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처음에는 모델을 시작했었지만 키가 자라지 않아 포기를 하였고, 무용 입시를 준비했었으나 연기 입시로 전향하여 짧은 기간 안에 수시 7관왕을 달성했으며, 한예종에 들어간 후 '펜트하우스' 주석경으로 크게 인지도를 알렸던 배우 한지현.

 

최근 주석경에 이어 도해이 역할로 드라마 '치얼업'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한지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한지현 프로필
  • 모델 → 무용 입시 → 연기 입시(동생 한승수)
  • 수시 7관왕 그리고 한예종
  • 배우 데뷔와 '펜트하우스' 주석경 그리고 치얼업 및 그 외 궁금증 

■ 한지현 프로필

먼저 한지현은 1996년 고향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이란성쌍둥이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나, 2017년 웹드라마 '소울 드라이버'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펜트하우스 1~3', 영화 '모든 걸 걸었어'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치얼업'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지현

본명 - 한지현

생년월일 - 1996년 3월 21일

나이 - 만 26세

키 - 170cm, 몸무게 - 49kg, 혈액형 - O형

학력 -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가족 - 부모님, 쌍둥이 남동생 모델 한승수

MBTI - ESFP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모델 → 무용 입시 → 연기 입시(동생 한승수)

우선 어릴 적 한지현은 2014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에서 준우승을 차지하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동생 한승수(이란성 쌍둥이) 보다 2분 빨리 태어나, 동생이 뉴질랜드로 유학을 떠났었던 중학생 때 모델학원을 다니면서 일찍부터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중학생 때 모델 일을 잠깐 하고 다리도 길고 하지만 키가 170cm에서 더 이상 크지를 않아, 모델을 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모델을 포기하게 됩니다. 참고로 동생 한승수는 유학을 다녀온 뒤 모델 활동을 하고 있던 누나 한지현을 보고 모델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네요.

 

어쨌든 모델을 포기하게 되면서 압구정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던 어느날 모델학원 연기 선생님으로부터 즉흥연기와 희극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곤 이때 연기를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는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원래는 모델을 포기한 후 무용으로 입시를 준비 했으나, 대학 진학을 고민하던 중 연기에 대한 재미를 느꼈던 부분 때문인지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MTM 연기학원' N31기에서 본격적으로 연기 입시를 준비하게 됩니다.

 

■ 수시 7관왕 그리고 한예종

연기 입시 준비를 하면서 연기에 대한 꿈은 더 커져갔고, 고3부터 본격적인 연기 입시를 준비해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지현은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세종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예술 종합학교를 모두 수시에 합격하게 되면서, 수시 7관왕을 달성하게 되는데요.

 

여러 학교 중에서 한지현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선택하여 한예종 15학번으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입학하고 한예종에서 생활을 하던 2학년 어느 날, 수업 시간에 '헨리크 입센'의 '헤다 가블러'로 연기를 하다가 너무 몰입한 나머지 진심으로 화가 나 선배에게 소리를 쳤을 정도로 연기에 진심을 담아 연기를 배워 나가게 되는데요.

 

■ 배우 데뷔와 '펜트하우스' 주석경 그리고 치얼업 및 그 외 궁금증 

그렇게 연기를 배워 나가던 끝에 2017년 웹드라마 '소울 드라이버'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 '오늘의 타로맨스', '아 집에 가고 싶다' 등 웹드라마에서 연기활동을 펼쳐오던 중, 비록 단역이지만 2019년에 드라마 '바람이 분다'를 통해 TV 드라마에 출연을 하더니, 2020년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주석경 역할로 출연하게 된 한지현은 '펜트하우스' 극 초반부에선 연기력 논란을 받기도 했었으나, 드라마가 진행이 되면 될수록 주석경 역할을 잘 해석했다는 평가를 듣게 되었고, 전반적으로 드라마 자체가 엄청난 큰 인기를 받게 되자 한지현 역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당시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었냐면, 드라마 '펜트하우스'가 방영 되기 전 한지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만이었으나, '펜트하우스'가 방영된 이후 한지현의 인스타 팔로워 수가 100만이 넘었을 정도로 큰 인기와 다양한 여러 광고들을 촬영했었습니다.

 

아무튼 드라마 '펜트하우스 1'로 인지도를 얻게 된 후, 드라마 '펜트하우스 2', '펜트하우스 3'에서도 주석경으로 출연하였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치얼업'에서 주연을 맡은 도해이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 '펜트하우스' 촬영하면서 몸무게가 43kg까지 빠진 적이 있다고 하는데, 그만큼 스트레스를 받으면 살이 안 찌는 편이라고 하며, ASMR을 즐겨 듣고, 취미가 침대에 누워 유튜브를 보는 것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한지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