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소민은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집안에서 자랐고, 초1부터 시작한 무용에 남다른 재능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무용을 더 잘하기 위해 연기를 시작했다가, 한예종 연기과에 수석으로 입학하였고, 결국 배우로 데뷔하였는데요.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정소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정소민
정소민

목차
  1. 정소민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정소민 집안, 학창 시절(무용, 골든벨), 잡지 모델
  3. 정소민 연기 시작 계기, 한예종 수석 입학
  4. 정소민 출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5. 정소민 결혼, 이상형

1. 정소민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정소민은 1989년 고향 서울에서 태어나 났는데요.

2010년 드라마 '나쁜 남자'로 데뷔하여, 드라마 '환혼' 외에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30일'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정소민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소민-프로필

정소민
본명 김윤지
생년월일 1989년 3월 16일
나이 만 34세
163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
학력 늘푸른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08학번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동생(1992년생)
MBTI INFJ-A
인스타 somin_jj
유튜브 정소민ssomday

2. 정소민 집안, 학창시절(무용, 골든벨), 잡지 모델

우선 정소민은 어린시절 초1 때부터 중1 때까지 발레를 배웠었는데요.

예체능 분야를 싫어했던 부모님의 반대로 예고는 물론 무용을 그만두었으나, 가까스로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 다시 한국무용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정소민 집안은 과거에 아버지가 대기업 사장의 금수저 집안으로 알려져있었는데요.

이는 잘못된 정보로 정소민 아버지는 평범한 회사의 사장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회사의 사장이면...)

 

정소민-과거-어린시절
정소민-학창시절-잡지

더불어 고1 어느 날 길거리에서 사진작가에게서 프로필 사진을 찍은 적이 있었는데요.

이 프로필 사진으로 인해 고3 때, 잡지 '쎄씨'의 뷰티 모델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어쨌든 한국무용콩쿨을 휩쓸 정도로 무용에 재능이 있던 정소민은 무용만 잘하는 것이 아니었는데요.

무용을 배우고 있었음에도 대충 하지 못하는 성격이었던 탓에 항상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는 등 공부까지 잘했었습니다.

정소민-사진
정소민-도전골든벨

실제로 정소민은 2007년 고3 때,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때 30번 문제까지 진출하기도 했었고, 그 와중에도 자신의 특기인 무용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아버지의 반대로 한 번도 보여주지 못했던 무용을 방송을 통해 보여줌으로 조금씩 허락받아 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함)

 

정소민-사진
정소민-무용-실력

3. 정소민 연기 시작 계기, 한예종 수석 입학

이처럼 무용에 진심이었던 정소민은 무용에 도움이 되기 위해 연기 학원까지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그런데 오히려 연기의 매력을 느끼게 되면서, 무용보다 더 좋아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모님이 무용을 반대하고 있는 마당에 연기까지 하고 싶다고 하면 분명히 싫어할 것 같아, 용돈 받은 것을 사용하면서 부모님 몰래 연기학원을 다니고 있었습니다.

정소민-한예종-연극원-연기과-수석-입학
정소민-아버지-인정-받은-계기

그런 정소민은 수시전형으로 대학 무용과에 합격을 하였던 상황에서 연기 선생님의 권유로 한예종에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이때 어머니에게만 이 사실을 이야기했더니, 큰 반대를 받았었으나, 딱 한예종 한 곳만 시험을 바라며 허락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정소민은 1달 정도 입시 준비를 하고서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에 입시를 보았는데요.

한예종 연기과에 수석으로 입학을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한예종에 합격하였다는 이야기에 아버지는 화를 냈었지만, 등록금 면제인 수석 입학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그제야 차츰 인정을 해주시고 허락을 하게 되었다고 함)

 

정소민-단편영화-최악의친구들
정소민 <단편영화-최악의 친구들>
정소민-드라마-나쁜남자
정소민 <드라마-나쁜남자>

4. 정소민 출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2008년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에 입학한 정소민은 단편영화 '아 맨', '최악의 친구들(주연 김수현)'에서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갔는데요.

다만 정소민의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0년 드라마 '나쁜 남자'에 출연하기 위해 정소민은 한예종 휴학을 선택한 뒤,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제훈과 한예종 동기라고 함)

그리고 그간 정소민 본명 김윤지로 활동했었지만, '나쁜남자'에 함께 출연했던 오연수가 정소민에게 예명으로 활동할 것을 권유했는데요.

그리하여 정소민은 철학관에 가서 김반짝반짝빛나라는 이름을 받았지만, 평범한 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자음만 받아와 다시 이름을 만들어 정소민으로 예명을 사용하게 됩니다.

 

정소민-영화-30일
정소민 <영화-30일>
정소민-드라마-환혼
정소민 <드라마-환혼>

이처럼 정소민이라는 이름으로 드라마 '스탠바이',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외 차근히 필모를 쌓아 나갔는데요.

다만 대표작도 없고, 연기력에 대한 지적까지 받으면서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이준과 함께 호흡을 맞춘 '아버지가 이상해'에 출연하면서부터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정소민과 이준은 이를 계기로 공개연애를 했었으며, 2020년도에 결별했음)

 

그 후로 정소민은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월간 집', '환혼'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는데요.

최근에는 강하늘과 함께 영화 '30일'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정소민-사진
정소민-사진

5. 정소민 결혼, 이상형

한편 정소민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과거에만 해도 결혼하면 하고, 안 하면 안 하고 식의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지금은 서로를 확인하는 부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 역시 결혼은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정소민의 이상형으로는 잘난척하고 거친 사람은 싫어하고, 본인이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특히 연애를 할 때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으면, 이를 풀기 위해 대화를 시도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정소민-사진
정소민-사진
정소민-사진

여기까지 배우 정소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