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등학생 때 가수의 꿈을 시작으로 중학생부터 배우를 꿈 꾸었지만 고등학교 때 배우의 꿈을 접게 되었고, 대학 진학 후 하고 싶었던 연기를 다시 시작해, 5년간 알바와 연기를 반복하면서 배운 끝에 데뷔하여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경수진.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형사록'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경수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경수진 프로필
  • 학창 시절 배우의 꿈 포기 이유
  • 다시 연기 시작 5년간 노력 끝에 데뷔
  • 이보영, 손예진 아역 역할 그리고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결혼 생각 그리고 신사동 집과 차

■ 경수진 프로필

먼저 경수진은 1987년 고향 경기도 시흥시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2년 드라마 '적도의 남자'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 드라마 '마우스'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형사록'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수진

생년월일 - 1987년 11월 5일

나이 - 만 35세

키 - 164cm, 혈액형 - O형

학력 - 남서울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중퇴)

가족 - 부모님, 오빠(1983년생)

소속사 - YG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학창 시절 배우의 꿈 포기 이유

우선 어릴적 경수진은 초등학교 4학년 때 전학을 간 학교에서 몇 달 동안 혼자 외톨이 생활을 보내며 왕따를 경험하기도 했었고, '힙합'이라는 만화 속 주인공들이 브레이크 댄스 등 다양한 춤을 추는 것을 보고선 가수의 꿈을 가지며 성장하게 되는데요.

 

다만 중학교로 올라가게 되면서 가수의 꿈보다는 드라마 '여인천하'에 출연했던 '강수연'의 연기를 본 뒤로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배우를 꿈 꾸게 됩니다. 그리하여 연극부 동아리에 들어가 발성, 발음 연습을 해나갔고, 예고 진학을 하고 싶었으나 시험에 떨어지게 되면서 예고가 아닌 일반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예고에 진학하지 못하게 되자 경수진은 배우의 꿈을 잠시 접고전교회장을 하며 고등학생 시절을 보냈었고, 고등학교에서도 연극반에 들어가긴 했으나 그저 취미 생활로만 여기게 됩니다.

 

그렇게 고등학생을 보낸 후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원래는 예술 대학을 가고 싶었지만 등록금이 워낙 비싼 편이었기에 이를 포기하고, 고등학교 때 영어, 경제, 체육을 좋아했던 부분을 생각하여 남서울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로 대학을 가게 되는데요.

 

■ 다시 연기 시작 5년간 노력 끝에 데뷔

그런데 대학교를 와보니 가보니 적성과 잘 맞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같은 과 선배들이 졸업 후 전공과 다른 일 들을 하는 것을 본 이후 경수진은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해보자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1학년 1학기 때 휴학을 결정한 뒤, 학창 시절부터 꿈이었던 연기를 시작해보려고 연기 학원을 다니기 위해 텔레마케팅, 초밥집, 와인 판매직 외에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데요. 1년간 알바를 했으면 그다음 해 1년간 연기학원을 다니고, 또 다음 해에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총 5년 동안 알바와 연기 학원을 반복해가며 연기를 배워나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2011년 드라마 '신기생뎐'으로 연기를 시작하더니, 26살이었던 2012년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8살밖에 차이 안 났던 이보영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이어 나가게 되는데요.

 

■ 이보영, 손예진 아역 역할 그리고 최근 작품 근황

이보영 아역에 이어 2013년 드라마 '상어'에서는 5살밖에 차이 안 나는 손예진 아역으로 출연하여, 손예진과 닮은 외모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 뒤로 주로 주연을 맡기 시작하여 드라마 '아홉수 소년', 영화 '무서운 이야기 3' 외에 여러 작품 하며 필모를 쌓아가게 되는데요.

 

리듬체조 선수 역할을 소화해내기 위해 7시간이나 운동을 했었던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를 비롯해 드라마 '조선생존기', '마우스'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형사록'에서 이성아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아직 개봉 시기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영화 '거룩한 밤 : 데몬 헌터스'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중 입니다.

■ 그 외에 이상형 및 결혼 생각 그리고 신사동 집과 차

한편 연기 활동이 아니더라도 '나혼자산다' 등 예능에서도 출연하여 근황을 알리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 신당동으로 이사한 경수진 집경수진이 타고 다니는 차 '레이'를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그 외에 이상형으로 20대 때는 나쁜 남자를 좋아했었지만, 이제는 자신만을 사랑해주는 남자를 좋아한다고 과거에 언급을 했었으며, 결혼에 대해서는 아직까진 결혼에 대한 생각은 없는 편으로 결혼, 연애로 안정감을 찾기보다는 일로 안정감을 찾고 싶어 아직은 일에 대한 욕심이 더 있는 편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혼산'에서 보여준 적이 있듯 인테리어를 비롯해 손재주가 좋은 편이고, 평소 캠핑을 좋아하며 운동을 즐겨해서 집에만 있는 스타일이 아닌 활발한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경수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