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추영우

과거 사범 자격증을 따고 한국사 과외를 했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지만 재수를 하게 되었고, 우연히 시작한 연기를 시작해 한예종, 한국예술대, 세종대에 합격한 뒤 한예종으로 진학했으며, 2021년에 데뷔하여 필모를 쌓아가고 있는 신인 배우 추영우.

 

최근 드라마 '오아시스'에 출연하고 있는 추영우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추영우 프로필
  • 과거 학창 시절 재수와 사범 자격증 한국사 과외
  • 연기를 시작한 계기와 한예종
  • 배우 데뷔와 드라마 출연작 그리고 군대 궁금증

추영우-움짤-gif

■ 추영우 프로필

먼저 추영우는 1999년에서 태어나, 2021년 웹드라마 '유메이크미댄스(you make me dance)'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경찰수업', '학교 2021', '어쩌다 전원일기'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오아시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영우-프로필

추영우

생년월일 - 1999년 6월 5일

나이 - 만 23세

키 - 187cm, 몸무게 - 73kg, 혈액형 - O형

학력 - 한솔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19학번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추정우(2002년생)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과거 학창시절 재수와 사범 자격증 한국사 과외

우선 어릴적 추영우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중학생 때는 활동적인 학생이었으나, 고등학생 때는 선생님, 아나운서, 생물 공학 연구원 등 해보고 싶은 것이 많아 성적에 발목이 잡히지 않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는데요.

 

진로가 쉽게 정해지지 않아 공부를 열심히 했었던 추영우는 비록 재수를 하게 되었으나, 사범 자격증을 따고 한국사 과외로 용돈을 벌었을 정도로 공부를 잘 하는 아이였었습니다.(대학 등록금은 부모님이 내주셨으나 생활비는 과외로 벌어서 사용했다고 합니다)

 

추영우-유퀴즈-사볌자격증-한국사-과외
추영우

■ 연기를 시작한 계기와 한예종

다만 학창 시절에는 공부만 계속하여 원하는 성적이 안 나오면 큰일 날 것만 같았으나, 막상 원하는 점수가 나오지 않아도 별일이 생기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자, 공부에 대한 생각들이 깨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본인이 하고 싶은 걸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던 중 서울에 있는 입시 학원에 상담을 받으러 갔다가 우연히 연습실에서 벽을 보고 혼자 대사를 외우고, 다른 쪽에서는 열심히 몸을 움직이는 학생들을 보게 됩니다.

추영우
추영우-무영-연기입시-한예종

연습실에 있는 거울에 습기가 찰 정도로 집중하고 있는 사람들을 본 추영우는 저 사람들처럼 하루를 채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에듀액트'라는 연기 학원을 다니게 되는데요.

 

현대 무용과 연기로 입시를 준비하였던 추영우는 열심히 준비한 끝에 한예종, 세종대, 서울예술대에 합격을 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로 2019년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추영우-데뷔-웹드라마-유메이크미댄스
추영우-드라마-바벨신드롬-복근
추영우-드라마-오아시스

■ 배우 데뷔와 드라마 출연작 그리고 군대 궁금증

그렇게 한예종 19학번으로 진학한 추영우는 2019년도에 예능 '유퀴즈'에 잠깐 출연하여 얼굴을 보인 뒤, 2021년 웹드라마 '유메이크미댄스(you make me dance)'에서 송시은 역할로 배우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그 후 드라마 '경찰수업', '학교 2021', '오프닝 바벨신드롬', '어쩌다 전원일기'에 출연하여 필모를 쌓아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오아시스'에서 최철웅 역할로 출연하여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추영우
추영우-몸-복근
추영우-복근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운동을 좋아하여 몸은 물론 복근이 뛰어나며, 눈이 짝눈에다가 자주 붓기도 하지만, 추영우 만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눈이라 본인 역시 이를 자신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고 하고, 그 외에 군대는 아직 다녀오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배우 추영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