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서은

과거 14살에 혼자 미국으로 떠나 학창 시절은 LA, 대학은 프랫인스티튜트 대학교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했고, '2020 미스코리아'에 출전한 뒤 '2021 미스코리아'에서 '진'을 수상한 최서은(최상희) 미스코리아.

 

최근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2'에 출연하고 있는 미스코리아 최서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최서은(최상희) 프로필
  • 14살 때 혼자 미국 유학 미술 전공
  • 프랫인스티튜트 미술 대학과 여러 경험
  • 미스코리아 그리고 솔로지옥 출연 중
  • 그 외에 이상형 및 스트레스 푸는 습관

최서은-움짤-gif

■ 최서은(최상희) 프로필

우선 어릴적 최서은은 1995년 외동딸로 태어나, '2020 미스코리아 서울'을 통해 얼굴을 알린 뒤, 다시 '2021 미스코리아 서울'에 출전하여 '진'을 차지했었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2'에 출연하고 있는 인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서은-미스코리아-프로필

최서은

개명전 - 최상희

생년월일 - 1995년 4월 16일

나이 - 만 27세

키 -170cm

학력 - 프랫인스티튜트 순수미술 학사

가족 - 부모님

MBTI - ENFP

그 외에 인스타그램(4x4ischoi) 사용함.

■ 14살 때 혼자 미국 유학 미술 전공

우선 어릴적 최서은은 전도사인 아버지교회 집사인 어머니에게서 개명 전 이름 본명 '최상희'로 태어나, 초등학교 때부터 키가 컸기에 농구를 배우며 한국에서 초등학교를 보냈지만, 딸이 미국 유학을 가기원했던 부모님에 의해 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나이 14살에 혼자 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혼자서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된 최서은은 미국 LA에서 공립 학교를 다니고, 홈스테이를 하면서 두려움 없이 학창 시절을 보냈었으나, 미국 생활에 적응하는 과정 중 함께 지내는 홈스테이 가족들, 학생들과 트러블이 생길 때마다 힘들기도 했었죠.

 

최서은-어릴적-사진
최서은 어렸을 때 모습
최서은-농구

그렇지만 미국 유학 생활을 잘버텨나갔고, 어린 시절부터 시각적인 것에 예민했었던 최서은은 미술과 과학이 접목된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처음에는 건축학과를 진학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다만 주변에 있던 건축가가 "여자가 하기에는 많이 힘들거다"라는 조언으로 고3 때 순수 미술로 변경하게 됩니다. 미적인 감각을 키우는 가장 본질적인 학문이었고, 이 학문을 접하면 예술에 대한 개념을 확립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죠.

최서은-미술
최서은

■ 프랫인스티튜트 미술 대학과 여러 경험

그런 최서은은 뉴욕에 위치한 미술 사립대학 프랫인스티튜트에 순수 미술로 진학하였고, 학교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도 하기도 했지만, 학교 생활에 열심히 하여 장학금을 받으며 장학생으로 학교 생활을 보냈었는데요.

 

단, 학업에 매진한 후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자신 안의 가능성에 대해 시험해보기 위해 휴학을 신청한 뒤, 해보고 싶었지만 학교 생활 때문에 도전하지 못했던 일 들을 하나둘씩 해보게 됩니다. 이때 처음으로 모델을 시작으로 여러가지의 일들을 해보게 되는데요.

 

최서은
최서은

그 후 대학을 졸업 후 한국에서 방송 조연출, 학원 강사, 모델 그리고 미국 유학 시절 마음 한편에 어렸을 때 꿈꿨던 엔터테이너의 꿈으로 한국에 귀국한 뒤, 연기에 대해 공부까지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게 됩니다.

 

최서은
최서은-미스코리아

■ 미스코리아 그리고 솔로지옥 출연 중

그러던 중 최서은은 본인이 미술을 전공하여 '미'에 대해 많이 연구하였고, 그것을 그림으로만이 아닌 또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고 싶었으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얼마나 이해하고 잘 표현할 수 있는지 궁금함과 설렘으로 '2020년 미스코리아 서울 예선'에 출전하게 되는데요.

당시 개명 전 이름 최상희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했었던 최서은은 본선에 진출했었으나, 수상에는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1년 뒤 2021년에 "실패를 두 번 다시 맛보지 않으리라"라는 마음으로 미스코리아를 한 번더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최서은
최서은-2021미스코리아-진
2021 미스코리아 서울 '진' 수상한 최서은

최상희에서 최서은으로 개명한 후 나이 26살두번째로 출전했던 '2021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800대 1의 경쟁률을 이겨내고 결국 '진'을 차지하게 되었으며, 2021 미스코리아 '진'을 차지한 최서은은 향후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하면 ‘아, 2021년에는 최서은이 있지" 하고 단번에 떠오르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배우의 꿈을 키워 나가게 됩니다.

 

참고로 '2021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으로 수상한 뒤, 최서은이 자신의 인스타를 통해 수상소감을 남기기도 했었는데요. 이때 "옆에서 따뜻한 배려와 조언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준 내 반쪽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최서은 남자친구에게 전하는 메세지로 주목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최서은-솔로지옥2
최서은-솔로지옥
최서은 솔로지옥 출연

아무튼 프랫인스티튜트 대학교를 졸업한 뒤 한국으로 와 두 번째로 출전한 '2021 미스코리아'에 '진'을 차지한 최서은이 최근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2'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최서은
최서은-이상형

■ 그 외에 이상형 및 스트레스 푸는 습관

한편 그 외에 궁금증으로 최서은의 이상형자신의 신념을 중요시하는 만큼 나의 꿈과 의견도 존중하는 성숙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며, 외적으로는 외까풀에 듬직함과 좋은 비율을 가진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 평소 최서은이 스트레스를 푸는 습관으로는 가끔씩 혼자 한강에 가 시간을 보내곤 한다는데, 돗자리 펴고 좋아하는 음악을 듣다 보면 잡생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코인 노래방 가서 1시간 동안 노래 부르는 것도 좋아하고 합니다.

 

최서은
최서은
최서은

여기까지 최서은(최상희) 미스코리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