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솜

과거 학창 시절 길거리 캐스팅을 많이 받았었고, 모델 꿈을 꾸고 모델 학원을 다니던 중 2008년 모델 대회에서 우승을 계기로 모델로 데뷔하였으며, 2010년부터 연기를 시작해 필모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이솜.

 

최근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 출연하고 있는 이솜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솜 프로필
  • 학창 시절 여러 길거리 캐스팅과 모델 데뷔
  •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출연작과 근황
  • 그 외에 결혼, 이상형 궁금증들

■ 이솜 프로필

먼저 이솜은 1990년 고향 서울에서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08년 오디션 프로그램 '체크잇 걸'을 통해 데뷔해 모델로 활동했었지만, 2010년 영화 '맛있는 인생'을 통해 배우로 데뷔하여 그동안 영화 '마담 뺑덕', 드라마 '모범택시'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솜-프로필

이솜

본명 - 이소영

생년월일 - 1990년 1월 30일

나이 - 만 33세

키 - 171cm, 혈액형 - A형

학력 - 미림여자고등학교

MBTI - INFJ

가족 - 부모님, 언니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학창 시절 여러 길거리 캐스팅과 모델 데뷔

우선 어릴 적 이솜은 부모님에게서 본명 이소영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나, 고향 서울에서 자라던 중 영화산책부였었던 중학생 때 키가 컸던 이솜은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찾아왔던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모델 제의를 받게 되는데요.

 

매니지먼트사 관계자로부터 명함을 받았었지만 연예계 생활을 꿈꾸지는 않았고, 그 대신 잡지 패션모델을 동경하게 되면서 모델 꿈을 가지게 되었으며, 성보중학교 졸업 후 미림여고에 들어가고 난 뒤 모델 학원을 다니게 됩니다.

 

이솜-졸업사진-과거
이솜-체크잇걸-데뷔

여담으로 고등학생 때도 캐스팅 제의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당시 키가 컸었던 이솜은 큰 키로 인해 "발레 해볼 생각이 없느냐"라며 발레 캐스팅 제의와 버스 안에서 골프를 해볼 생각이 없냐는 골프 캐스팅 제의를 받은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모델이 되고 싶어 모델 학원을 다니던 중 2008년 오디션 프로그램 '체크잇걸(check it girl)'에 출전하여 우승하게 되면서 패션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고, 그 후 엘리 키시모토, 지센 외 여러 패션쇼 런웨이뿐만 아니라 엘르 걸, 얼루어 외 여러 패션잡지에 출연하면서 모델 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이솜-모델-런웨이
이솜

"이게 내 천직이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모델 일이 너무 재미있었던 이솜은 화보 촬영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큰 인기를 받게 되었고, 활동명을 본명 '이소영' 대신 얼굴이 솜뭉치 같다는 뜻인 '이솜'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솜-맛있는인생
이솜-마담뺑덕

■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출연작과 근황

그렇게 모델로 활동하던 중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 2010년 영화 '맛있는 인생'을 시점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오디션을 보고 작품들을 조금씩 하다 보니 연기에 대한 욕심이 생겨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기활동에 임하게 되는데요.

 

영화 '푸른소금',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 외 하나둘씩 작품에 출연해 가면서 연기 경험을 쌓아갔고, 2014년 영화 '마담 뺑덕'에서 덕이 역할로 출연해 호평을 받게 됨으로 배우로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솜
이솜-길복순

그 후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모범택시'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받아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서 차민희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 외에도 넷플릭스 드라마 '택배기사', 티빙 드라마 'LTNS', 영화 '출장수사', '싱글 인 서울', '별빛이 내린다', '빙의'에 출연을 앞두고도 있는 중입니다.

 

이솜
이솜

■ 그 외에 결혼, 이상형 궁금증들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이상형이 계속 바뀌긴 하지만, 착하고 쓰레기를 주워 줄 수 있는 자상한 남자, 순수한 남자를 좋아한다고 하며, 연애 스타일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쟁취하고 싶어 하고, 실제로 적극적으로 다가간 때도 있었고 먼저 고백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결혼에 대해서는 언니가 10년 연애하고 결혼하였는데 부러워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 산을 좋아하여 평소 등산 가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솜
이솜
이솜

여기까지 배우 이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