
나이 만 22세
165cm
몸무게 40kg
혈액형 O형
학력 운중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20학번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언니(형부 야구선수 김진형)
종교 개신교
MBTI ISFJ
인스타 jeongeuiyam

2. 노정의 집안(가족), 과거 어린시절, 연기 시작 계기

우선 노정의는 어린시절부터 사람들 앞에 나서서 춤추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했었는데요.

그런 6살 때 부터 TV를 보면서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에 연예인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다만 걱정이 많이 되었던 부모님은 노정의 꿈을 반대했었는데요.

그런데 이때 나이 9살 차이 나는 1992년생의 친언니 도움으로 '키즈 모델 대회' 출전, 2009년에는 8차까지 오디션을 보고서 예능 '환상의 짝꿍'에 출연할 수 있게 됩니다.

(언니가 원래 배우가 꿈이었으나, 부모님의 반대로 하지 못했다고 함)

 

노정의-과거-졸업사진
노정의-레전드-짤

참고로 노정의 집안(가족)으로 부모님 중 어머니가 과거에 입양이 되기 전의 아이들을 집으로 데려와서 돌보아주는 위탁부모 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언니가 야구 선수로 활동했었던 김진형과 결혼하여, 2명의 아이가 있다고 합니다.

.언니가 산후조리를 노정의 집에서 하고 8개월을 같이 살아, 자연스럽게 조카가 많이 친해졌다고 함.

 

노정의-드라마-벼락맞은문방구2
노정의 <드라마-벼락 맞은 문방구2>
노정의-영화-탐정홍길동사라진마을
노정의 <영화-탐정 홍길동-사라진 마을>

3. 노정의 아역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아무튼 이를 계기로 노정의는 더욱더 방송에 나오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1년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에 출연하면서, 아역 배우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정확히는 2010년 드라마 '신의 퀴즈'에 먼저 출연했었음)

 

아역 배우로 데뷔한 노정의는 드라마 '벼락 맞은 문방구 2',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외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는데요.

단역에서 조연, 조연에서 주연을 맡으며 연기하게 되면서, 연기에 대한 책임감을 느낄 무렵 드라마 '명불허전', '위대한 쇼'에 출연해 연기력 호평과 함께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노정의-드라마-그해우리는
노정의 <드라마-그 해 우리는>
노정의-인기가요
노정의 <인기가요>

이처럼 아역으로 활동 중에도 학교에서는 댄스부로 활동하는 등 사람 대하는 것을 워낙 좋아했었는데요.

그리하여 대학도 처음에는 체육교육학과에 진학하려고 했었으나, 연기와 함께 병행하면 무리일 수 있겠다는 생각에 2020년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어느새 어른이 된 노정의는 드라마 '18 어게인', '그 해 우리는' 외 연기를 비롯해, 음악프로그램 'SBS 인기가요' 진행자로 서도 출연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 왔는데요.

(단, 2022년 드라마 '디어엠'은 마주아 역할을 맡았었던 배우 박혜수가 학폭 논란으로 국내에서는 편성이 취소되었으나, 2024년도에 다시 편성이 논의 중이라고 함)

 

노정의-넷플릭스-황야
노정의 <넷플릭스-황야>
노정의-수상
노정의-수상 <SBS 연기대상-여자 신인 연기상>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황야'에서 수나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드라마 '디어엠', '마녀', 넷플릭스 '하이라키'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배우 배우 노정의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으로 2021년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 받아왔습니다.

(그 해 우리는 당시 금발로 염색을 했었는데, 이때 리즈 미모로 주목이 되기도 했었음)

 

노정의-사진
노정의-움짤

4. 노정의 결혼, 이상형

한편 노정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이상형으로는 배울 점이 있고, 자신과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하는데요.

다만 연예계 쪽 일을 안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일을 존중해 주고, 이해해 주는 사람이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 외에 노정의는 집 밖을 잘 나가지 않는 집순이며, 휴식을 취할 때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 투자를 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끝으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사망전대 가입 대기 멤버라고 합니다.

 

노정의-사진
노정의-사진
노정의-포토

여기까지 배우 노정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