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유화는 대학교 진학 후 21살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했고, 모델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연기를 배웠다가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뚜렷한 대표작품은 없지만 상당한 동안 외모로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최유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유화
최유화

목차
  1. 최유화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2. 최유화 모델 활동 및 연기 시작 계기
  3. 최유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국민사형투표)
  4. 최유화 언니, 궁금증

1. 최유화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먼저 최유화는 1985년에 태어나, 2010년 '드라마 스페셜 - 위대한 계춘빈'을 통해 데뷔하여, 그간 영화 ' 인물로 '타짜 : 원 아이드 잭', '비밀은 없다'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유화-프로필-사진

최유화
생년월일 1985년 10월 10일
나이 만 37세
172cm
몸무게 50kg
혈액형 B형
학력 한성대학교 영문학
가족 부모님, 언니
인스타 choiyuhwa

2. 최유화 모델 활동 및 연기 시작 계기

우선 최유화는 어린시절 큰 키로 인하여 중학교 3학년 때 모델 제의를 받게 되었지만, 학창시절을 더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한성대 영문학을 진학하고 나서 부터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당시 나이 21살이었던 최유화는 어느한 카탈로그를 보고 사진을 찍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 주로 화보촬영 및 광고촬영을 하면서 모델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모델 활동을 하고 있던 나이 23살 쯤 연기를 배우면 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연기를 배우게 됩니다.

 

최유화-모델-촬영
최유화-드라마스페셜-위대한게춘빈
최유화 <드라마 스페셜-위대한 계춘빈>

그렇게 해서 시작한 연기였지만, 막상 연기를 하다보니 뒤늦게 연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이 시기에 소속사를 만난 최유화는 2010년 단막극 드라마 '드라마 스페셜-위대한 계춘빈'을 출연하면서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3. 최유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국민사형투표)

배우로 데뷔한 최유화는 드라마 '마이 프린세스'에서 김태희 친구 역할,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에서 스튜어디스 역할, 영화 '사랑해 진영아'에서 김자영 역할 등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게 되는데요.

 

다만 캐스팅이 되었던 작품들이 게속 엎어지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공백기를 가지게 되자, 최유화는 속상한 마음에 연기를 그만둘려는 생각까지도 했었지만, 이 시기에 영화 '비밀은 없다'에 출연할 기회가 찾아오게 됩니다.

 

최유화-영화-비밀은없다
최유화 <영화-비밀은 없다>
최유화-영화-타짜3
최유화 <영화-타짜3>

비록 영화 '비밀은 없다'가 25만명의 낮은 관객수로 작품 자체는 흥행이 되지는 않았지만, '비밀은 없다'에서 손소라 역할을 연기한 최유화가 여러 관계자들에게 회자가 되면서, 이 작품을 통해 최유화는 공백기를 깨게 됩니다.

 

공백기를 깨고나서 최유화는 2018년도에만 드라마 '라이프', 영화를 포함해 총 6작품 출연과 영화'봉오동 전투',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 등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갔으며, 특히 영화 '타짜3(타짜 원아이드잭)'에 마돈나 역할로 출연하여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최유화-국민사형투표-채도희
최유화 <국민사형투표-채도희>
최유화 <드라마-국민사형투표>

그 뒤로도 최유화는 드라마 '나의 위험한 아내', '달이 뜨는 강'에 출연하였고, 최근에는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서 채도희(SBNS 기자이자 와이드쇼 진행자) 역할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최유화-사진최유화-사진
최유화-사진최유화-사진

4. 최유화 언니, 궁금증

한편 최유화는 해외 뮤지션 '토테모(TOTEMO)'의 'My Gravity'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고, 최유화 언니가 아시아나 항공에서 일하고 있는 승무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우 최유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