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보라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초등학교 3학년 때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여 대학을 가고 나서 '스카이 캐슬'을 만나기 전까지 제대로 평가받지는 못했지만, '스카이 캐슬' 이후 인지도가 오르면서 다양한 캐릭터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김보라.

 

최근 영화 '옥수역귀신'과 드라마 '핀란드 파파'에 출연하고 있는 김보라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김보라 프로필
  • 아역 배우 활동과 알바 했던 이유
  • 드라마 스카이 캐슬 이후 인지도 상승
  • 영화 드라마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근황
  • 결혼 현모양처 꿈, 스트레스 해소 외에 궁금증 

김보라

■ 김보라 프로필

먼저 김보라는 1995년 고향 인천 계양구 박촌동에서 3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05년 드라마 '웨딩'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스카이 캐슬', 영화 '모럴센스'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영화 '옥수역귀신'과 드라마 '핀란드 파파'에 출연하고 있는 아역배우 출신의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보라-프로필

김보라

생년월일 - 1995년 9월 28일

나이 - 만 27세

키 - 161cm, 혈액형 - A형

학력 - 인하대학교 연극영화학 14학번

MBTI - INFJ

가족 - 부모님, 첫째 언니(1990년생), 둘째 언니(1993년생 유치원 교사)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아역 배우 활동과 알바 했던 이유

우선 어릴적 김보라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고향 인천에서 자라던 중 초등학교 3학년 때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2005년 드라마 '웨딩'에서 장나라 아역을 연기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아역 배우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학업을 병행해가면서도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드라마 '여인의 향기'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가며 아역 배우로 활동해 갔던 김보라는 학창 시절 새벽 2시에 친구와 짜장라면을 먹은 것이 인생 최대 일탈이었을 정도로 올바르게 자라게 됩니다.

 

김보라-아역-웨딩
김보라-인하대

다만 초등학교 3학년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을 이어 왔었지만 출연하는 드라마, 영화들이 시청률이 저조하거나 흥행에 실패하고, 흥행이 되더라도 비중이 없었던 역할로 인하여 연기력은 괜찮았지만 크게 빛을 보지는 못했었죠.

 

그럼에도 김보라는 학업과 병행해 가며 역할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작품에 출연해 갔고, 2014년 인하대 연극영화학과에 수시 전형으로 응시하여 수석으로 합격하게 됩니다.(같은 과 동기 황민현과 학교 홍보모델로도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김보라-학창시절-졸업사진
김보라-부암동복수자들

대학교에 들어가고 어른이 되고 나서도 아역 배우 활동 때처럼 꾸준히 오디션에 참여해 가며 드라마, 영화에 출연해 갔지만, 여전히 주목받지는 못했었고, 이 때문에 2017년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촬영 당시에도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배우 활동을 이어 갔었는데요.

 

당시 수입이 좋지 않았던 김보라는 부모님에게 용돈을 받아 쓸 수도 있었지만, 배우라는 직업을 자신이 선택한 직업이고, 본인이 좋아서 하는 일이니깐 누구의 도움도 받고 싶지 않아 카페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면서 연기 활동을 이어 갔었다고 합니다.

 

김보라
김보라-스카이캐슬

■ 드라마 스카이 캐슬 이후 인지도 상승

자신의 소신으로 연기 활동을 이어 가던 김보라는 분명 그전까지는 인지도가 낮았었지만, 2018년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김헤나 역할을 연기하면서부터 주목받기 시작하여 이름을 알리게 되는데요.

 

인지도도 인지도이지만 드라마 '스카이 캐슬' 출연 후부터 다양한 직업군을 연기하게 되었고, 다양한 캐릭터들을 연기하면서부터 연기에 더욱더 흥미를 느끼게 되자 "연기가 재밌다"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김보라
김보라

참고로 연기뿐만 아니라 김보라는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배우 조병규와 알게 되면서 2019년 2월 21일에 연애 사실을 밝히기도 했었는데요. 다만 2020년 8월 3일 1년 6개월 만에 결별을 알렸다고 합니다.

 

김보라-옥수역귀신
김보라-핀란드파파

■ 영화 드라마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근황

아무튼 인지도를 쌓아가게 된 김보라는 2019년 2월 부로 그간 아역배우 시절을 함께 보냈던 소속사 iHQ와 작별하고 당시 배우 신소율 소속되어 있던 모먼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새 출발을 하게 되는데요.(현재는 눈컴퍼니에서 활동 중입니다)

 

소속사를 바꾼 뒤 김보라는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터치', 영화 '괴기맨숀'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고, 최근에는 영화 '옥수역귀신'과 드라마 '핀란드 파파'에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김보라
김보라

그 외에도 웨이브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 '모래에도 꽃은 핀다'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인데요. 이처럼 오랫동안 배우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김보라는 앞으로 역할의 이름으로 불려지는 배우로 기억되고 싶다고 합니다.

김보라
김보라

■ 결혼 현모양처 꿈, 스트레스 해소 외에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중학생 때부터 현모양처를 꿈꿔왔었기에 빨리 결혼하여 엄마가 되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김보라가 나이 21살 때 사촌 언니가 결혼하고 쌍둥이를 낳았는데 그 과정이 너무 행복해 보여, "저게 행복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그때부터 결혼에 대한 꿈을 꿨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결혼을 하고 아이의 엄마가 되면 연기의 폭 또한 넓어질 것 같다고 합니다. 20대의 본인이 느끼는 감정과, 엄마가 되면 느끼는 감정, 즉 완전한 어른이 되면 느끼는 감정은 다를 것 같다고 하네요.

 

김보라
김보라
김보라

그 외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그림을 자주 그리는 편이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스트레스가 풀릴 때까지 집에 가만히 있거나 음악을 들으며 걸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바쁜 사람들, 다양한 사람들을 보다 보면 "나만 힘든 것도 아니지"하면서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김보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