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등학생부터 성우의 꿈을 가졌었지만, 어학연수 다녀오는 등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인하여 부모님은 영어 교수가 되길 바랬으며, 20살 때 배우의 꿈을 가지기 시작한 뒤, 배우로 데뷔 후 '파친코'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한 배우 김민하.

 

애플 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친코'에 출연했던 배우 김민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김민하 프로필
  • 학창 시절 성우 꿈과 영어 교수가 되길 바랬던 부모님
  • 배우 데뷔 후 '파친코' 그리고 최근 근황
  • 그 외에 궁금증

■ 김민하 프로필

먼저 김민하는 1995년 고향 서울 강남구에서 세 자매 중 막내로 태어나, 2016년 웹드라마 '두여자 시즌 2'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학교 2017', 애플 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친코'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해 오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민하

생년월일 - 1995년 9월 1일

나이 - 만 27세

키 - 164cm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가족 - 부모님, 언니 2명

MBTI - INFJ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학창시절 성우 꿈과 영어 교수가 되길 바랬던 부모님

우선 어릴적 김민하는 학창 시절 누가 말을 걸면 땀이 나고, 발표 같은 것은 상상도 하지 못했을 정도로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지만, 몰래 춤 학원, 노래 학원을 등 다니는 등 하고 싶은 것은 다 해야 하는 스타일겁이 없는 아이였었는데요.

 

그런 김민하가 어린 시절 좋아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애니메이션으로 지금도 자기 전에 '짱구는 못말려'를 틀어놓고 잠을 정도로 만화를 좋아했던 김민하는 어렸을 때부터 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즐겨보았고, 특히'미녀와 야수', '니모를 찾아서'는 만화 속 대사를 외웠을 정도로 많이 봤었는데요.

 

애니메이션을 즐겨보고 대사를 따라 하기도 하며, 여러 소리 내는 것을 좋아했던 김민하는 초등학생 때부터 성우의 꿈을 가지게 되면서, 부모님 몰래 성우학원까지 다니게 됩니다. 그렇지만 부모님은 딸 김민하가 영어 교수 및 영어 관련 직업을 갖길 바랬는데요.

 

그 이유는 학창 시절부터 영어 학원을 3~4개를 다녔고, 짧게나마 어학연수도 다녀왔었으며, 집에서는 미국 드라마를 볼 때 무조건 자막 없이 보고, 원작 있는 영화를 볼 때는 원작을 영어로 먼저 봐야 된다는 어머니의 지도로 인하여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영어보다는 뭔가를 분출하고 싶은 것을 하고 싶어, 고등학교 3학년 때 "연극영화과가 아니면 난 대학교를 가지 않겠다"며 부모님에게 이야기를 하니 "7월 모의고사에서 국어, 영어를 1등급 맞고 마지막 모의고사에서는 두 과목 다 100점을 맞아오라"는 제안을 받게 되는데요.

 

부모님의 제안에 김민하는 열심히 공부하여 1등급을 받고 마지막 시험에서 100점도 맞게 되면서, 영어 전공이 아닌 연극영화과 전공으로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 배우 데뷔 후 '파친코' 그리고 최근 근황

그렇게 대학 생활을 하던 20살 때 어느 한 연극에서 언더 스터디(주연 배우가 출연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같은 배역을 연기하는 배우)를 맡았는데, 주연 배우가 갑작스럽게 다치는 이유로 김민하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때 누군가 앞에 서는 것, 에너지를 뿜는 것을 좋아하는 자신을 알게 되면서 배우를 꿈꾸기 시작하여, 데뷔작인 2016년 웹드라마'두 여자 시즌2'에 출연을 시작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학교 2017', '검법남녀' 외에 차근히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3~4개월 동안 치러진 '파친코' 오디션에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2022년 애플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치코'에 젊은 선자 역할로 출연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인데요.

 

현재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게스트에 출연하면서 '파친코 1'에 이어 '파친코 2'에 출연을 앞두고 있으며, 그 외에도 영화 '폭로'에도 출연을 앞 두고 있는 중입니다.

 

■ 그 외에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2022년 10월 'NCT'의 도영과 함께 듀엣곡 Fallin'(폴린) 노래를 공개하기도 했을 정도로 수준급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는 주근깨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취미는 태극권과 레고 조립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김민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