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현진

서현진은 4살 부터 시작한 무용으로 국악고에 입학하기도 했으나, 길거리 캐스팅을 받고 연예계로 진로를 변경해 가수 '밀크'로 데뷔를 했었는데요.

 

그 뒤로 연기 활동을 시작해 꾸준히 배우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서현진에 대해 나무위키에 나오지 않는 내용까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 블로그는 GPT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정보를 찾아다니며 작성하는 글 입니다.

서현진-움짤

1. 서현진 프로필

먼저 서현진은 1985년 고향 서울 도봉구 상계동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나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러브미>에 출연하고 있는 인물로, 서현진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현진-프로필

서현진
생년월일 1985년 2월 27일
나이 만 40세
167cm
혈액형 B형
학력 국립국악고등학교
구정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실용음악학과 
가족 부모님, 남동생(1988년생)
종교 가톨릭(세례명: 가브리엘라)
MBTI INFP
인스타 🔗 cider.saida

2. 서현진 과거, 집안, 무용만 하던 시절, 연습생 시작

우선 부모님의 직업으로 인해 거제도, 안동에서 1~2년간 보냈던 서현진은 어릴때 장난기가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를 걱정했던 부모님은 조금이나마 차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무용학원에 보내게 됩니다.

서현진-무용

그렇게 서현진은 4살부터 무용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웬걸 무용에 흥미를 느끼고 재능까지 보이게 되면서 국악중학교, 국악고등하교에 진학하면서 한국무용을 전공으로 삼게 됩니다.

 

서현진-길거리캐스팅

이처럼 학창시절 내내 무용을 하던 고1 어느날, 친구와 함께 이대를 걷던 서현진은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로부터 길거리 캐스팅을 받게 되었는데요. 평소 가수 'S.E.S', 'H.O.T' 팬이었던 서현진은 호기심에 오디션을보고 합격까지 하게 됩니다.

합격하자마자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서현진은 무용 보다 연예계 활동을 선택하여 당시 연예 활동이 불가능했던 학교 규율로 인해 다니고 있던 국악고에서 구정고로 전학을 가게 되는데요.

서현진-과거-졸업사진
서현진-집안-부모님-북카페

※ 참고로 서현진 집안으로 가족 부모님 중 아버지가 공기업 직원, 어머니가 초등학교 선생님이였는데요. 현재는 강원도 홍천에서 북카페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서현진-밀크-데뷔

3. 서현진 밀크 가수 활동, 배우 데뷔, 출연 드라마 작품활동

10년간 배워왔던 무용을 그만둔 채 서현진은 가수 연습생 생활을 보냈고, 1년간 연습한 끝에 2001년 SM 자회사 'B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밀크(M.I.L.K)'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서현진-밀크-컴투미
서현진 <밀크-컴투미>

데뷔곡 <Come To Me>를 비롯해 수록곡 <Crystal>까지 반응은 나쁘지 않았지만, 2집 앨범을 준비하던 중 멤버 배유미가 독단적으로 탈퇴하면서 팀 내부가 흔들리게 됩니다. 여기에 소속사 사정까지 겹치며 결국 걸그룹 '밀크'는 해체 수순을 밟게 되죠.

※ 참고로 당시 준비하던 2집 앨범 중에 노래 하나가 <다시 만난 세계>였고, 이 곡은 추후 걸그룹 '소녀시대'의 데뷔곡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소녀시대' 데뷔조로 합류하기도 했었지만, 나이 문제로 최종적으로는 '소녀시대' 데뷔를 하지 못했었죠.

서현진-연기연습

'밀크' 해체 이후 서현진은 "노력한 만큼 돌아오지 않는다"라는 회의감을 느끼게 되면서 앞으로의 연예 활동을 계속할 생각 없이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로 입학해 학교 수업이 없을 때에는 카페 아르바이트를 한다던지 그저 평범한 대학 생활을 보내게 되는데요.

 

서현진-뮤지컬-사운드오브뮤직
서현진 <뮤지컬-사운드 오브 뮤직>

이시기(2005년)에 "<사운드 오브 뮤직> 뮤지컬에 출연해보지 않겠냐"라는 전 소속사의 제안으로 서현진은 처음으로 연기를 접하게 됩니다.

 

서현진-황진이
서현진 <황진이>

그 외에도 애니메이션 OST(이누야샤 4기 오프닝 ‘Grip!’)에 참여해 노래를 부르기도 했지만, 2006년도에 <사랑따윈 필요없어>, <황진이>, <히트> 등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서현진-또오해영
서현진 <또 오해영>

<짝패>, <신들의 만찬>, <오자룡이 간다> 등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점점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중간에 <제왕의 딸 수백향>, <삼총사> 드라마가 조기 종영이 되기도 했었지만, 드라마 <또! 오해영>, <낭만닥터 김사부> 작품으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서현진-러브미
서현진 <러브미>

그 뒤로도 서현진은 <왜 오수재인가>, <트렁크> 등 연기 활동을 이어 갔고, 최근에는 드라마 <러브 미>에서 서준경 역할로 출연하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서현진
서현진

4. 서현진 전세 사기 사건, 결혼 가치관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서현진은 전세 사기를 당하기도 했었습니다. 2022년도에 청담동 빌라를 26억 2500만원에 계약을 했었지만 만기 이후에 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하여 현재 법적 절차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전세 사기 피해 이후 현재는 2023년에 과거에 매입해 두었던 서울 성동구 옥수동에 위치한 이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현진
서현진

그 외에 작품활동이 없을 때에는 방에서 일주일 정도 나오지 않았을 때도 있었을 정도로 딱히 취미 시간을 가지기 보다는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타입이라고 하네요.

 

서현진
서현진

끝으로 서현진은 결혼에 대해 과거에는 결혼을 당연한 과정으로 여겼을지 모르나 지금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서현진-공유
서현진
서현진

여기까지 배우 서현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