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훈

과거 학창 시절 농구선수로 활동했었고, JYP 가수 오디션에 떨어진 후 소녀시대 태연을 좋아하여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필모를 쌓아가던 중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배우 강훈.

 

최근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 출연하고 있는 강훈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강훈 프로필
  • 학창 시절 농구선수로 활동
  • JYP 가수 오디션과 태연이 좋아 연기를 시작
  • 배우 데뷔 및 드라마 출연작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강훈-움짤-gif

■ 강훈 프로필

먼저 강훈은 1991년 고향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09년 단편영화 '고리'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옷소매 붉은 끝동'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훈-프로필

강훈

생년월일 - 1991년 5월 23일

나이 - 만 31세

키 - 184cm, 혈액형 - A형

학력 -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

가족 - 부모님, 누나

MBTI - INFJ

종교 -가톨릭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학창시절 농구선수로 활동

우선 어릴적 강훈은 부모님으로부터 큰 키의 유전을 물려 받고 태어나, 고향 군산에서 친구들로부터 별명 '강훈장님'으로 불리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던 중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농구선수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당시 포워드 포지션으로 활동했던 강훈은 농구부 시절 울산 모비스 출신 전 프로 농구선수 김주성과 함께 농구선수로 활동했었고, 소년체전에서 3위 동메달을 땄었을 정도로 꽤나 농구에 대한 소질을 보였었습니다.(연예인이 되고 나서는 연예인 농구단 '레인보우스타즈'에서 활동했었습니다)

 

강훈
강훈-JYP오디션

■ JYP 가수 오디션과 태연이 좋아 연기를 시작

그렇지만 농구를 그만두고 다른 꿈을 찾고 있던 중 친구가 JYP 오디션을 보자고 하여 주말마다 하는 JYP 공개 오디션을 보러가게 되었고, 노래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던 강훈은 가수 이승기 노래 중 '삭제'를 록 발라드식으로 불렀으나, 떨어지게 되는데요.

 

참고로 당시 JYP 오디션에 떨어지고 나서 강훈은 JYP에 복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 10년 뒤 2017년 12월에 배우로 JYP와 계약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1년 8개월 뒤 2019년 7월에는 현재 소속사 앤피오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여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강훈
강훈-소녀시대-태연

아무튼 JYP 오디션에 도전한 뒤 고등학교 2학년 때 강훈은 걸그룹 '소녀시대'를 좋아하게 되었으며 그중에서도 굿즈를 사고, 태연 부모님이 운영한다는 전주의 안경점에 갔을 정도로 소녀시대 태연을 좋아했었는데요.

 

그리하여 고향에 살고 있던 강훈은 어떻게 하면 태연을 만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 되었고, "가수는 안되니 배우가 돼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서울로 올라가 연기 학원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강훈

소녀시대 태연이 좋아서 연기 학원을 등록했던 강훈은 학원 선생님에 의해 연기 무대에 올랐고, 이때 무대 위 떨림이 좋아 계속 연기를 이어 가게 되었으며, 결국 군산고등학교 졸업 후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으로 입학을 하게 되는데요.

 

강훈
강훈

■ 배우 데뷔 및 드라마 출연작과 작품 근황

배우의 꿈을 위해 연극영화학으로 진학했던 강훈은 2009년 학교 친구들과 찍은 단편 영화 '고리'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군대를 다녀온 뒤로도 여러 단편 영화 및 웹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다만 꽤 오랜 시간 휴식기를 기지개 되면서 배우를 계속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을 하게 되었고, 당시 좌절하기보다는 더욱더 단단해지게 되면서 처음 연기를 했을 때 그 떨림으로 가지고 연기 활동을 있어 가게 되는데요.

 

강훈-드라마-옷소매붉은끝동
강훈-드라마-꽃선비열애사

그런 강훈은 웹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 드라마 '어서와' 외 꾸준히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특히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홍덕로 역할을 연기하게 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 드라마 '작은 아씨들'를 마치고, 최근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서 김시열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이며, 그 외에도 넷플릭스 드라마 '너의 시간 속으로'에 정인규 역할로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강훈-꽃선비열애사-배우들
강훈-이상형

■ 그 외에 이상형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악의 없어 보이는 사람으로 첫 느낌을 중요시하고, 오래 시간을 두고 대화를 나누면서 연애를 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궁금증으로 강훈은 얼죽아이며, 왼손잡이에다가 눈이 짝짝이고, 깻잎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또한 평소 촬영을 하지 않을 때는 안경을 주로 쓰는 편이라고 합니다.

 

강훈-안경
강훈

여기까지 배우 강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