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진경

과거 초등학생 때 축구를 비롯해 여러 운동을 섭렵하며 운동선수가 되고 싶었고, 중학생 때 출전한 '도수코(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3'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모델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모델 김진경.

 

최근 예능 '골때녀(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하고 있는 김진경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김진경 프로필
  • 학창시절 운동선수 꿈
  • 도수코 준우승 모델 데뷔
  • 슬럼프와 골때녀 구척장신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결혼, 유튜브 궁금증들

김진경-움짤

■ 김진경 프로필

먼저 김진경은 1997년 고향 서울에서 태어나, 2012년 '도수코 3'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여러 쇼에 런웨이를 해왔고, 더불어 드라마 '퍼퓸', '안단테'에도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골때녀'에 출연하고 있는 방송인 겸 모델로 프로필은 다음고 같습니다.

 

김진경-프로필

김진경

생년월일 - 1997년 3월 3일

나이 - 만 26세

키 - 173cm, 몸무게 - 54kg, 혈액형 - B형

학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패션모델과

그 외에 인스타 및 유튜브 사용함.

■ 학창시절 운동선수 꿈

우선 어릴적 김진경은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제대로 배운 것은 아니지만 초등학생 때 축구부로 활동했었고, 어렸을 때부터 키가 컸었기 때문에 주변에서 모델을 해봐라는 말을 많이 듣긴 했었으나, 키도 크고 운동을 좋아했었기 때문에 모델보다는 운동선수가 되고 싶어 했었는데요.

 

앞서 말했듯 축구부터 시작해서 태권도, 여러 운동을 해보았고, 그중에서 피겨 선수가 되고 싶어 했으나, 금전적인 부담과 함께 너무 늦은 시작으로 무리라는 생각에 운동선수 꿈을 포기한 채 공부에 전념하며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김진경-졸업사진
김진경-도수코

■ 도수코 준우승 모델 데뷔

그러던 어느 날 김진경은 '도수코 2(도전 슈퍼모델 코리아'를 시청자 입장으로 재밌게 보게 되었고, "나도 해볼까?"라는 충동적인 마음에 '도수코 3(도전 수퍼모델 코리아)'에 지원하게 되었고, 16살 나이에 운이 좋게도 2012년'도수코 3'에서 탑 3까지 올라가 최종 2위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모델이 되고 싶어 했기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었으나, 하다 보니 점점 욕심이 생기게 되었고, 자신과 너무 잘 맞는 일이라고 생각했던 김진경은 차츰 모델 꿈을 가지게 됩니다.

김진경-모델-런웨이
김진경-런웨이

그리하여 '도수코 3'이 끝난 뒤 같이 출연했던 고소현과 함께 에스팀 소속사에 들어가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고, 중학교 졸업 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패션모델과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원래는 식품영양학에 관심이 많았으나, 학업보다는 일을 위해 대학교 진학을 포기한 뒤, 모델 활동을 이어 가게 되었으며, 각종 잡지사진에서 안 나오는 곳이 없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받으면서 모델 활동을 하게 됩니다.

 

김진경
김진경

'서울컬렉션'에서됴 쇼 7~8개씩 올랐고, 2015년에는 웹드라마(네이버 TV) '옐로우', 예능 프로그램 '마리텔', 2016년에는 가상 남편 조타와 함께 예능 '우결'에 출연하는 등 예능과 연기 활동까지 병행하며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김진경-슬럼프-여행
김진경-퍼퓸

■ 슬럼프와 골때녀 구척장신 근황

다만 데뷔 3~4년 차였던 이 시기에 김진경은 좋아서 시작한 일이 정말 일이 되어버린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서 일이 힘들어 가기 싫어지게 되는 등 슬럼프가 찾아오게 됩니다. 다행히도 슬럼프 중 여행을 많이 다니면서 슬럼프를 극복하게 되는데요.

그 후 모델 일과 함께 드라마 '안단테', 웹드라마 '두부의 의인화'에 출연하는 등 연기도 병행했으나 2019년 드라마 '퍼퓸'을 끝으로 연기는 볼 수 없었고, 이후 2021년 예능 '골때녀(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 구척장신 멤버로 출연하면서 다시 한번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김진경
김진경-골때녀

다만 시즌2까지만 출연한 뒤 본업인 모델에 충실하기 위해 은퇴를 하였었지만, 최근 시즌4부터 다시 FC 구척장신 멤버로 복귀하여 무회전슛, 바주카포 보여주는 등 다시 한 번 '골때녀'에서 근황을 알리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김진경
김진경

■ 그 외에 이상형, 결혼, 유튜브 궁금증들

한편 연예계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본인 보다 키가 큰 사람을 좋아하며, 성격은 재밌는 사람으로 본인과 가치관이 비슷해 대화가 잘 통했으면 좋겠고, 연상에게 끌리는 편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 유튜브 채널 'Charm Jinkyung(참진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진경
김진경

여기까지 모델 김진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