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예술가 집안에서 언니를 따라 음악을 전공했었으나, 중3 때 진로를 연기로 바꾼 후 안양예고로 들어가게 되었으며, 성균관대 진학 후 '대학내일' 표지모델로 촬영했던 사진을 본 JYP로부터 캐스팅받은 뒤, 연기자로 데뷔하여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신예은.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신예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신예은 프로필
  • 예술가 집안과 음악에서 연기로 전향
  • JYP 캐스팅 계기는 '대학내일' 표지모델 
  • 배우 데뷔 후 작품 근황
  • 그 외에 구자철 및 자연미인 궁금증

■ 신예은 프로필

먼저 신예은은 1998년 고향 강원도 속초(정확히 말하면 고향은 아니고 친가가 있는 곳)에서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을 통해 데뷔 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어서와'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예은

생년월일 - 1998년 1월 18일

나이 - 만 24세

키 - 168.7cm, 몸무게 - 42kg, 혈액형 - B형

학력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

종교 - 개신교

MBTI - INTJ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예술가 집안과 음악에서 연기로 전향

우선 어릴 적 신예은은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나, 강원도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해왔고 현재는 어린 학생들에게 연극의 경험을 접하게 해주는 그런 단체의 대표로 알려져 있는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연기를 접하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음악(클래식 전공)을 배우고 있던 언니를 따라 음악을 배우기 시작바이올린을 조금 배운 뒤 비올라를 4년 동안 배웠으나, 중학교 2학년까지만 음악을 전공하고, 중학교 3학년 때 계속 음악을 할지 고민한 끝에 어린 시절부터 꿈꾸었던 연기로 전향하게 되는데요.

 

유명해지고 멋있어지고 싶다는 생각에 연기로 전향하고 입시까지 마친 뒤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했으나, 기초부터 차근차근 연기를 배우다 보니 환상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던 중 고등학교 1학년 때 '우리 읍내'라는 작품을 하면서 눈물을 억지로 짜내고 만들어내는 기술적인 것보다 감정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면서, 더욱더 배우가 하고 싶은 생각에 제대로 연기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 JYP 캐스팅 계기는 '대학내일' 표지모델 

그리하여 학교에서 매일 밤늦게까지 연기 연습을 하고, 더 나아가기 위하여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로 진학한 게 됩니다. 과대표로도 활동했던 대학 생활 중 평소 사진 찍는 걸 좋아했던 신예은은 '대학내일'을 접하고, "해볼까?"라는 생각에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성균관대학교 발전 홍보대사 14기 모집 영상과 함께 '대학내일' 804호에 표지모델을 촬영하게 되었고, 이때 촬영한 '대학내일' 사진을 본 JYP 관계자로부터 SNS을 통해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JYP 오디션을 본 후 연습생이 되었으며, 연습생 생활을 거친 뒤 '에이틴' 오디션을 보고,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주연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 배우 데뷔 후 작품 근황

데뷔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10~20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된 신예은은 여러 광고를 찍게 되었고, 여러 광고 중 중독성이 강했던 '대성마이맥'으로 또 한 번 주목을 받게 되었으며, 그 외에도 2019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징 스타 부분의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면서 최고의 신인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어서와',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외 몇몇 작품에 차근히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에 옥찬미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 외에도 추후 개봉을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에 출연을 앞 두고 있는 중입니다.

 

■ 그 외에 구자철 및 자연미인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축구를 좋아했던 아빠 따라 옆에서 축구를 보다가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여, 초등학교 6학년부터 축구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득점왕이었던 구자철 축구선수를 축구와 함께 팬심으로 좋아하게 되었고, 현재 신예은 인스타에 유일하게 팔로잉을 하고 있을 정도로 찐팬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축구를 좋아하듯이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축구 외에 크라브 마가, 발레를 좋아하며, 그중 발레를 하고 나서 원래는 키가 167cm였었으나 168.7cm 조금 더 키가 자랐다고 하네요.

 

끝으로 신예은은 성형을 하지 않은 자연미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얼굴이 부으면 쌍꺼풀이 사라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신예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