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소라

과거 통통했던 학창 시절 연출의 꿈을 가지고 있었고, 중학생 때 무협소설을 연재하기도 했었으며, 20kg을 다이어트를 한 뒤 동국대에 진학한 뒤 첫 오디션에 주연으로 발탁 되면서 연기 활동을 이어 왔고, 한의사 남편과 결혼까지 출산해 행복한 가정으로 이루고 있는 배우 강소라.

 

최근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에 출연하고 있는 강소라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강소라 프로필
  • 학창시절 연출 꿈과 중학생 때 무협소설 연재
  • 다이어트 한 이유와 데뷔 그리고 영화, 드라마 출연 작품
  • 강소라 남편과 결혼, 딸 그리고 최근 근황

강소라-움짤-gif

■ 강소라 프로필

먼저 강소라는 1990년 고향 서울 강동구 둔촌동에서 외동딸로 태어나, 2009년 영화 '4교시 추리영역'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미생', 영화 '써니'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소라-프로필

강소라

생년월일 - 1990년 2월 18일

나이 - 만 32세

키 - 168cm, 혈액형 - A형

학력 - 둔촌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

가족 - 남편(1982년생), 딸(2021년생)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학창시절 연출 꿈과 중학생 때 무협소설 연재

우선 어릴적 강소라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집에서 혼자 많은 시간을 보냈던 어린 시절 '슈렉'부터 시작하여 많게는 디즈니 영화 자막 없이 50번이나 반복하고 봤을 정도로 많은 디즈니 영화들을 보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이런점들 때문인지 영어가 취미가 되었던 강소라는 학창 시절 외고로 진학을 원했던 부모님의 뜻 대로 중학교 3학년 때 외고 시험을 보기도 했었으나 떨어지게 되었고, 우울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뮤지컬 영화 '오페라 유령'을 보게 되는데요.

 

강소라
강소라

'오페라 유령'을 본 뒤로 계속 극장을 찾으며,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으로 뮤지컬까지 챙겨보게 되더니, 이때부터 뮤지컬과 연극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 연출 및 작가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 강소라는 고등학교에 진학 후 연극반에 들어가서 시나리오를 써나갔고, 실제 직접 극본을 쓰고 연출한 SF 가족극이 '청소년 연극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재능까지 보였었죠.

강소라
강소라-중학생때-무협물-연재
강소라 중학생 때 인터넷에서 비연신검 무협물 연재

참고로 강소라는 인터넷 소솔 사이트인 '조아라'에서 중학교 때 '비연신검'이라는 무협물을 연재한 적 있었으며, 출판 제의까지 받았을 정도로 글재주가 좋은 편입니다.

 

강소라
강소라

■ 다이어트 한 이유와 데뷔 그리고 영화, 드라마 출연 작품

아무튼 연출에 재능을 보였던 강소라는 진학 준비를 위해 연기학원을 찾아갔었으나, "왜 이 길을 가려고 하냐"는 식으로 말하며 받아주는 곳이 없었으며, 부모님 마저 연극영화과 진학에 반대와 대학교에 한 번에 들어가지 못하면 가업을 이어받으라고 하였었는데요.

 

현재 몸매와 달리 당시 통통했던 강소라는 연출을 지망했었지만 연극영화과 입시 자체에 카메라 테스트가 있기도 했고 부모님에게 의지를 보이기 위해 살을 빼게 되었고, 몸무게를 20kg 감량하게 되면서 입시 준비와 함께 동국대 연극영화과에 합격하게 됩니다.

 

강소라-유승호-영화-4교시추리영역
강소라 유승호 영화 4교시 추리영역
강소라-영화-써니
강소라 영화 써니

그렇게 동국대로 진학하게 된 강소라는 연기 오디션 경험을 쌓는 것도 좋다는 생각에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처음으로 본 오디션에서 주연 역할로 합격하게 되면서, 2009년 영화 '4교시 추리영역'으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연기 생각은 없었지만 "계속해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에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연극만을 공부했었기에 다소 촬영장이 낯설기도, 카메라 공포증까지 찾아오기도 했었으나,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 씨 시즌7', '영화 '써니' 등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면서 점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강소라-드라마-미생
강소라 드라마 미생
강소라-영화-해치지않아
강소라 영화 해치지 않아

차근히 필모를 쌓아가던 중 강소라는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안영이 역할을 맡으며면서 대세 배우로 주목받게 되었고, 이후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 영화 '해지지 않아'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강소라
강소라

■ 강소라 남편과 결혼, 딸 그리고 최근 근황

그러던 중 2020년 강소라는 결혼 소식을 알리게 됩니다. 강소라와 결혼하게 된 강소라 남편은 일반인으로 나이는 1990년생인 강소라보다 8살 연상이고, 직업은 여러 한의원 원장직을 거쳐 본인 소유의 한의원을 운영 중인 원장으로 곱게 자란 전형적인 부유한 집안의 자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강소라 남편과 강소라는 2020년 8월 29일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 후 공백기를 가졌고 짧게나마 특별출연으로 2021년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에 출연하여 존재감을 알리기도 했으며, 2021년 4월 15일에 딸을 출산하여 한 동안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강소라
강소라-드라마-남이될수있을까-근황
강소라-드라마-남이될수있을까
강소라 드라마 남이될수있을까

그렇게 배우로서 공백기를 가지며 남편의 아내이자 딸아이의 엄마로 생활을 보내던 중, 공백기를 깨고 최근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에 오하라 역할로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까지 배우 강소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