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백진희

과거 중3 때 길거리 캐스팅을 받고 광고에 출연하기 시작했고, 이중계약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했었으나, 2008년부터 데뷔하여 필모를 쌓아가고 있으며, 2016년부터 남자친구 윤현민과 열애중인 배우 백진희.

 

최근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 출연하고 있는 백진희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백진희 프로필
  • 길거리 캐스팅과 소속사 이중계약
  • 하이킥 및 드라마 출연작
  • 백진희 윤현민 열애 및 작품 근황

백진희-레전드-움짤

■ 백진희 프로필

먼저 백진희는 1990년 고향 서울 강동구에서 3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08년 영화 '사람을 찾습니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드라마 '내 딸 금사월'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진희-프로필

백진희

생년월일 - 1990년 2월 8일

나이 - 만 33세

키 - 163cm, 혈액형 - O형

학력 - 용인대학교 영화영상학 08학번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백다희, 백지윤

그 외에 인스타 사용함.

■ 길거리 캐스팅과 소속사 이중계약

우선 어릴적 백진희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고향 서울에서 어른들이 공부해라 해서 공부하고, 시간 나면 친구들이랑 노는 등 보통 또래들처럼 특별한 꿈을 가지기 보다는 무의미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렇게 학창 시절을 보내던 중 2004년 중학교 3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이 되면서 모델로 활동을 하게 되었고, 같은 해 '쫄병스낵' 광고를 시작으로 2005년에는 공익광고 '아이가 당신의 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TV 광고에서 모습을 비추기 시작하게 됩니다.

 

백진희-졸업사진-어린시절
백진희-광고-데뷔

공부만 하던 삶에서 광고도 찍고, TV에도 나오고, 돈도 벌기 시작하면서 백진희는 연기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2007년이던 고등학교 3학년 때 백진희가 출연한 광고를 보고 어느 한 회사에서 연락이 오게 되면서 소속사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는데요.

 

다만 백진희를 봐주던 회사 실장이 자신과 함께 회사를 나가자고 하여, 이때 백진희를 포함한 2명의 배우를 데리고 나가 다른 회사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백진희는 당연히 이전 소속사와 잘 해결된 줄 알았으나, 얼마 후 집에 이중계약으로 내용증명이 날라오게 되는데요.

백진희
백진희-이중계약-10배

결국 백진희는 계약금의 10배가 넘는 금액을 물어줘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서 계약 문제가 1년 동안 해결이 되지 않아 온몸에 실핏줄이 터져 있었을 정도로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했고, 답답한 마음에 점을 보러 가 "22살 전에는 빛을 못 본다"는 말을 듣게 되었으며, 추후 시트콤 '하이킥'을 만나면서 다 해결을 하게 됩니다.

 

백진희
백진희

■ 하이킥 및 드라마 출연작

아무튼 백진희는 2007년에 명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08년에 용인대학교 영화영상학에 진출하게 되면서 2008년에 영화 '사람을 찾습니다'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원래는 연극영화과에 가고 싶었으나, “연기는 대학가서 학원이라도 다니면서 시작할 수 있는 길도 있다지만 만약 대학부터 그 길을 선택했다가 나중에 그 길이 너랑 맞지 않거나 여러 가지 일 때문에 그만두게 됐을 땐 네가 할 게 없지 않냐.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해라”라는 아버지의 말로 인해 연출 쪽으로라도 가자 싶어 영화영상학으로 가게 된 것 입니다.

백진희-반두비
백진희-하이킥

어쨌든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백진희는 영화 '반두비', 드라마 '천만번 사랑해' 등 차근히 작품에 출연해 나가다가 2011년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출연하면서부터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 후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내 딸 금사월'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필모를 쌓아갔고, 드라마 '미씽나인'을 끝난 뒤 9개월 간 슬럼프가 찾아와 공백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백진희-윤현민-결혼-내딸금사월
백진희-진짜가나타났다

■ 백진희 윤현민 열애 및 작품 근황

참고로 백진희는 드라마 '내 딸 금사월'에서 강찬빈 역할을 했던 배우 윤현민과 2016년부터 지금까지 열애 중이며, 백진희 남자친구인 윤현민이 2022년 예능 프로그램에서 "당연히 곧 한다. 나는 딸이 좋다. 딸을 낳자고 했다" 결혼 계획과 자녀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었습니다.

아무튼 공백기를 가진 뒤 드라마 '저글러스'를 시작으로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3', '죽어도 좋아'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에서 오연두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백진희
백진희-운동
백진희

여기까지 배우 백진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