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송혜교

18살 때 결혼했던 부모님에게서 태어나지만 9년 만에 부모님이 이혼하여 어머니 밑에서 성장했으며, 중학생 때 피겨스케이팅 선수 생활을 했으나, '스마트 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계기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전 남편 송중기와 결혼했으나 2년 만에 이혼했으며, 휴식기를 가진 뒤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송혜교.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 출연하고 있는 송혜교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송혜교 프로필
  • 부모님 이혼과 학창 시절 피겨스케이팅 그만둔 이유
  • 배우 데뷔와 리즈(전성기) 시절
  • 영화에 집중했던 시기
  • 전 남편 송중기와 결혼 및 이혼 그리고 최근 작품 근황

■ 송혜교 프로필

먼저 송혜교는 1981년 고향 대구 달서구에서 태어나, 1996년 '스마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가을동화', '태양의 후예'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송혜교-프로필

송혜교

생년월일 - 1981년 11월 22일

나이 - 만 41세

키 - 161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A형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가족 -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부모님 이혼과 학창시절 피겨스케이팅 그만둔 이유

우선 어릴 적 송혜교는 당시 나이 18세에 결혼했던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고향 대구에서 부모님과 함께 자라게 되나, 송혜교 부모님이 9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되어 어머니 밑에서 성장을 하게 됩니다.

 

그후 서울 강남구로 올라와 서울에서 생활을 이어 갔고, 이혼한 아버지 대신 송혜교 할아버지가 송혜교의 학교 졸업이나 입학에 아버지 대신 참석하여 학부형 역할을 해주는 등 아버지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사랑받으면서 자라게 되는데요.

 

송혜교
송혜교-스마트-교복-모델
송혜교 스마트 학생복 모델

그런 송혜교는 서울대도초등학교를 다니던 어린시절에 피겨스케이팅에 남다른 운동신경을 보였고, 이를 본 어머니가 피겨스케이팅 선수를 권하여 중학교 때부터 피겨스케이팅 선수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중학교 3학년이었던 1996년에 '선경(SK) 스마트 학생복 모델 선발대회' 대상을 차지하고 연예계에 발을 내딛게 되면서 추후 연기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송혜교는 피겨스케이팅을 그만두게 되는데요.

송혜교-졸업사진
송혜교 졸업사진
송혜교-순풍산부인과
송혜교 순풍산부인과

■ 배우 데뷔와 리즈(전성기) 시절

'스마트 학생복 모델 선발대회'에 1등을 하고난 뒤 송혜교는 교복 광고 모델부터 시작하여, 방송국에서 캐스팅 문의를 받게 되었고, 1995년 드라마 '신세대 보고-어른들은 몰라요'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후 드라마 '짝', '웨딩드레스' 외에 여러 작품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 경험을 쌓아갔고, 1998년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하면서부터 큰 인기를 받기 시작하였으며, 연기활동과 더불어 은광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1999년 12월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에 특차로 합격하면서 학업도 함께 병행해 나가게 됩니다.

 

송혜교-드라마-가을동화-리즈
송혜교 드라마 가을동화 리즈 시절
송혜교-드라마-올인-리즈
송혜교 드라마 올인 리즈 시절

그렇게 연기 활동을 이어 가던 중, 송혜교 리즈 시절이라고 불리던 2000년도에 드라마 '가을동화(시청률 42%)'에 출연하게 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고, 각종시상식에서 여러 상들까지 수상 받으며 송혜교의 전성기(리즈)가 시작되는데요.

 

드라마 '호텔리어(시청률 38%)', '수호천사(시청률 31%)', '올인(시청률 47%)'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높은 시청률 기록은 물론 많은 사랑을 받는 등 리즈 시절을 이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까지는 연기에 대한 욕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나, 2004년 드라마 '풀하우스(시청률 40%)'에서부터 연기에 욕심을 가지게 되면서 연기에 좀 더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게 되죠.

송혜교-리즈
송혜교-어머니-염산-사건
송혜교 어머니 염산 사건

참고로 이 무렵 2005년에 송혜교 어머니가 현금 2억 5천만원을 주지 않으면 송혜교에게 염산을 뿌리겠다는 협박 편지를 받게 되는데요. 알고봤더니 범인은 송혜교와 함께 3년간 같이 지내왔던 전 매니저였고, 범인이 전 매니저였던 사실에 받아들이기 힘들었으나 범죄를 저질렀다 보니 그 매니저는 2005년 6월에 징역 10개월의 실형을 받았다고 합니다.

 

송혜교-영화-황진이
송혜교 영화 황진이
송혜교-드라마-그사세
송혜교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 영화에 집중했던 시기

어쨌든 드라마 '풀하우스'를 시작으로 연기에 재미를 붙였던 송헤교는 소속사 '싸이더스 HQ'와 계약 후 드라마에 이어 영화쪽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싶어 2005년 영화 '파랑주의보'에 출연하였으며, 그후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샌프란시스코에 가는 등 휴식기를 잠시 가지게 됩니다.

 

휴식기를 가진 뒤 2007년 영화 '황진이' 외에 미국 독립 영화, 중국 영화에 출연하는 등 한 동안 영화판에서 활동을 이어 가던 중, 드라마 '풀하우스'를 뒤로 4년 만인 2013년에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으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송혜교-두근두근내인생-무대인사-실물-무보정
송혜교 영화 두근두근내인생 무대인사
송혜교-드라마-태양의후예
송혜교 드라마 태양의 후예

■ 전 남편 송중기와 결혼 및 이혼 그리고 최근 작품 근황

그렇지만 그 뒤로도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을 제외한 중국영화에 출연하는 등 영화판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그 후 2016년에 다시 드라마판으로 복귀하게 되었고, 복귀작이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시청률 38%)'에서 전 남편이었던 송중기와 함께 출연하면서 한국은 물론 한류적으로 다시 한 번 큰 인기를 받게 됩니다.(드라마 '가을동화'를 시작으로 '올인', '풀하우스'에 이어 '태양의 후예'는 송혜교의 4번째 한류 드라마로 많은 인기를 받았죠)

송혜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계기로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것과 함께 '태양의 후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배우 송중기와 함께 2017년 10월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이루며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송혜교-송중기-결혼
송혜교 송중기 결혼
송혜교

작품을 통하여 대상 수상, 결혼까지 하게 되며 행운만 이어질 줄 알았으나, 결혼한 지 2년 뒤 2019년 송혜교 전 남편 송중기 측에서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하게 된 소식이 알려지자 이혼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됩니다.

 

결국 송혜교 송중기는 2019년 7월 서로에 대한 위자료와 재산분할 없이 이혼하는 것으로 조정절차가 마무리되면서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 생활을 하던 중 촬영했던 2018년 드라마 '남자친구' 뒤로 잠시 휴식기를 가지게 되죠.

 

송혜교
송혜교
송혜교-드라마-지금헤어지는중입니다
송혜교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송혜교-넷플릭스-더글로리
송혜교 넷플릭스 더글로리

이혼 후 휴식기를 가진 뒤, 송혜교는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 문동은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 입니다.

 

여기까지 배우 송혜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