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리사

친오빠 만화가 박준호의 영향으로 만화와 게임을 좋아하게 되어 초등학생 때부터 만화 속 주인공이 되고 싶어 코스프레 및 로리타패션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SNS에서 인기를 받기 시작하면서 국내를 비롯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받게 되었고, 모델을 시작으로 가수, 유튜버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리사.

 

최근 웨이브 웹예능 '피의게임 2'에 출연하고 있는 유리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유리사 프로필
  • 어린 시절 코스프레 시작한 계기
  • 모델 활동 중국에서 큰 인기
  • 멘사에 응시한 이유와 가수, 유튜버 활동 피의게임 2
  • 유리사 뜻, 취미, 결혼

유리사

■ 유리사 프로필

먼저 유리사는 1995년에 태어나, 주로 코스트플레이어, 로리타패션모델로서 활동하면서 주목받았고, 가수로서도 유튜버로서도 활동해 왔으며, 최근에는 웹예능 '피의게임 2'에 출연하고 있는 모델 겸 가수 유튜버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리사-프로필

유리사

  • 본명 - 박선혜
  • 생년월일 - 1995년 4월 2일
  • 나이 - 만 28세
  • 키 - 163cm
  • 직업 - 모델, 가수, 유튜버, 코스플레이어
  • 인스타 및 유튜브 사용함.

■ 어린 시절 코스프레 시작한 계기

우선 어린시절 유리사는 유리사는 부모님에게서 본명 박선혜로 태어나, 만화와 게임을 좋아했던 오빠(유리사 오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박준호)의 영향으로 게임과 만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2002년 초등학교 1학년 때 만화 속 주인공이 되고 싶었던 유리사는 여섯 살 위 오빠와 함께 옷감을 가위로 자르고 스테이플러로 이어 붙이고, 책꽂이에서 빼낸 나무판으로 신발도 만드는 등 그렇게 만든 고양이 캐릭터 복장을 입고 '서울 코믹월드'에 참가하며 코스프레에 처음 발을 내딛기 시작하게 됩니다.

 

유리사-코스프레
유리사-키

더불어 어릴 때 영화 '불량공주 모모코'를 봤는데 주인공이 '베이비'란 실제 일본 패션회사 모델이 되는 것을 보게 되었고, 옷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 '베이비' 브랜드 모델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모델의 꿈을 키워 가게 되는데요. 당시 유리사 키는 163cm라 패션모델은 힘들고, 피팅 모델들이 주로 입는 옷은 본인이 좋아하던 스타일과 달랐었죠.

 

그런 유리사는 '고로케샵'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의 피팅 모델로 활동하였고, 개그툰의 모델, 게임 홍보 모델로 활동하면서 인터넷 커뮤니티에 종종 사진을 올려으며, 일하는 사이 틈틈이 로리타패션을 소화한 사진들을 SNS에 올리던 중 2014년 커뮤니티 루리웹에 올린 '건담녀' 글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유리사
유리사

■ 모델 활동 중국에서 큰 인기

루리웹에 올린 사진들이 큰 반응을 얻게 되면서 유리사는 '루리웹 여신'으로 유명해지게 된 유리사는 한국과 일본을 왕복하며 코스프레 모델로 활동할 때 인스타그램을 했는데 댓글 쓴 사람들 대부분이 중국인이었던 탓에 2014년 웨이보 계정까지 만들게 됩니다.

 

웨이보에 사진을 올린 지한 달 만에 팔로워수가 50만 명이나 생겼을 정도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받았던 유리사는 "중국으로 가면 기회가 많겠다"라는 생각에 중국어를 독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유리사
유리사-모델

그러던 중 2014년 10월에 유리사는 게임 '마비노기 듀얼'의 모델로 활동을 하였고, 웨이보를 통해 중국으로부터 '신비소녀', '한국제일미녀'라는 별명으로 불려지며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는 유리사를 섭외하기 위해 중국 기업들의 문의가 많은 것을 알고 있었던 소속사 스타하우스와 전속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 후 유리나는 중국 게임 전시회 '차이나 조이(한국판 지스타)' 참여 및 2015년에 웹게임 'K3'로 유명한 중국 '쿤룬', 2016년엔 미국 VR 업체 '이머렉스', 사진보정앱을 만든 중국 '메이투' 모델로 활동하였으며, 그 외에도 '카발 2(대만 서비스)'를 '요괴요', 엑소 레이와 함께 '전민대주재'라는 중국 게임 광고를 비롯해 중국 위주로 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게임 행사 한 번에 2500만 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유리사-중국
유리사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했던 유리사는 중국의 대표 포털사이트 '텐센트'에서 진행된 ‘닮고 싶은 배우’ 8명을 선정하는 네티즌 투표에서 안젤라 베이비, 판빙빙, 양미, 쑨리, 김태희 등과 함께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한일 여스타 인기 랭크에서 한류 스타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었죠.

 

유리사
유리사-멘사
유리사-가수

■ 멘사에 응시한 이유와 가수, 유튜버 활동 피의게임 2

그러던 중 코스프레 모델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유리사는 멘사 회원증을 따면 "코스프레는 어린아이들이 하는 장난"이라는 선입견을 조금 바꿀 수 있을 것 같아 멘사 테스트에 도전하였고, 그 결과 2016년 6월 아이큐 156, 상위 1% 이내의 멘사 회원증을 받게 됩니다.(2018년에 거주지를 한국에서 중국 상하이로 옮겼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2015년 '제16회 애니사운드 페스티벌'에서도 초대되어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부르그 시작하더니 2018년부터 유리사 유튜브에서 커버송 활동을 하였고, 2019년 10월에 모바일 RPG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의 OST '얼음눈물' 노래,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의 일본어 버전 등을 발표하는 등 가수로서도 활동해 왔는데요.

유리사
유리사-피의게임

그런 유리사가 2022년 1월부터 소속사 팝뮤직과 계약을 하였고, 2022년에 '샤르르' 노래를 발매했으며, 최근에는 "얼마 전 집 전세 사기를 당하여 '피의 게임 2'에서 1등을 해서 집주인에게 연락이 오게끔 만들겠다"라는 취지로 웨이브 웹예능 '피의 게임2'에 참여하여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유리사
유리사
유리사
유리사

■ 유리사 뜻, 취미, 결혼

한편 활동명 유리사는 일본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의 캐릭터 '유리 사카자키'에서 앞 3글자 유리사를 따 유리사로 예명을 지어 본명 박선혜 대신 활동명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취미로 드럼 및 기타를 한다고,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모델 겸 가수 유리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