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무준

김무준은 과거 영화 <국제시장>을 보고 연기에 흥미를 가져 연기 입시를 치루기도 했었지만, 떨어짐과 동시에 군대를 갔고 전역 후 재도전 한 끝에 합격함으로 배우 데뷔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연인>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김무준에 대해 나무위키에 나오지 않는 내용까지 살펴보았습니다.

※ 제 블로그는 GPT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정보를 찾아다니며 작성하는 글 입니다.

김무준-움짤

1. 김무준 프로필

먼저 김무준은 1998년 고향 부산에서 태어나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 출연하고 있는 인물로, 김무준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무준-프로필

김무준
생년월일 1998년 5월 24일
나이 만 27세
182cm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20학번
가족 부모님
MBTI ESTP
인스타 🔗 junmu_

2. 김무준 과거, 연기 시작, 군대 일찍 간 이유

우선 김무준은 학창시절 고등학교 1학년 때, 영화관에서 영화 <국제시장>을 보고 처음으로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국제시장>을 계기로 김무준은 부모님을 설득한 후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게 됩니다.

 

김무준

연기학원을 처음 가보니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연기하는 것이 부끄러워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지만, 차츰 적응하면서 연기를 배워갔는데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김무준은 고3이 되면서 연기 입시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김무준

그러나 입시 시험에 떨어지게 되면서 좌절하게 되었는데, 3개월 뒤 마침 영장이 오게 되면서 김무준은 군대를 가게 되는데요. 막상 군대에서 생각해보니 연기 말고 할 줄 아는 것이 없다는 생각에 김무준은 마지막으로 입시 시험을 보게 됩니다.

결과는 합격하여 김무준은 2020년 1월에 전역하고 2020년 3월에 서울예대 연기과로 입학을 하게 되죠. 그렇게 합격해서 대학교에 들어갔지만 당시에는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된 수업을 들을 수가 없었는데요.

김무준-이동

그리하여 김무준은 인터넷을 통해 배우들을 모집하는 사이트도 들어가 방법을 찾던 중, 인스타를 통해 바이럴 광고나 웹드라마 오디션 같은 연락을 조금씩 받게 됩니다.

 

김무준-알고있지만
김무준 <알고있지만>

3. 김무준 배우 데뷔, 출연 드라마 작품활동

그렇게 출연하게 된 2020년도 웹드라마 <뉴런>로 데뷔하여 <좀 예민해도 괜찮아 2020>에 출연했고, 드라마 <알고있지만>을 시작으로 대중매체 작품에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는데요.

 

김무준-연인
김무준 <연인>

이후 김무준은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그리고 소현세자 역할로 드라마 <연인>에서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 뒤로 한국 드라마 뿐만 아니라 <블랙페앙 시즌2>, <캐스터> 등 일본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얼마전에는 넷플릭스 <다 이루어질지니>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서 김선우 역할로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김무준-다이루어질지니
김무준 <다 이루어질지니>
김무준-키스는괜히해서
김무준 <키스는 괜히 해서>

※ 참고로 김무준은 배우로 데뷔한 뒤에도 한 동안은 택배 상하차 알바를 하며 생계형 알바를 했었는데요. 이름을 알리고 난 지금도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매일 출입카드를 보며 연기 촬영장을 간다고 합니다.

 

김무준
김무준-캐스터
김무준 <캐스터>

4. 김무준 나가노 메이 열애 논란 사건, 연기 촬영이 없을 때

한편 김무준은 앞서 말했듯 2025년도에 일본 드라마 <캐스터>에 최재성 역할로 출연했었는데요. 방영되고 있던 시기 25년 4월에 <캐스터> 여주였던 일본 배우 나가노 메이와 열애설이 터진 적이 있었습니다.

 

나가노메이

정확히는 2025년 4월, 일본의 한 주간지 '주간문춘'에서 일본 배우 나가노 메이가 15세 연상의 기혼 배우 다나카 케이와 불륜 관계를 알렸고, 동시에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 <캐스터>에서 만난 한국 배우 김미준과 교제하며 양다리를 걸쳤다는 주장이었죠.

이에 김무준 측과 나가노 메이 측은 열애설을 부인하며 친한 동료사이 일뿐이라고 부인했으나, 이 논란으로 인해 <캐스터>측은 빨간불이 켜졌는지 드라마 3화부터 비중있는 조연이었음에도 오히려 피해자인 김무준의 분량을 편집하기 시작하더니 4화를 끝으로 하차를 시켰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김무준

끝으로 평소 연기 촬영이 없을 때에는 운동과 현대 무용을 하며 몸을 푼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평소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쓴다고 합니다. 일기 쓰듯이 블로그에 자신이 힘들었던 점 좋았던 점 모두 글로 털어 놓는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글은 자신만 볼 수 있게끔 모두 비공개로 설정되어있다고 합니다.

 

김무준
김무준
김무준

여기까지 배우 김무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