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승현은 교사 집안에서 일찍 연기를 하고 싶어 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영어 전공으로 대학 진학 했고, ROTC를 거쳐 장교로 군대를 다녀온 뒤, 뒤늦게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데뷔 후 무명 시절이 꽤나 길었으나 아내와 아이등 가족들의 응원을 받았고, <태양의 후예> 때부터 주목받으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그런 배우 지승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승현
지승현

목차
  1. 지승현 프로필
  2. 지승현 학창시절, 집안(부모님), 영어, 군대(중위), 캐나다, 아나운서
  3. 지승현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무명시절, 근황
  4. 지승현 결혼, 아내(부인), 결혼, 자녀(아이) 딸 2명

지승현-움짤

1. 지승현 프로필

먼저 지승현은 1981년 고향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태어났는데요.

 

2009년 영화 <바람>으로 데뷔하여,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굿파트너>에 출연한 배우로, 지승현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승현-프로필

지승현
생년월일 1981년 12월 19일
나이 만 42세
176cm
혈액형 A형
몸무게 69kg
학력 안동고등학교
경희대학교 문리과대학 영어학부 영문학과
가족 아내, 딸 2명
부모님
MBTI INTJ
인스타 🔗 seunghyun_1219

2. 지승현 학창시절, 집안(부모님), 영어, 군대(중위), 캐나다, 아나운서

우선 지승현은 어린시절 10살 때부터 가졌던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방에 있던 고등학교를 자퇴를 하고 빨리 서울로 올라가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꿈을 펼쳐 나가고 싶어 했는데요.

 

아버지로부터 뒤돌려차기를 맞는 등 반대하는 부모님으로 인해 연기와 다른 영문학과로 대학교로 진학을 하게 됩니다.

 

지승현-집안-아버지-체육교사
지승현 집안 중 아버지 체육교사
지승현 대학 장학금
지승현 장학금 받으면서 대학 다녔을 때

※ 참고로 지승현은 교육자 집안(가족)으로 부모님 중 아버지는 용인대 유도학과 출신의 체육교사였고, 어머니는 영어교사로 활동했었습니다.

 

어머니의 영향으로 영어를 선택한 것도 있었지만, 언젠가는 배우가 되어 할리우드를 가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으로 영문학과로 입학한 대학교에서 지승현은 4년 내내 장학금을 받으면서 대학을 다니게 되는데요.

 

지승현-짤
지승현-데뷔전-교직-이수-캐나다-어학연수
지승현 데뷔전 교직 이수와 캐나다 어학연수 했을 때

대학교에서 교직이수를 하고 교생 실습까지 나가는 등 교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었으나, 교직 과목 하나를 이수하지 못해 끝내 교사 자격증은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학교 때 ROTC였던 지승현은 군대를 육군 장교로 입대하여 군 생활을 보낸 뒤, 중위로 제대를 하게 되는데요.

 

군대 전역 후 취업을 해야 할지 연기를 해야할지 고민하던 시기에 지승현은 어학연수로 캐나다 토론토로 떠나게 됩니다.

(대학교 때도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연기하고 싶다는 꿈을 계속 가지고 있었다고 함)

 

지승현-사진
지승현-연기-촬영-사진

6개월 정도 짧은 기간이었지만 생각을 정리하고 돌아온 지승현은 연기로 진로를 정하고, 나이 26살 때부터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 참고로 연기하는 것을 반대하는 아버지의 권유로 아나운서 학원을 다녔고, 아나운서 아카데미에서 3개월 수료 과정을 이수한 경험도 있었다고 합니다.

지승현-연기-단역-시작
지승현 단역으로 시작한 연기 생활
지승현-영화-바람
지승현 <영화-바람>

3. 지승현 배우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무명시절, 근황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한 지승현은 2007년도부터 <히트>, <황금신부> 등 각종 드라마에서 단역으로 출연하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2009년 영화 <바람>에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고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지승현-소속사-무명시절
지승현 소속사 없던 무명시절

그러나 7년이 넘도록 빛을 발취하지 못했고, 오랜 기간 단역으로 활동만 하면서 무명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무명 기간 동안 소속사가 없어 소속사를 찾아가기도 했지만, "얼굴이 평범해서 안 되겠다"라는 답변만 들으며 소속사 없이 오랜 기간 활동을 이이어 가게 됩니다.

 

지승현-무명시절
지승현 무명시절
지승현-드라마-태양의후예
지승현 <드라마-태양의후예>

단역으로 출연해도 버텨갔던 지승현은 결혼을 하고 아이까지 생기면서부터 연기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기 시작하는데요.

 

더군다나 촬영예정이었던 영화와 웹드라마가 동시에 엎어지면서 떡볶이 가게라도 차려야 되는지 고민을 할 정도로 어려운 시기가 찾아왔으나, 이때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안정준 역할로 출연하면서 드디어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지승현-드라마-월계수양복점신사들
지승현 <드라마-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지승현-드라마-고려거란전쟁-양규
지승현 <드라마-고려 거란 전쟁>에서 양규 역할로 출연

<태양의 후예>로 인지도가 상승된 지승현은 그 뒤로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양규 역할로 출연한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받고 리즈(전성기) 시절을 맞이하게 됩니다.

장나라-지승현-한재이
장나라 지승현 한재이
지승현-한재이-드라마-굿파트너
지승현 한재이 <드라마-굿파트너>

그런 배우 지승현은 최근 드라마 <굿파트너>에서 김지상 역할로 출연하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굿파트너>에서 두 집 살림을 하는 김지상 역할로 너무 연기를 잘 하다 보니, 지승현이 아닌 김지상 역할로 사과 영상까지 찍었음)

 

지승현-굿파트너-김지상-사과
지승현 <드라마-굿파트너>에서 김지상 역할로 사과하는 모습
지승현-사진



4. 지승현 결혼, 아내(부인), 결혼, 자녀(아이) 딸 2명

한편 지승현은 2011년도에 아내(부인)와 결혼하고, 두 명의 자녀(딸 2명)들과 함께 결혼 생활을 보내고도 있는데요.

 

※ 참고로 지승현 아내는 1983년생으로 나이가 지승현 보다 2살 연하이며, 파슨스디자인스쿨 출신으로 유명 한복디자이너와 함께 작업을 하고 자신의 이름을 내건 패션 브랜드로 주목받는 등 디자이너로 활동했었습니다.

지승현-사진
지승현-아내-디자이너-프러포즈
지승현 디자이너 아내에게 프러포즈 했을 때

이러한 지승현 아내와 지승현은 2010년 독립영화 <앵두야 학교 가자>에서 의상 담당자와 배우로 첫 만남을 가졌는데요.

 

그 후로 두 사람은 연인 사이가 되었고, 아내가 평소 갖고 싶었던 해부학책을 선물과 함께 프러포즈를 하면서 지승현은 아내와 함께 2011년에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지승현-사진
지승현-사진

여기까지 배우 지승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