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히어라

과거 화가의 꿈을 가지고 있던 고등학교 때 연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뮤지컬을 시작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연기 외에도 다양한 취미 생활과 현재는 카페도 운영하고 있고, 2021년부터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한 배우 김히어라.

 

최근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 이사라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김히어라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김히어라 프로필
  • 김히어라 뜻과 연기를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 뮤지컬 시작과 그림 외에 다양한 취미
  • 슬럼프가 없는 이유
  • 출연 작품과 더글로리 이사라 최근 작품 근황

김히어라-움짤-gif

■ 김히어라 프로필

먼저 김히어라는 1989년 고향 강원도 원주시에서 태어나, 2009년 뮤지컬 '살인마 잭'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뮤지컬 '유진과 유진', 드라마 '괴물'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히어라-프로필

김히어라

생년월일 - 1989년 3월 18일

나이 - 만 33세

키 - 165cm, 몸무게 - 48kg

학력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 08학번

MBTI - ENFP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김히어라 뜻과 연기를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우선 어릴적 김히어라는 부모님에게서 '하얗고 깨끗하게 살아라'라는 뜻김히어라라는 순우리말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 스타크래프트가 유행하던 초등학생 시절 남자아이들에게 '히드라'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성장하게 되는데요.

 

고향인 강원도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던 김히어라는 화가의 꿈을 가진채 일반고를 다니던 중 학교에서 특별하게 만들어진 예체능반에 들어가 이때부터 발레, 노래, 연기들을 배우기 시작하게 됩니다.

 

김히어라-별명-히드라
김히어라

그러던 어느날 친구로부터 "야! 너 친구 역할로 연기 한번 해볼래?"라며 본인의 학교로 찾아온 가수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당시 살고 있던 강원도에서는 연기 정보를 접할 마땅한 입시학원이 없어 어떻게 해야 되는지 고민하던 중 함께 연기하는 친구가 인덕대학에서 주최하는 공연예술 대회 소식을 알려주게 되면서 친구와 함께 각자 참여하게 됩니다.

김히어라
김히어라-과거

뮤지컬 갈라쇼 팀도 있을 정도로 분야가 다양했던 대회에 참여했던 김히어라는 인터넷에서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 대사를 찾아보고 노트에 써가며 무작정 연습해나가더니, 놀랍게도 대회에서 300만 원 상금과 함께 1등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김히어라
김히어라-뮤지컬

■ 뮤지컬 시작과 그림 외에 다양한 취미

이때부터 김히어라는 "뮤지컬을 하면 잘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고, 부모님과 주변 사람들로부터도 모두 잘할 거라는 응원을 받게 되면서 당시 받았던 300만 원 상금을 연기 레슨 받는 비용으로 사용하면서 뮤지컬을 전공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도전한 일이었기에 동기들에 비하면 스스로가 작아 보여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고, 2009년 뮤지컬 '살인마 잭'을 통해 연기자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김히어라
김히어라-취미-그림

다만 연기 외에도 그림을 그리고, 조각을 하고, 조명과 전구를 달고, 페인트를 칠하는 등 다양한 취미를 하고 있었던 김히어라는 취미 생할을 하기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치킨 집 부터 시작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20대 중반 학전에서 공연을 할 무렵 김히어라 언니가 아기를 가지게 되었고, 당시 100만 원도 못 벌던 상황이었으나, 조카에게 옷이라도 맘껏 사주고 싶은 마음에 아동복을 팔면서 옷 장사를 시작했었는데, 이때 입고 있던 옷까지 팔았을 정도로 옷 장사를 통해 돈을 좀 벌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히어라
김히어라-뮤지컬-연극

■ 슬럼프가 없는 이유

아무튼 2009년부터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 김히어라는 뮤지컬 '리틀잭', 연극 '유령놀이'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열심히 작품을 거듭하다보니 작품이 재미있고 본인이 잘 표현해 낼 수 있는가를 본질로 삼게 되었으며, 한 번도 슬럼프가 찾아오지 않았는데요.

 

슬럼프가 찾아오지 않았던 이유는 매 작품할 때마다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는 편이라 매번 작품을 하면서 반성의 시간을 갖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작품 중 노래가 부족했다는 느낌이 들면 바로 노래 레슨을 끊어 연습을 하는 식으로 그런 느낌을 없애려고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김히어라
김히어라

그렇게 노력을 하다가 조금 느는 것 같은 느낌과 희망이 생기면 "나 뮤지컬 더 할 수 있겠다"하면서 자신의 부족함을 이겨내려고 노력해왔다고 합니다.

김히어라-드라마-괴물
김히어라-드라마-우영우

■ 출연 작품과 더글로리 이사라 최근 작품 근황

어쨌든 뮤지컬, 연극 무대에서 연기 활동을 이어 가던 중 취미 생활도 틈틈이 해왔고, 2020년에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학로에 알티프로젝트 라는 카페를 오픈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김히어라가 2021년부터는 TV 드라마에 출연을 하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드라마 '괴물'을 시작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기상청 사람들', 특별출연했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드라마에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던 시점에 김히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김히어라-더글로리-이사라
김히어라-더글로리-이사라

오디션 당시 그림 전시 중이었던 김히어라는 이사라 역할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첫 번째 오디션 때는 주어진 대사만 했었는데, 두 번째 오디션 때 본인이 그림을 그린다는 말과 함께 그림으로 만든 MD를 보여주었더니, 그 다음날 이사라 역할로 캐스팅을 받게 됩니다.

 

그리하여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1, 시즌2에 이사라 역할로 출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며, 그 외에도 현재는 드라마 '경이로운 소물 2'에 겔리 역할로 촬영을 하고 있는 중이라 긴 머리에서 백금발 숏컷 헤어스타일로 바꾸었다고 하는데요.

김히어라
김히어라

이러한 배우 김히어라는 그저 배우로 기억되기보다는 그냥 "걔는 멋진 사람이야"라고 불림을 받고 싶은 연기자가 되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우 김히어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