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창 시절 전교회장, 댄스 동아리, 육상부 외에 여러 경험을 했고, 고등학생 때 캐스팅되면서 '걸스데이'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예능 '진짜 사나이'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전성기를 누렸고, 현재남자 친구 류준열과 열애를 이어 가고 있는 배우 혜리.

 

최근 드라마 '일당백집사'에 출연하고 있는가수 겸 배우 혜리(이혜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혜리 프로필
  • 학창 시절과 첫 번째 캐스팅 거절 이유
  • '걸스데이' 데뷔와 전성기 시작
  • '응답하라 1988'과 남자 친구 류준열 그리고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동생 이혜림과 류준열 결혼에 대한 생각

■ 혜리 프로필

먼저 혜리는 1994년 고향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삼리에서 2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10년 그룹 '걸스데이'로 데뷔해서 '달링', '기대해'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렀었고, 그 후 연기자로 전향하여 드라마 '응답하라 1988',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일당백집사'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혜리

본명 - 이혜리

생년월일 - 1994년 6월 9일

나이 - 만 28세

키 - 167cm, 몸무게 - 55kg, 혈액형 - AB형

학력 - 건국대학교 영상예술학

가족 - 부모님, 동생 이혜림(1996년생)

MBTI - ESFJ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 중.

■ 학창 시절과 첫 번째 캐스팅 거절 이유

우선 어릴 적 혜리는 활동적이고 리더십이 있는 성격으로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 앞에 나서길 좋아하여, 초등학교 때 전교회장을 하면서 육상부, 축구부, 신문부, 방송부 그리고 교내 신문과 교내 아나운서 활동까지 등 안 해본 것이 없었을 정도로 활발한 학생이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죠. 그런 혜리는 초등학생 시절을 보낸 뒤 경화여자중학교로 진학했고, 중학교 1학년이었던 2007년에 가족 모두 광주에서 서울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서울에 위치한 가락중학교를 다니게 되는데요.

 

다만 고향 광주에서 살았던 집에 비해 서울로 이사한 집은 현저히 작았고, 작아진 집을 보면서 혜리는 집안이 여유롭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하여 이때부터 가족들을 위해 더 좋은 집으로 이사시켜주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는데요.

 

실제 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하여 반에서 5~10등을 하는 성적을 내기도 했었지만, 공부뿐만 아니라 댄스동아리에서 활동했을 정도로 노래와 춤을 좋아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렇게 중학생을 보내던 중 알바비 10만 원을 받고 네일아트 샵에서 손 모델 알바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길거리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는 연예인에 대해 어려운 직업이라 생각했고, 특히나 "이러다 공부까지 둘 다 놓치면 어떡하나"는 이유로 길거리 캐스팅을 거절하게 되죠.

■ '걸스데이' 데뷔와 전성기 시작

이러한 이유로 캐스팅 거절했던 혜리는 중학교 학업을 마친 후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는데, 어느 날 우연하게도 대형 연기학원에서 주최한 '메이퀸 선발대회'에 출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곤 출전한 대회에서 카메라 테스트, 춤, 노래 등을 받고, 당시 그 학원을 다니던 학생이 아니었음에도 3~4천 명의 지원자를 뚫고 수상을 하게 되는데요.

 

단순히 춤추는 것을 좋아해 나갔던 대회에서 수상을 한 계기로 "정말 이쪽에 소질이 있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때마침 대회에서 헤리를 지켜보았던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대표로부터 걸그룹 '걸스데이'를 하자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다만 당시 17살이었던 혜리는 이미 '갸우뚱' 노래로 '걸스데이' 기존 멤버들이 활동하고 있었던 탓에 '걸스데이' 멤버로 합류한다는 부분을 쉽게 결정을 하지 못했었는데요. 여기에 어머니마저 '걸스데이' 합류를 반대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걸스데이'가 데뷔하기 전 '홍대 길거리 춤 영상'을 보고 나서야 혜리는 '걸스데이'의 새 멤버로 합류하기를 결정하였고, 길지 않은 연습 기간을 보낸 뒤, 2010년 '싱글 2집' 앨범을 통해 걸그룹 '걸스데이'의 멤버로 데뷔하게 됩니다.

가수로 활동하기 시작한 혜리는 '걸스데이'로 활동하면서 '기대해', '링마벨' 등 여러 노래들을 부르며, 인기 걸그룹으로 사랑받게 되었고, 더 나아가 예능 '진짜 사나이'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혜리의 애교로 2014년 이때부터 큰 인기를 받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 '응답하라 1988'과 남친 류준열 그리고 최근 작품 근황 

혜리 도시락이 등장했을 정도로 전성기를 보내면서 다양한 광고를 찍게 되었고, 카메오로 출연했던 2011년 드라마 '남자를 믿었네'부터 연기를 차근히 시작해오다가 전성기를 맞이한 후 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성덕선 역할을 연기하면서 배우로서도 크게 주목을 받게 됩니다.

 

혜리가 출연했던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엄청난 인기는 물론 '여자 신인상'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상들을 수상 받았으며, 더군다나 상대역으로 같이 호흡을 맞추었던 배우 류준열과 '응답하라 1988'이 종영된 1년 후쯤 언론사를 통해 열애 소식이 알려지게 되면서 열애 사실이 알려지게 되는데요.

 

그렇게 2017년부터 혜리와 류준열은 열애를 하기 시작하여, 나이 차이 8살이 나지만 행복한 연인 사이로 지금까지 보내왔으나, 열애 후 서로에 대한 언급 없이 각자의 분야에서 조용히 활동했던 탓에 '혜리 류준열 결별 아니냐'는 언급이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남친 류준열은 "잘 만나고 있다"라는 입장, 혜리 역시 "걸스데이 멤버와 비슷한 횟수로 남자 친구를 만 나는 것 같다"라고 결별이 아닌 열애 중임을 밝혔었으며, 최근에도 남친 류준열이 촬영하고 있는 OTT 드라마 '머니게임' 촬영장에 혜리가 방문하여 류준열 생일을 맞이 했을 정도로 여전히 행복한 열애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쨌든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큰 인기를 받은 뒤 드라마 '딴따라', '간 떨어지는 동거' 외에 여러 작품에 꾸준히 출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일당백집사'에서 백동주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 그 외에 동생 이혜림과 류준열 결혼에 대한 생각

한편 이처럼 연예계로 데뷔 후 쉬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데, 쉬지 않고 열심히 일 할 수 있는 원동력은 다름이 아니라 가족이라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서울에 이사 왔던 집을 보고 가족들을 위해 집을 바꿔 주고 싶어 했던 혜리는 실제 활동하면서 벌어들인 수입으로 가족들의 집과 아버지의 차를 바꿔드리기도 하는 가족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혜리에게 1996년생의 동생 이혜림이 있는데요. 과거 스튜어디스 지망생으로 '아마레또' 쇼핑몰을 운영했었으나, 현재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현재 헤리 동생 근황은 유튜브 '혜림무'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혜리 역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과거에 유튜브를 시작하였었는데요. 현재 구독자수 153만 명으로 요즘도 유튜브 영상을 자주는 아니지만 꾸준히 업로드하면서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결혼에 대한 생각으로 혜리가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그 대신 2019년 혜리 남자친구 류준열에게 언론이 "혜리와 결혼 계획이 있냐"는 질문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 류준열은 "지금 당장 결혼을 앞두고 있지 않다"라고 답을 했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가수 겸 배우 혜리(이혜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