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수빈-아나운서

과거 7년간 발레를 비롯하여 12살 때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다가 왔었고, 교수를 하고 싶어 3년 끝에 숙명여대에 진학했었으나, 아나운서의 꿈으로 'OGN'에 입사했었으며, 그 후 'OBS' 기상캐스터 활동을 끝낸 뒤, 현재는 'LCK'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윤수빈 아나운서.

 

최근 예능 '보물찾기', '공범 2'에 출연하고 있는 아나운서 윤수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윤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 발레 및 유학 다녀왔던 어린 시절과 3수
  • 'OGN' → 'OBS' 기상캐스터 → 'LCK' 아나운서
  • 최근 활동 근황
  • 그 외에 결혼 및 집, 취미 궁금증들

■ 윤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먼저 윤수빈 아나운서는 1994년 고향 서울에서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나, 2016년 'OGN'에 입사를 시작한 인물로서, 그 뒤로 'OBS' 기상캐스터로 활동한 뒤 퇴사, 최근에는 'LCK'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아나운서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윤수빈-아나운서-프로필

윤수빈

생년월일 - 1994년 7월 5일

나이 - 만 28세

키 - 160.8cm, 혈액형 - O형

학력 - 대구혜화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MBTI - ESFP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윤지민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 발레 및 유학 다녀왔던 어린시절과 3수

우선 어릴 적 윤수빈은 6살 때부터 초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7년간 발레를 배웠으며, 그 뒤 12살부터는 미국으로 가게 되면서 2년 동안 미국 유학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학교에서 전교 1등을 하여 유학생 최초부시 대통령상을 받고 학교 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올라가기도 했었습니니다.

 

이러한 미국 유학 경험으로 일상 대화가 가능한 영어 수준을 가지게 되었으며, 미국을 다녀온 뒤, 역사 만화책이나 사극을 좋아했을 정도로 역사를 좋아했던 윤수빈은 한국에서 내성적인 성격은 아니지만 친구들 사이에서 소외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인싸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윤수빈-아나운서-졸업사진-과거 사진
윤수빈 아나운서 어릴적 모습
윤수빈-아나운서-교복-사진

대구혜화여자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윤수빈 아나운서는 추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교수를 하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되었고, 삼수를 한 끝에 2015년 숙명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 'OGN' → 'OBS' 기상캐스터 → 'LCK' 아나운서

다만 숙명여대 입학 후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게 되면서 아나운서 아카데미를 다니기 시작한 뒤, 2016년 'OGN(게임채널)'에 입사하여 조은정 아나운서 후임으로 'LCK' 인터뷰어 데뷔를 앞두고 있었으나 근무를 시작한 지4개월 만에 퇴사를 결정하게 됩니다.

윤수빈 아나운서가 퇴사를 결정했었던 이유는 당시 숙명여대 2학년으로 입사했을 때 학업과 함께 병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지만, 입사를 하고 보니 학업도 불가능, 회사에서도 본인의 일정을 맞춰야 되었기에 양쪽에 민폐를 끼치는 것 같은 상황으로 인하여 퇴사를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윤수빈-아나운서-숙명여대-졸업사진
윤수빈 아나운서 숙명여대 졸업
윤수빈-기상캐스터-모습
윤수빈 OBS 기상캐스터 시절

이러한 이유로 후회도 했을 정도로 아쉬워했지만 그만두게 되었고, 그 뒤로 한국 시각장애인 인터넷 방송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아나운서 준비를 병행해 나갔으며, 숙명여대 졸업 후 윤수빈 아나운서는 'OBS' 기상캐스터에 합격하여 기상캐스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 '월드 뉴스'의 '월드 브리핑 코너'를 진행,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방송'에서 가상스튜디오 캐스터를 맡는 등 기상캐스터로 활동을 해오던 중 e스포츠에서 'LCK' 아나운서로 다시 한번 제안이 오게 되었고, 두 번이나 온 기회가 만큼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에 2020년 'OBS' 기상캐스터 퇴사 후 2020년 'LCK' 아나운서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윤수빈-이정현-아나운서
이정현 아나운서와 윤수빈 아나운서
윤수빈-아나운서-유튜브-캡쳐
윤수빈 아나운서 유튜브

■ 최근 활동 근황

2020년 'LCK' 서머부터 윤수빈 아나운서는 이정현 아나운서와 함께 분석 데스크 아나운서 및 인터뷰어로 합류하여 '입커누나', '리본누나' 등 별명을 얻으면서 현재까지 'LCK 아나운서'로 대중들의 인기를 받으며 활동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2022년 11월부터 방영하고 있는 'KBS N SPORTS'의 'WKBL' 리뷰 프로그램 '아이 러브 바스켓볼'에서 메인 MC를 맡고 있고, 2022년 5월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는 '윤수빈의 숩 inLOVE' 유튜브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티빙 예능 '보물찾기', 유튜브 웹 예능 '공범 2'에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윤수빈-아나운서-보물찾기-촬영모습

■ 그 외에 결혼 및 집, 취미 궁금증들

한편 그 외에 윤수빈 아나운서의 궁금증으로 최근 오피스텔을 떠나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집)로 이사를 하였으며, 한겨울에도 양말을 신지 않고, 운동을 할 때도 맨발에 운동화를 신을 정도로 양말 신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미는 혼자 영화를 보거나, 친구들과 수다 떨기이고,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3~4시간 동안 무작정 걷기이며,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1등,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과 과거에 토익 975점을 달성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끝으로 윤수빈 아나운서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윤수빈-아나운서
윤수빈 아나운서

여기까지 윤수빈 아나운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