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소니

엄마가 과거 '바니걸스' 멤버로 활동했던 고재숙으로 가수 집안에서 태어났고, 학창 시절 연기를 하고 싶어 서울예대에 진학했으며, 2014년부터 연기 활동을 시작하여 필모를 쌓아나가고 있는 배우 전소니.

 

최근 드라마 '청춘월담'에 출연하고 있는 전소니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전소니 프로필
  • 집안 및 엄마 가수 고재숙 그리고 학창 시절
  • 데뷔 후 출연 영화, 드라마와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취미 궁금증

전소니-움짤-gif

■ 전소니 프로필

먼저 전소니는 1991년 고향 서울에서 2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14년 단편 영화 '사진'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남자친구', 영화 '악질경찰'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청춘월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소니-프로필

전소니

생년월일 - 1991년 3월 20일

나이 - 만 31세

키 - 163cm, 혈액형 - O형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과 예술경영전공

가족 - 부모님, 동생 가수 전주니

MBTI - INFP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집안 및 엄마 가수 고재숙 그리고 학창 시절

우선 어릴 적 전소니는 1970년 여성 쌍둥이 듀오(고 고정숙, 고재숙 자매) '바니걸스'의 멤버 중 한 명으로 활동했던 어머니 고재숙연극영화과 출신의 아버지에게서 태어나, 동생 전주니와 함께 성장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전소니 동생 전주니는 어머니처럼 현재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로 2019년 4월 'JOONIE'라는 이름으로 'instant karma'라는 앨범을 발매하여, 총 3개의 앨범을 발매한 가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소니-전주니
전소니

아무튼 가수로 활동했던 어머니로 인하여 어린 시절 노래를 많이 들었지만, 주변분들로부터 "엄마 닮아서 노래 잘해?"라는 질문에 항상 어머니는 "큰딸은 못하고, 작은딸은 잘해요"라고 말했을 정도로 노래에는 큰 소질이 없었는데요.

 

더불어 자신이 잘못하면 어머니가 안 좋은 소리를 들을까 봐 항상 조심하며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죠. 그런 전소니는 중학교 2학년 때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못해도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영화, 연극을 보면서 배우를 꿈꾸게 됩니다.

전소니
전소니

■ 데뷔 후 출연 영화, 드라마와 최근 작품 근황

그러나 동생의 꿈에 반대를 하지 않았던 것과 달리 어머니는 전소니의 꿈에 반대를 하였고, 그럼에도 연기를 하고 싶었던 마음에 다시 부모님에게 얘기를 한 뒤 끝내 허락을 받게 되면서 연기자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진로가 결정해지자 전소니는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과 예술경영전공으로 입학했고, 서울예대를 졸업하던 2014년에 단편 영화 '사진'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전소니-영화-죄많은소녀
전소니-드라마-청춘월담

그 후 영화 '여자들' 외에 여러 독립영화에 출연하면서 필모를 쌓아갔으나, 2016년 말 같은 자리에 계속 머물러 있다는 생각으로 불안함을 느끼게 되었고, 다행히도 불안했던 시기를 잘 넘긴 다음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소속사에 들어간 후 전소니는 영화 '죄 많은 소녀'부터 시작하여 영화 '악질경찰', 드라마 '남자친구' 등 하나둘씩 작품에 출연해 나가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청춘월담'에서 민재이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으로 그 외에도 영화 '소울메이트', 넷플릭스 드라마 '기생수 더 그레이'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전소니
전소니
전소니

■ 그 외에 이상형 및 취미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일 할 때 멋있는 사람이고, 필라테스를 즐겨하며, 독서, 영화 보기, 걷기, 요리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름 때문에 별명이 새우깡(소니가요 소니가~)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전소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