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박세완은 백화점에서 옷을 판매하는 집안에 자라나, 고3 때 연기 학원을 다니면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고, 성균관대 진학 후 소속사에 들어가면서 2016년에 본격적으로 작품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안정된 연기력으로 차근히 성장해 가고 있는 배우 박세완에 대해 알아보았겠습니다.

 

박세완

-목차-

  1. 박세완 프로필(나이, 키, MBTI...)
  2. 박세완 집안 및 연기 시작 계기
  3. 박세완 영화, 드라마 작품 활동
  4. 박세완 이상형, 결혼 외 궁금증

1. 박세완 프로필(나이, 키, MBTI...)

먼저 박세완은 1994년 고향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16년 드라마 스페셜 '빨간 선생님'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같이 살래요', 왓챠 '최종병기 앨리스'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웨이브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세완-프로필

박세완

  • 생년월일 - 1994년 9월 24일
  • 나이 - 만 28세
  • 키 - 167cm, 혈액형 - A형
  • 학력 - 가야고등학교
  •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
  • 가족 - 부모님, 남동생 박세호(1999년생)
  • MBTI - INFJ
  • 인스타 - sewanitsme

2. 박세완 집안 및 연기 시작 계기

우선 어린시절 박세완은 아버지와 백화점에서 옷을 판매하시는 어머니(박세완 집안)에게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박세완 이름(본명)으로 태어나, 고향 부산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부산에서 성장했던 박세완은 버스벨을 잘못 누르고 기사님에게 "잘못눌렸어요"라는 말을 하지 못해 원하지 않은 장소에서 내린 적이 종종 있었을 정도로 내성적인 성격에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였었습니다.

 

박세완
박세완

그런 박세완은 매일 드라마 보는 것을 좋아하였고, 고3 때 드라마를 보면서 연기과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자 입시 준비를 위해 부산 서면에 있는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박세완은 "딕션이 좋다"라는 칭찬을 들으면서 점점 연기의 재미를 알게 되었고, 학교 공연에서 경상도 사투리를 하는 단역으로 무대에도 올랐으며, 입시 준비를 잘 한 끝에 가야고등학교 졸업 후 2013년에 성균관대 예술대학 연기예술학 13학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박세완
박세완

3. 박세완 영화, 드라마 작품 활동

성균관대 입학 후 박세완은 연기를 계속하다 보니 내성적이었던 성격에서 외향적인 성격으로 바뀌었고, 2013년부터는 여러 독립영화에 출연하면서 경험을 쌓아나가더니, 학교에 다니던 중 가고 싶었던 회사(소속사)에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박세완은 성의 있어 보이고 싶어 이메일이 아닌 등기 우편으로 프로필을 보냈고, 봉투에 박세완 프로필 사진을 크게 붙여 보냈는데, 박세완 프로필이 어느 한 직원 위에 올려져 있는 것을 소속사 대표가 보게 되면서 박세완은 일주일 뒤 소속사와 계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박세완-빨간선생님
박세완 데뷔작 <단막극 드라마 빨간선생님>
박세완-같이살래요
박세완 <드라마 같이살래요>
박세완-박하경 여행기
박세완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에 들어가게 되면서 박세완(현재는 고스트 스튜디오)은 2016년 단막극 드라마 '빨간 선생님'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드라마 '도깨비', '학교 2017'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던 중. 드라마 '같이 살래요'에서 연다연 역으로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그 뒤로 드라마 '땐뽀걸즈', 영화 '도굴', 넷플릭스 드라마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왓챠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 영화 '육사오(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여자 조연상 수상함)'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고, 최근에는 웨이브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에서 이나영 아역 캐릭터로 작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박하경 여행기에 출연한 배우
 

이나영 나이 프로필 남편 원빈 자녀 리즈

이나영은 건설업 및 금은방 했던 집안에서 자랐지만, 부모님이 일찍 이혼하였고, 평범한 학창 시절 보낸 뒤 대학생 때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잡지 모델을 시작으로 광고,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

athree.tistory.com

 

 

배우(감독) 구교환 나이 키 프로필 이옥섭

30년 넘게 사진관을 운영하고 있는 집안에서 태어나 남들을 웃기는 게 좋았지만 목소리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고, 고3 때 연기를 하고 싶어 3수 끝에 서울예대에 들어갔으며, 여자친구 이옥섭

athree.tistory.com

 

그 외에도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에서 최이라 역할, 영화 '빅토리'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박세완
박세완-운동

4. 박세완 이상형, 결혼 외 궁금증

한편 박세완 이상형으로는 둘이 있을 때 대화가 끊기지 않는 친구 같은 사람이 좋아서 다정하고 재밌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생각한다고 하며, 결혼은 미혼으로 아직 결혼하지 않았고(과거 사주를 본 결과 결혼을 늦게 해야 한다고), 취미로는 운동과 기타, 드라이브라고 합니다.

 

그 외에 박세완에 대한 여담으로는 표준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기 위해서 홈쇼핑을 보면서 표준어를 연습했다고 하며, 롤모델로는 영국 배우 에디 레드메인이라고 하네요.

 

박세완박세완
박세완박세완

여기까지 배우 박세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