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한나는 오랜 기간 발레를 배워오다가 한계를 느끼고 중 2 때 그만두었고, 어머니의 제안으로 고2 때부터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대학원을 다니던 중 캐스팅을 받고 배우로 데뷔해, 지금까지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비밀은 없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강한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강한나
강한나

목차
  1. 강한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강한나 학창 시절, 발레, 집안(언니), 연기 시작 계기
  3. 강한나 배우 데뷔, 영화 및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드레스
  4. 강한나 결혼, 이상형

강한나-움짤

1. 강한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강한나는 1989년 고향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서 3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로 데뷔하여, 영화 '순수의 시대'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비밀은 없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강한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한나-프로필

강한나
생년월일 1989년 1월 30일
나이 만 35세
170cm
혈액형 O형
학력 압구정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연극학과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언니 2명
MBTI INFJ-A
인스타 k_hanna_

2. 강한나 학창시절, 발레, 집안(언니), 연기 시작 계기

우선 강한나는 어린시절 5살 때부터 발레를 시작하면서 발레리나의 꿈을 키워갔는데요.

다만 골반이 닫혀있고 타고나게 유여한 몸도 아니었기에 점점 신체적으로 한계를 느끼게 되자, 중2 때 발레를 포기하게 됩니다.

 

발레를 포기한 뒤로 강한나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연기를 해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어머니의 제안을 받게 되는데요.

이를 계기로 고2 때부터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게 됩니다.

 

강한나-발레
강한나-발레-실력

연기에 흥미를 느끼고 자연스럽게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된 강한나는 연기 입시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이 시기에 비록 단역이지만 언니와 함께 영화 '어린 신부', 드라마 '별을 쏘다' 등 출연료 3만 원을 받으면서 연기 경험을 쌓을 겸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 외에도 입시 준비 중에 강한나는 유명 매니지먼트사 매니저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먼저 연기 전공으로 대학에 진학하고 싶은 마음에 캐스팅을 거절하게 됩니다.

(이때 만난 매니저를 추후 소속사 '판타지오'에서 만나게 됨)

 

강한나-어린시절
강한나-영화-마지막귀갓길
강한나 <영화-마지막 귀갓길>

참고로 강한나 집안으로 부모님을 비롯해 언니가 2명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큰 언니의 직업이 플로리스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언니의 영향을 받아 가끔 꽃꽃이도 하고, 언니 일도 도와준다고 함)

아무튼 2년 동안의 입시 준비 끝에 강한나는 중앙대 연극학과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대학에 들어간 뒤, '마지막 귀갓길', '수상한 동거' 외 여러 독립영화의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연기력을 키워갔습니다.

 

강한나-사진
배우-강한나-사진

특히 영화 '마지막 귀갓길'로 시상식에서 수상을 받고, 판타지오로부터 다시 한번 더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는데요.

그러나 연기 공부가 부족하다는 생각에 다시 한 번더 거절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연기 공부하는 것에 진심이었던 강한나는 대학 졸업 평점 4.5점 중 4.37점을 받았을 정도로 학업에 충실해왔는데요.

연기를 비롯해 심리극을 통한 심리치료에도 관심이 많았던 강하나는 대학 졸업 후 중앙대 대학원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강한나-포토
강한나-대학-졸업

대학원생까지도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없었으나, 고등학생 때 캐스팅 제의를 했던 매니저로부터 다시 한번 더 제의를 받은 것을 계기로 강한나는 판타지오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강한나-영화-순수의시대
강한나 <영화-순수의 시대>
강한나-예능-런닝맨
강한나 <예능-런닝맨>

3. 강한나 배우 데뷔, 영화 및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드레스

그후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에 출연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전까지는 학교에서 학생 때 찍은 독립영화들이라 첫 상업영화인 '롤러코스터'를 기준으로 데뷔작이라고 여긴다고 함)

배우로 데뷔한 뒤 강한나는 영화 '순수의 시대', 드라마 '아는 와이프' 외 여러 작품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연기 활동뿐만 아니라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를 통해 라디오 진행, '런닝맨'에 게스트로만 22번이나 예능 출연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 갔습니다.

 

강한나-드라마-붉은단심
강한나 <드라마-붉은 단심>
강한나-드라마-비밀은없어
강한나 <드라마-비밀은 없어>

그런 강하나는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붉은 단심' 외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왔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비밀은 없어'에 온우주 역할로 출연하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영화 '대가족'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러한 배우 강한나는 2022년 'KBS 연기대상'에서 수상한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상'을 포함해 그간 여러 시상식을 통해서 3개 이상의 상을 수상 받는 등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강한나-수상
강한나-수상
강한나-드레스-시상식
강한나 <드레스-시상식>

(특히 시상식 하면, 강한나가 2013년 부산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드레스를 착용한 모습이 여전히 레전드로 불려지고 있음)

강한나-아이유
강한나-사진

4. 강한나 결혼, 이상형

한편 강한나는 과거 32살에 결혼하고 싶다며 밝혀왔으나,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이러한 강한나의 이상형으로는 순수한 사람, 다정다감하고 진실된 사람, 사랑을 많이 표현해 주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 과거 2017년도에 왕대륙과 열애설이 난 적이 있으며, 여러 음식 중에서는 고기와 빵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강한나-포토
배우-강한나-포토

여기까지 배우 강한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