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체육 교사 집안으로 인해 양궁, 육상 등을 배웠었지만, 대통령 영부인을 꿈꾸었고, 학창 시절부터 가수의 꿈을 가지기 시작하더니 연습생을 거쳐 '러블리즈' 미주로 데뷔했었으며, 현재는 여러 예능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미주.

 

가수로 시작했지만 방송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방송인이자 가수 이미주(러블리즈 미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미주(미주) 프로필
  • 체육 교사 집안 그리고 '러블리즈'의 미주로 데뷔
  • 가수 활동으로 사랑받았고, 방송으로 큰 인기를 받는 중
  • 그 외에 궁금증 본명 그리고 이상형과 결혼에 대한 생각

■ 이미주(미주) 프로필

먼저 이미주는 1994년 고향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문정리에서 태어나, 2014년 '러블리즈'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아츄', '지금 우리'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해왔으며, 최근에는 '놀면 뭐하니'를 비롯해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주

본명 - 이승아(개명전 이름 - 이미주)

생년월일 - 1994년 9월 23일

나이 - 만 28세

키 - 165cm, 혈액형 - O형

학력 - 옥천상업고등학교 인터넷상거래과

가족 - 부모님(아버지 이범열, 어머니 오미향), 언니 이영주(1992년생)

MBTI - ISFP

소속사 - 안테나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체육 교사 집안 그리고 '러블리즈'의 미주로 데뷔

어릴 적 이미주(미주)는 중학교 체육 교사인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태어나, 집안의 영향으로 인해 양궁과 육상을 배우기도 했지만, 정작 되고 싶은 꿈은 대통령 영부인, 유치원 원장이 되겠다는 꿈이었기에 그 꿈을 그리며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음악을 좋아하여 학창 시절 수련회에 가면 항상 장기자랑 무대로 나가 '동방신기'의 '허그', '바다'의 'V.I.P' 외에 가수들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곤 했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이미주는 무대가 자신이 서야 할 길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중학교 때까지는 부모님 몰래 노래와 춤을 조용히 연습만 하다가, 고등학교로 진학하여 17살이 되던 때쯤부터 오디션을 보러 다니더니, 어느 한 오디션에 합격을 하게 되는데요. 오디션 합격한 소식을 듣게 된 부모님은 이미주가 재능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고, 학원 및 소속사의 연습생으로 배워나가는 것을 허락하게 됩니다.

 

그렇게 부모님의 허락을 받은 뒤 이미주는 "무조건 데뷔해야 해"라는 다짐으로 연습생 생활을 보냈고, 열심히 연습한 끝에 2014년 그룹 '러블리즈'의 미주로 데뷔를 하여, 그룹 내에서 메인 댄서와 서브보컬로 활동을 시작해 나가게 되는데요.

 

■ 가수 활동으로 사랑받았고, 방송으로 큰 인기를 받는 중

주로 보컬보다는 춤과 외모, 뒤태부터 시작해서 뛰어난 몸매로 비주얼에 포커스를 두는 포지션이었지만, 워낙 붙임성도 좋고 활발한 성격으로 밝은 이미지를 많이 보여주게 되면서 비주얼뿐만 아니라 성격으로도 사랑받았습니다. 물론 러블리즈의 '지금 우리', '아츄', '놀이공원' 외에 여러 노래 무대들로 사랑받은게 가장 컸겠지만요.

그렇게 '러블리즈' 미주로 활동하던 중 이미주는 2018년부터 가수로 무대에서 활동 뿐만 아니라, TV 예능에도 출연하여 몸 사리지 않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고, 이를 좋게 보았던 유재석으로부터 '유재석이 뽑은 예능 pick'에 소개되더니, 2020년부터는 유재석과 함께 예능 '식스센스 1'에 고정으로 출연을 하게 됩니다.

 

그러자 예능 출연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고, 사실 가수, 예능 양쪽 모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효리가 롤모델이라고 말할 정도로 평소 예능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었던 이미주는 예능 '식스센스 1'에서 반응이 좋자 1에 이어 '식스센스 2, 3'까지 고정으로 출연하게 되었으며, 그뿐만 아니라 유재석과 함께 '놀면 뭐하니'까지 고정으로 출연하면서 더욱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현재도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고 있고, 여러 방송 예능에도 활발히 참여는 물론, 곧 방영예정인 예능 '배틀 트립 2'에서는 MC로서 출연을 앞두고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광고에도 출연하면서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인데요.

 

다만 지난 2021년 11월 16일 부로 7년간 몸 담았던 울림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이 만료되면서 러블리즈는 사실상 해체를 하게 되어, 2021년 11월 17일부터 유재석이 속해있는 소속사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하게 되면서, 현재는 '러블리즈 미주'가 아닌 '이미주'로 활발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 그 외에 궁금증 본명 그리고 이상형과 결혼에 대한 생각

한편 원래 이미주 본명은 이미주가 맞았으나, 이미주 엄마가 "이름을 바꿔야 잘 된다"는 점을 보고 온 뒤로, 2018년에 이미주에서 이승아로 개명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이미 이미주로 활동을 해왔던 탓에 개명 전 이름 이미주로 계속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평소 렌즈를 끼지 않으면 한 물체가 3개로 보일 정도로 난시를 가지고 있으며, 원래는 새벽 감성에 눈물 셀카를 올릴 것 같아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았으나, 2021년 1월 부로 뒤늦게 인스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미주의 이상형으로는 웃을 때 눈이 예쁘고, 자신만 바라보는 사람이면 좋겠고, 또한 키는 180cm가 넘었으면 좋겠으며, 피부가 하얀 남자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결혼에 대해서는 아이를 좋아하여 일찍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결혼에 대한 생각을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방송인이자 가수 이미주(러블리즈 미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