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류경수

과거 학창 시절 무작정 영화사에 찾아갔을 정도로 연기가 하고 싶었고, 2007년에 데뷔한 뒤 중앙대 연극전공으로 입학했었으며, 넷플릭스 영화 '지옥',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하면서부터 점차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는 배우 류경수.

 

최근 넷플릭스 영화 '정이(JUNG_E)'에 출연하고 있는 류경수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류경수 프로필
  • 어린 시절부터 연기하고 싶었고 학창 시절 데뷔
  • 참여 영화 및 TV 프로그램과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취미 궁금증

■ 류경수 프로필

먼저 류경수는 1992년 고향 서울 관악구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2007년 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넷플릭스 영화 '지옥',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정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류경수-프로필

류경수

생년월일 - 1992년 10월 12일

나이 - 만 30세

키 - 178cm, 혈액형 - A형

학력 -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부 연극전공 11학번

MBTI - INFP

가족 - 부모님, 동생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어린시절부터 연기하고 싶었고 학창 시절 데뷔

우선 어릴적 류경수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연기를 너무 하고 싶어 하던 중 유명한 배우가 연기를 너무 하고 싶어 매일 출퇴근하듯 영화사에 찾아가 청소를 했다는 일화를 듣게 되는데요.

 

이 이야기를 듣게 된 류경수는 그렇게 해야만 배우가 될 수 있는 줄 알았고, 곧바로 과거에 사진관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뽑아 빈종이에 붙이고 아래에 "안녕하세요 저는 류경수입니다"라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류경수-어린시절-과사
류경수 어렸을 때 사진
류경수

그리곤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들고 직접 영화사로 찾아가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는데, 이때 나이 지긋한 어른 한분으로부터 "야, 너는 무슨 어린애가 배우를 하겠다 그러냐? 근데 너는 뭐가 돼도 되겠다"라는 말을 듣게 되는데요.

 

이날 캐스팅 제의를 받는 등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은 아니였지만 류경수에게 큰 힘이 되었고, 이후 배우가 되기 위해 산에 올라 발성 연습을 하는 등 더욱 더 연기에 대한 마음이 커져만 가게 됩니다.(부모님은 아들 류경수가 연기를 하겠다고 했을 때 "그러다 말겠지"라는 생각에 큰 반대는 없었다고 하네요)

류경수
류경수

그러던 중 류경수는 학창시절 2007년 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하게 되었고, 구리고등학교를 졸업 후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11학번으로 입학하게 되는데요.

 

류경수-드라마-자백
류경수 드라마 자백
류경수-드라마-이태원클라쓰
류경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 참여 영화 및 TV 프로그램과 최근 작품 근황

이후 독립영화와 연극, 뮤지컬에서 활동을 이어 갔고, 2019년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서서히 알리기 시작하여, 드라마 '자백'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하면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하게 됩니다.

 

참고로 주목 받기 전 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을 땐 아무도 찾아주는 사람이 없고, 주변 친구들이 성형해 보라고 권하기도 했었기에 자신의 얼굴 때문에 연기하기까지 오래 걸리는 것만 같았었지만, 어느 순간 전형적인 꽃미남이 아니라는 사실이 본인의 연기 범위를 더 넓히고 있었던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하네요.

 

류경수-넷플릭스-드라마-지옥
류경수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류경수-영화-인질
류경수 영화 인질
류경수-넷플릭스-영화-정이
류경수 넷플릭스 영화 정이

아무튼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최승권 역할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류경수는 그 뒤로도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유지 사제로 큰 인기를 받게 되었으며, 그 외에도 영화 '인질', '브로커', 넷플릭스에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 '글리치' 등 꾸준히 여러 작품에 출연하게 됩니다.(사람들이 지옥에서 장성규가 나온 것으로 오해를 했을 정도로 장성규와 닮은 모습으로 나옵니다) 

그런 류경수는 최근 넷플릭스 영화 '정이'에서 상훈 역할로 출연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드라마 '구미호뎐 1938',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 영화 '카브리올레'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류경수
류경수
류경수

■ 그 외에 취미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꽃꽂이를 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예쁜 꽃들을 조화시키는 작업에 성취감을 느끼게 되면서 취미로 삼게 되었다고 하며, 가장 많이 시켜 먹는 음식은 맥도날드의 1955 버거 세트고 커피 취향은 얼죽아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류경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