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소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10년간 스키를 배워오면서 스키 선수의 꿈을 가졌었지만, 중3 때 광고를 찍은 것을 계기로 아역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지금까지 공백기 없이 성실히 작품에 출연해오고 있는 배우 김소은.

 

최근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에 출연하고 있는 김소은 배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김소은 프로필
  • 스키 선수 꿈에서 아역 배우로 전향한 계기
  • 학교 생활과 아역을 병행하던 학창 시절
  • 성인이 된 이후 출연 작품과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결혼 궁금증

김소은-움짤-gif

■ 김소은 프로필

먼저 김소은은 1989년 고향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2녀 중 첫째로 태어나, 2005년 드라마 '자매바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꽃보다 남자', '우리 갑순이'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영화 '유포자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소은-프로필

김소은

생년월일 - 1989년 9월 6일

나이 - 만 33세

키 - 160cm, 몸무게 - 46kg, 혈액형 - O형

학력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08학번

가족 - 부모님, 여동생(1994년생)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스키 선수 꿈에서 아역 배우로 전향한 계기

우선 어릴 적 김소은은 부모님에게서 본디 '소', 은혜 '은'이라는 김소은으로 태어나,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스키를 배우기 시작하여 무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스키를 타면서 실력을 다져온 만큼 꿈 역시 스키선수였었는데요.

 

스키를 계속 이어 갔더라면 국가대표 선수가 되었을 수도 있었겠지만, 중학교 3학년 때 아는 사람의 권유로 광고를 찍게 된 것을 시작으로 인생에 또 다른 기회가 찾아오게 됩니다.

 

김소은
김소은-드라마-자매바다-아역시절
김소은-드라마-자매바다-아역-데뷔

첫 광고를 찍게 되었던 김소은은 첫 촬영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광고 속에서 짧은 연기가 아닌 자신의 모습을 더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에, 드라마 오디션을 보고 2005년 드라마 '자매바다'를 통해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김소은
김소은-졸업사진
김소은-졸업사진

■ 학교 생활과 아역을 병행하던 학창 시절

김소은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아역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으나, 아무래도 연기자가 되기 위해 연기 배우고 뛰어든 것이 아니었기에 처음에는 촬영장에서 감독님으로부터 많이 혼나기도 했었는데요. 다만 그런 부분들로 인해 많이 배우면서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아역 배우로 활동과 함께 학업을 병행했던 김소은은 "공부해라는 잔소리보다 자유롭게 하고 싶은 일을 해라"는 부모님의 교육 방식과 딸 김소은의 승부욕이 강한 점을 이용하여 부모님은 김소은과 성적이 비슷한 친구랑 함께 과외를 시켜 경쟁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줌으로 김소은 역시 부모님의 교육 방식 덕분에 공부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었습니다.

 

김소은-키
김소은

이처럼 학교 수업도 잘 따라가며 아역 활동을 이어가던 중 한 번은 땡볕에서 고생하고, 밥도 잘 못 먹고, 화장실도 잘 못 가는 등 어린 나이에 접했던 주변 촬영 환경들로 인하여 중간에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으나, 그만큼 연기가 재밌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기에 꿋꿋이 버텨나가게 됩니다.

 

김소은-드라마-꽃보다남자-가을양
김소은 드라마 꽃남 가을양 역할
김소은-사극-드라마-마의
김소은 드라마 마의

■ 성인이 된 이후 출연 작품과 최근 작품 근황

그렇게 김소은은 수택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성인이 되어 중앙대 연극학과 08학번에 진학했고, 2009년 추가을(가을양) 역할로 출연했던 드라마 '꽃보다 남자'가 흥행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인지도가 올라간 뒤로도 드라마 '마의', '라이어 게임' 외에 꾸준히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특히 2014년 예능 '우결'에서 가상 남편 송재림과 함께 출연하여 다시 한번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김소은-영화-유포자들
김소은 영화 유포자들
김소은-드라마-삼남매가 용감하게
김소은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 김소림 역할

그 후 드라마 '우리 갑순이', 영화 '소녀괴담'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영화 '유포자들',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 김소림 역할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김소은
김소은-하트

■ 그 외에 이상형 및 결혼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본인보다 키가 크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며, 웃게 해 주고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 자신이 하고 있는 연기 일도 잘 이해해주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소은은 결혼에 대해서 친구들이 전부 결혼을 했지만, 결혼한 친구들이 부럽지는 않다고 하는데요. 물론 좋은 것도 있겠으나 힘든 부분도 있기에 아직까진 그 부분을 감당할 자신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결혼은 조금 더 자신감이 생길 때 하고 싶으며, 한 사람을 미친 듯 사랑해서 어려움까지 이길 마음이 생기면 그때 결혼을 하고 싶다며 과거에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김소은
김소은-톰브라운-패션
김소은

여기까지 배우 김소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