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차주영

과거 어릴 때부터 캐스팅 제안을 받아왔고, 초등학교 때 현대무용을 배워 무용가의 꿈을 키웠으며, 중학생 때 유학을 떠나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미국 유타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26살 되기 2달 전 25살에 연기를 뒤늦게 시작하여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차주영.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혜정(최혜정)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차주영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차주영 프로필
  • 무용가의 꿈과 말레이시아, 미국 유학 유타대학교
  • 26살 부모님 몰래 연기 시작한 계기와 데뷔
  • 출연 드라마 및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결혼 금수저 집안 궁금증

차주영-더글로리-움짤-gif

■ 차주영 프로필

먼저 차주영은 1990년 고향 서울 용산구 동부이촌동에서 태어나, 2016년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키마이라', '어게인 마이 라이프'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최혜정(혜정)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주영-프로필

차주영

생년월일 - 1990년 6월 5일

나이 - 만 32세

키 - 170cm, 몸무게 - 50kg, 혈액형 - AB형

학력 -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유타 대학교 경영학

MBTI - INTJ, INTP

가족 - 부모님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무용가의 꿈과 말레이시아, 미국 유학 유타대학교

우선 어릴적 차주영은 금수저 집안까지는 아니지만 부족함 없는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영화를 좋아하기도 했고,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캐스팅까지 된 적도 있었지만, 워낙 집안이 보수적인데다가 부모님의 반대가 심하여 연예계 쪽은 그저 "갈 수 없는 길"이라고만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초등학생 때부터 배운 현대무용으로 무용가의 꿈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라"라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무용가의 꿈을 위한 예고 진학을 접고, 중학생 때 말레이시아로 유학을 가게 되는데요.

 

차주영-어린시절-과거
차주영 어린시절
차주영-유학

말레이시아로 유학을 떠난 차주영은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전교 회장을 하기도 했고, 인문학과 경영학 중 아버지의 추천을 받아서 경영학을 선택한 뒤, 미국에있는 유타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하게 됩니다.(이런 유학 생활로 인하여 차주영은 영어는 기본이고 일본어, 중국어까지 총 4개 국어를 능통하게 합니다)

 

대학 학기 중 한국으로 돌아와 증권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기도 했던 차주영은 대학을 다니던 중에도 캐스팅 제안을 받기도 했으나, "학교를 마치고 생각하겠다"는 말로 캐스팅 제안을 거절하게 되는데요.

차주영-드라마-촬영중
차주영-닥터프로스트

■ 26살 부모님 몰래 연기 시작한 계기와 데뷔

그런데 유타대학교 졸업이 다가오자 막연하게 다양한 삶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26살이 되기 두 달 전 자꾸 생각이 나는 연기를 더 미루면 정말 늦을 것 같아 큰 용기를 가지고 연기에 도전을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차주영은 나이 26살을 앞두고 25살에 캐스팅 제안을 주었던 소속사에 부모님 몰래 들어가게 되었으며, 운이 좋게도 데뷔 후 6개월 동안 7편의 광고를 찍고, 비록 단역이지만 2014년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를 통해 작품 출연을 하게 되는데요.

 

차주영-시상식-드레스
차주영-치즈인더트랩
차주영 드라마 치즈언더트랩

초창기에는 "이게 내 길이 맞나"라는 생각과 미국 생활이 많이 그립기도 했으나, 또 다른 경험을 해본다는 열린 마음으로 연예계 활동을 이어 갔으며, 데뷔작인 2016년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남주연 역할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 출연하면서 그간 비밀로 연예게 활동해왔던 것을 부모님에게 알렸는데요. 그간 몰래 활동했던 사실을 알게 된 부모님은 쓰러질 뻔하였고, "위약금 내줄 테니 그만둬라"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반대를 하게 됩니다.

차주영-임지연
차주영 임지연
차주영

이에 차주영은 부모님에게 남은 20대는 존중해달라고 나이 서른 살까지만 시간을 달라며, 겨우 설득을 한 끝에 배우 활동에 대한 허락을 맡게 되죠.

 

차주영-어게인마이라이프
차주영 어게인 마이 라이프
차주영-더글로리-혜정-최혜정
차주영 더글로리 최혜정(혜정) 역할

■ 출연 드라마 및 최근 작품 근황

그 후 차주영은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최지연 역할, 드라마 '키마이라'에서 김효경 역할,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한지현 역할, 왓챠 드라마 '최종경기 앨리스'에서 양양 역할 외에 차근히 작품에 출연해오면서 점차 이름을 알리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최혜정(혜정) 역할로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차주영
차주영

■ 그 외에 이상형, 결혼 금수저 집안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차주영 이상형으로는 진득하고, 진중하고, 세련되고 멋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며, 결혼에 대해서는 아직 상대를 만나지 못하여 결혼에 대한 생각은 잠시 미뤄두었다고 합니다. 부모님도 재촉하지 않고 기다려주시는 편이라 현재는 결혼에 대한 열망보다 일에 대한 욕심이 더 큰 상태라고 하네요.

그 외에 초창기 소속사에서 배우 차주영을 알리기 위해 금수저, 엄친딸 집안 이미지를 만들었으나,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부족함 없이 자란 것은 맞으나 금수저는 아니며, 대학 졸업 이후 부모님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받은 적이 없고, 한 때는 일과 수입이 없어 경제적으로 힘들기도 했다고 하네요.

 

차주영
차주영-더글로리-승무원-복장
차주영

그리고 예술분야에 관심이 많아 전시회나 사진 작품들을 잘 챙겨보는 스타일이며, 특기가 현대무용과 함께 검도(3단)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차주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