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친누나의 영향으로 모델, 파일럿의 꿈을 가졌었고, 연기를 하고 싶어 대학교를 연극영화과로 진학했었으나, 모델 소속사에 들어가 21살에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군 제대 후 모델 활동 중 연기자로 전향하여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변우석.

 

최근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에 출연하고 있는 모델 출신의 배우 변우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변우석 프로필
  • 학창 시절 누나의 영향과 연극영화과로 진학
  • 모델 데뷔와 일찍 다녀온 군대
  • 배우로 전향과 출연 작품 및 최근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연애 스타일

■ 변우석 프로필

먼저 변우석은 1991년 고향 경기도 파주시에서 태어나, 2016년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모두의 연애', '청춘기록'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우석

생년월일 - 1991년 10월 31일

나이 - 만 31세

키 - 189cm, 몸무게 - 73kg

가족 - 부모님, 누나(1986년생)

MBTI - ESFJ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학창 시절 누나의 영향과 연극영화과로 진학

우선 어릴 적 변우석은 부모님으로부터 도울 '우', 주석 '석'의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 성장하던 중, 학창 시절 늘 평균 이상 키가 컸던 편으로 키가 크니 주변에서 모델을 해보라는 권유다섯 살 위 친누나가 모델 일을 하는 것을 보고 모델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부모님이 "대학교에 가서 해도 되지 않느냐"며 반대를 하였기에 모델에 대한 관심을 접게 되었고, 모델 꿈 다음으로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파일럿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당시 파일럿이 되고 싶었던 이유는 다름 아니라 모델 일을 하던 친누가 모델 일을 그만두고 승무원이 된 것을 보고 누나의 영향을 받아 파일럿이 되고 싶어 했던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친누나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학창 시절의 변우석은 운동을 좋아하여 친구들과 함께 농구, 축구 등 매일 운동을 하는 아이였었고, 중학생 때는 친한 친구를 좋아했었으나, 고백하지 못하여 혼자 그 친구를 짝사랑을 하던 학생이었었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2학년 때는 배우의 꿈을 키웠던 것은 아니지만 '하고 싶은 걸 하자'는 주의어떤 일을 하면 즐겁게, 재밌게 할 수 있을지 생각했고, 원래 하고 싶어 했던 연기자나 모델 중에서 연기를 선택하여, 대학교 전공을 연극영화과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 모델 데뷔와 일찍 다녀온 군대

다만 분명 연기를 하기 위해서 연극영화과로 들어왔었지만, 소속사를 찾는 과정에서 모델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모델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21살부터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여러 패션쇼 무대에 오르면서 몸이 피곤할 때가 있기도 했었지만, 일 욕심이 많았던 탓에 힘들지 않았었는데요. 그렇게 모델 일을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은 어느 날 친구들과 놀다가 "지금 타이밍에 군대를 가는 게 맞다"라고 생각이 들게 되면서 대학교 휴학 후 모델 일을 조금만 더 하고 군대를 가게 됩니다.

 

신체검사에서 1급을 받고 싶었지만 저체중으로 3급을 받은 뒤, 충북 증평에 있는 37 보병사단에서 군 복무를 보내게 되었고, 군 제대 후 운이 좋게도 바로 모델 일로 복귀하여, 복귀한 지 1년 만에 '2015 S/S 서울 패션위크'를 통해 14개 컬렉션 무대 등 모델로서 활동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 배우로 전향과 출연 작품 및 최근 근황

그러나 문득 "다른 것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소속사 'YG케이플러스'에서 연기 수업을 받게 되었고, 연기 수업을 받은 뒤 2016년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 출연하면서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몇몇 작품에 출연하다가 연기에 더 집중하기 위해 2017년에 'BH엔터테인먼트' 소속사로 이적했으며, 연기자로 활동을 이어 가지만 많은 오디션에 떨어지고 힘든 일을 겪게 되자 "이걸 하는 게 맞나, 하고 싶은 일이 맞나, 내가 과연 이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연기를 할 때 보여줘야만 하는 표현이 안 나올 때마다 힘들었고, 카메라 울렁증을 극복하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에 힘들곤 했었으나, 그럼에도 힘든 점들을 이겨내 가면서 드라마 '모두의 연애', '청춘기록'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를 쌓아가게 됩니다.

 

그리곤 최근에는 30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에서 고등학생 역할인 풍운호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그 외에도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영화 '소울메이트'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 그 외에 이상형 및 연애 스타일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타인을 대하는 태도나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이 멋있는 사람과 지혜롭고 현명한 사람, 성숙한 여성을 좋아한다고 하며, 꿈꾸는 로맨스는 아무것도 안 하고 그저 둘이 같이 있기만 해도 행복한 것을 꿈꾼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연애 스타일은 사랑을 하게 되면 모든 것을 쏟아붓는 편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모델 출신의 배우 변우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