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인이지만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나 우즈베키스탄과 러시아에서 생활했고, 만 11살 때 한국으로 들어온 뒤 비보잉을 기점으로 아이돌 가수를 꿈 꾸기도 했으며, 연기를 권유받은 뒤 연기를 시작하여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로몬.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로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로몬 프로필
  • 학창 시절 가수의 꿈 그리고 국적
  • 배우 데뷔와 '지우학' 이후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궁금증

■ 로몬 프로필

먼저 로몬은 1999년 고향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나, 2016년 영화 '무서운 이야기 3 - 화성에서 온 소녀'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웹드라마 '복수노트',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3인칭 복수'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몬

본명 - 박솔로몬

생년월일 - 1999년 11월 11일

나이 - 만 23세

키 - 183cm, 혈액형 - A형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압구정고등학교

MBTI - INFP

가족 - 부모님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학창 시절 가수의 꿈 그리고 국적

우선 어릴적 로몬은 고향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국인 아버지와 우즈베키스탄 출신의 고려인 어머니에게서 태어나, 우즈베키스탄과 러시아에서 성장하던 중, 만 11살이던 초등학교 5학년 때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한국에 들어와 서울보광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오산중학교를 다니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던 로몬은 천문학과 자동차에 관심이을 가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천문학자와 자동차 정비사를 동경하게 됩니다.

 

참고로 로몬은 우즈베키스탄 출신이지만 한국 사람으로 예전에 로몬 어머니가 한국 국적을 신청을 하여 통과되면서,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중 국적을 선택할 수 있었고, 2개 중에서 대한민국 국적을 선택하게 되면서, 현재 로몬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한국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튼 한국에 들어와 성장하면서 천문학자 외에 여러가지의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초등학교 5학년 때 사촌동생과 함께 비보이를 처음 접하게 되면서 춤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데요. 승부욕이 강했던 로몬은 열심히 춤을 췄고, 그 결과 같이 춤을 배운 사람들로부터 크루에 들어오라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서 '춘천마임축제'라는 무대에 섰었는데, 이때 무대를 마친 후 사람들의 박수에 짜릿함을 느낀 뒤 남들 앞에 서고 싶은 마음에 무대에서 공연하는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는데요.

 

■ 배우 데뷔와 '지우학' 이후 작품 근황

그러나 노래가 부족하고, 아이돌 가수의 끼가 없다는 생각에 가수를 포기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중학교 1학년 때 지인의 소개로 어느 한 소속사와 미팅을 하고, "연기를 배워보는 게 어떻겠냐"라는 이야기를 계기로 소속사 대표가 보내주던 연기 학원에 다니면서 연기를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처음 연기를 접하고 재미를 느껴 그냥 학원 다닌다는 느낌으로 연기 학원을 다녔던 로몬은 갈수록 잘하고 싶은 욕망과 승부욕이 생기면서 더 열심히 연기를 배워나가더니, 2014년 드라마 '백년의 신부'에서 이홍기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본명 '박솔로몬'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던 로몬은 이후 드라마 '전설의 마녀', '닥터스' 외 차근히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공식적인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6년 영화 '무서운 이야기 3'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는데요.

웹드라마 '복수노트', 드라마 '파수꾼'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한 뒤, 2020년에 활동명을 본명 박솔로몬에서 예명 로몬으로 변경했고, 2022년에 소속사를 변경한 뒤, 얼마 전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이수혁 역할로 출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인스타 팔로워 수가 엄청나게 증가했을 정도로 '지우학'에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된 로몬은 차기작으로,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에서 지수헌 역할로 출연하고 있으며, 그 외에 '지금 우리 학교는 1'에 이은 후속작 '지금 우리 학교는 2'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 그 외에 이상형 및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로몬은 평소 이상형이 딱히 없는 편이라고 하고, 배우 이병헌이 롤모델이라고 하며, 학창 시절 수영을 배우던 중학교 3학년 때 키가 160cm에서 180cm로 컸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로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