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성경

과거 7살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피아니스트 꿈을 꿨지만 고3 때 슈퍼모델에 나가게 되면서 모델을 시작하게 되었고, 2014년 드라마에 출연한 뒤로 연기자로 전향하여 배우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이성경.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사랑이라 말해요'에 출연하고 있는 이성경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성경 프로필
  • 어려웠던 집안 및 동생 그리고 피아니스트 꿈
  • 피아노를 접고 모델을 시작하게 된 계기
  • 배우 데뷔 후 영화 및 드라마 출연작과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결혼, 이상형, 노래 궁금증

이성경-레전드-움짤-gif

■ 이성경 프로필

먼저 이성경은 1990년 고향 경기도 고양군에서 2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08년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모델로 활동 중 2014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해, 그동안 드라마 '닥터스', '낭만닥터 김사부 2'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사랑이라 말해요'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성경-프로필

이성경

생년월일 - 1990년 8월 10일

나이 - 만 32세

키 - 173.6cm, 몸무게 - 50kg, 혈액형 - B형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모델학

MBTI - ENFJ

가족 - 부모님, 여동생 이성은(1994년생)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어려웠던 집안 및 동생 그리고 피아니스트 꿈

우선 어릴적 이성경은 부모님에게서 '성경(bible)'대로 살라고 지어주신 이름 '이성경'을 가지고 태어나, 4살 때 아버지 공장에 불이 나고 부도가 나면서 빚이 생기게 되어 집안 형편이 좋지 못해 판자촌에서 성장하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7살 때 임대아파트에 당첨이 되면서 7~8평이 되는 집에서 4명의 가족이 함께 살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7살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피아니스트의 꿈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성경-집안
이성경

참고로 피아노와 함께 어린시절 춤추고 노래하는 등 4살 어린 동생 이성은과 함께 뮤지컬을 좋아했었는데, 동생이 고3 때 뮤지컬을 하고 싶어하는 모습에 이성경은 일을 해서 벌어들인 수입으로 학원을 보내주었으며, 그 결과 현재 이성경 동생 이성은은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성경은 학창 시절 피아노를 배워갔고, 숫기가 없는 성격을 가지고 있었으나, 고등학교 때 오락부장, 댄스부 등을 하면서 활발한 성격으로 변하게 되면서 여자친구 못지않게 남사친도 많을 정도로 털털한 성격으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이성경
이성경-과거-슈퍼모델-대회

■ 피아노를 접고 모델을 시작하게 된 계기

이렇게 학창시절을 보내면서 음대를 준비하던 이성경은 백석고등학교 3학년 때 슈퍼모델 공고를 본 부모님으로부터 모델을 나가보라는 권유를 받게 되었고, 부모님 말에 "내가 왜 나가지? 나 대학 가야 되는데 엄마 아빠가 왜 그러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부모님이 계속 권유를 하여 서류 통과하면 해보겠다는 말을 하게 됩니다. 2천명 중 2백 명만 뽑히니 당연히 안될 것이라고 생각했었으나, 서류에 합격하게 되었고, 19살이던 이성경은 2008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하여 '톱 11'에 들게 됩니다.

 

이성경
이성경

그 후 이성경은 1년 후 아시아 4개국의 수상자들과 다시 한번 경합하는 '아시아태평양대회'에도 출전해서도 상위권을 기록하게 되는데요. "세상에 이렇게 신나는 일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게 되면서 하나 둘 씩 화보도 찍고 쇼에도 서다 보니 결국 진로를 모델로 결정하게 됩니다.

이성경-모델-시절
이성경-데뷔작-드라마-괜찮아사랑이야

■ 배우 데뷔 후 영화 및 드라마 출연작과 최근 작품 근황

피아노보다 더 재미있는 모델 일을 알게 된 이성경은 백석고를 졸업한 뒤 동덕여대 모델과로 입학하였고, 모델 일을 해나가면서 2011년 'SK텔레콤 호핀' 광고부터 연예계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더니, 2014년 새로운 마스크를 지닌 배우를 찾던 김규태 감독에게 캐스팅을 받게 되는데요.

 

캐스팅을 받은 후 이성경은 연기를 정식으로 배워보지 않았기에 연기 준비를 하려고 했었으나, "연기를 안 배웠으면 좋겠다"며 아무런 틀없이 그냥 있는 그대로 연기하는 것을 요구했던 감독님으로 인해 연기 준비 없이 2014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출연하게 됩니다.

 

이성경-별똥별-김영대
이성경-디즈니-사랑이라말해요-김영광

연기를 배워보지 않았음에도 데뷔작부터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줌으로써 좋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괜찮아 사랑이야'를 계기로 이성경은 배우로 전향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후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낭만닥터 김사부 2'와 김영대와 함께 출연한 '별똥별'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사랑이라 말해요'에 심우주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이며, 그 외에도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방영을 앞 두고 있는 중입니다.

이성경
이성경

■ 그 외에 결혼, 이상형, 노래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외모를 보는 편이 아니고 취향은 그때그때 다르다고 하며, 결혼은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바로 하고 싶은 생각은 있다고 방송에서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 2013년 'I love you' 노래를 시작으로 가수 로꼬와 함께 '러브'라는 노래 외 몇몇 노래들을 발매하는 등 수준급 노래 실력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이성경
이성경
이성경

여기까지 배우 이성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