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금새록

과거 중3부터 무용을 배웠으나 고3부터 연기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서울예대 졸업 후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스탭들의 미담이 많을 정도로 사람들을 잘 챙기는 성격을 지닌 채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금새록.

 

최근 드라마 '사랑의 이해'에 출연하고 있는 금새록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금새록 프로필
  • 학창 시절 무용을 배우다가 연기 시작한 계기
  • 데뷔 전 서울예대 대학 생활
  • 데뷔 후 출연 tv 드라마 프로그램 및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궁금증

금새록-gif-움짤

■ 금새록 프로필

먼저 금새록은 1992년 고향 대구 동구에서 태어나, 2011년 '나이키 우먼레이스'광고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열혈사제', '오월의 청춘'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사랑의 이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새록-프로필

금새록

생년월일 - 1992년 9월 6일

나이 - 만 30세

키 - 168cm, 몸무게 - 49kg, 혈액형 - B형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MBTI - INFP

가족 - 부모님, 언니 금강산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학창 시절 무용을 배우다가 연기 시작한 계기

우선 어릴 적 금새록은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언니 이름 금강산부터 금모래, 금시원 등 가족들이 자연적인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금새록'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성장하게 되는데요.

 

어린 시절3년 동안 택견을 배워 1단을 따기도 했었던 금새록은 무대에서 춤을 추거나 나서는 걸 좋아하여 일찍부터 연기자의 꿈을 가지곤 했었으나, 부모님의 반대로 인하여 연기자보다는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무용을 배우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금새록
금새록

그렇게 한국무용을 배우면서 고등학교에 진학했음에도 TV에서 '원더걸스' 무대를 보고 '원더걸스'처럼 무대 위에서 춤을 추고 싶은 막연한 마음으로 박진영에게 편지를 보냈을 정도로 무대 위에서 노래 부르는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기도 했었죠.

 

그 후 무용을 배워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던 연기자가 되고 싶어 부모님으로부터 허락을 받은 뒤 연기학원을 다니게 되는데요.

금새록
금새록

한국무용을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만 배우고, 3학년부터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연기 공부를 시작한 금새록은 눈물이 나도 행복하고 즐겁다는 생각으로 연기를 배워가더니,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을 하게 됩니다.

 

금새록
금새록

■ 데뷔 전 서울예대 대학 생활

그러나 대학에 진학하면 배우가 되는 줄 알았던 금새록은 그것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2011년 '나이키 우먼레이스'를 통해 얼굴을 알렸고, 그 뒤로 작품에 출연하기 위해 오디션을 보기보다는 학교 생활에 중점을 두고 대학생을 보내게 됩니다.

 

서울예대에 다니면서 연기를 배워나갔고, 대학교 3학년부터는 개그맨 유상무가 운영했던 빙수 가게부터 시작하여 김수로가 운영하던 카페, 영화관, 모델하우스, 연기학원 조교, 웨딩박람회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경험을 쌓아가게 되는데요.

 

금새록
금새록

그 후 서울예대를 졸업한 뒤 작품에 출연하기 위해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어떻게 오디션을 보는지 몰라 헤매기도 했으며, 1년에 오디션을 5번 봤을 정도로 기회조차 쉽게 오지 않아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금새록-드라마-같이살래요
금새록 드라마 같이살래요 촬영 때
금새록-드라마-열혈사제
금새록 드라마 열혈사제

■ 데뷔 후 출연 tv 드라마 프로그램 및 최근 작품 근황

그럼에도 꿋꿋이 오디션을 보러 다녀 2014년 단편영화 '사무라이의 고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비록 단역이지만 영화 '경성학교', '암살', '밀정' 외에 여러 작품에 비중이 없는 역할로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나가게 되는데요.

 

작품 활동을 시작한 뒤 3~4년 정도 혼자서 활동했던 금새록은 2017년이 되면서 소속사를 만나게 되었고, 2018년 드라마 '같이 살래요'에 출연하면서부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여, 2019년 드라마 '열혈사제'에서 서승아 역할로 'SBS 연기대상'의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금새록-시상식
금새록-유연석-드라마-사랑의이해
금새록 유연석 드라마 사랑의 이해

그 후 역사왜곡으로 2회 만에 종영한 드라마 '조선구마사'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영화 '아워 바디', 드라마 '오월의 청춘'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고, 최근에는 드라마 '사랑의 이해'에 박미경 역할로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 드라마 '청와대 사람들', '영화 '카브리올레', '타겟'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금새록-드라마-사랑의이해
금새록

■ 그 외에 이상형 및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금새록의 이상형은 외적인 부분을 보지 않아서 정해진 이상형은 없으나, 대화가 잘 통한다거나 상대방이 했던 말이 좋았다거나 자신이 좋아하게 되는 모습이 하나라도 있으면 그 사람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그 외에 닮은꼴로 진기주, 채수빈, 조이현, 고민시와 초창기에는 김민희 닮은 꼴로 불러지기도 했으며, 금새록이 무쌍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무쌍은 아니고 속쌍이라고 합니다.

 

금새록
금새록
금새록

여기까지 배우 금새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