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표예진

과거 만 19세 나이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1년 반 정도 일을 했었고, 2013년부터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었으며, 비교적 늦은 시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데뷔한 뒤 차근히 필모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표예진.

 

최근 드라마 '모범택시 2', '청춘월담'에 출연하고 있는 표예진 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표예진 프로필
  • 과거 대한항공 승무원 그만둔 이유
  • 연기학원 및 JYP 배우 연습생이던 시절
  • TV 드라마 및 영화 출연과 최근 작품 근황
  • 그 외에 이상형 및 결혼 궁금증

표예진-움짤-gif

■ 표예진 프로필

먼저 표예진은 1992년 고향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에서 1남 2녀 중 장녀로 태어나, 2013년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VIP'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모범택시 2', '청춘월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예진-프로필

표예진

생년월일 - 1992년 2월 3일

나이 - 만 31세

키 - 164cm, 몸무게 - 46kg, 혈액형 - B형

학력 -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 10학번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1999년생)

MBTI - INFJ

그 외에 인스타 및 유튜브 사용함.

■ 과거 대한항공 승무원 그만둔 이유

우선 어릴적 표예진은 부모님에게서 재주 '예', 보배 '진'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 고향 경상남도 창원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승무원이 되기 위하여 2010년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에 10학번으로 입학하게 되는데요.

 

백석예술대 입학 후 2학년이던 2011년에 대한항공 시험을 보게 되었고, 장점이 뭐냐라는 면접 질문에서 "소개팅해서 단 한 번도 애프터 못 받은 적이 없다"라고 답변한 표예진은 만 19세라는 최연소 나이로 대한항공 승무원에 입사를 하게 됩니다.

 

표예진
표예진-승무원-대한항공

2011년 하반기부터 대한항공에서 객실 승무원으로 일을 하기 시작한 표예진은 직원들 사이에서 얼짱 승무원으로 불리며 문제없이 일을 해나갔지만, 매뉴얼대로 움직여야 하는 일의 단조로움과 유일한 낙이 해외 호텔에서 노트북에 담아 온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것, 비행 마치고 직장 선배들과 공항에서 뜨끈한 어묵 먹는 것뿐이었던 삶이 자신과 맞지 않음을 점점 느끼게 되는데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던 표예진은 "내가 뭘 하면 행복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평상시 영화와 드라마를 좋아해 연기를 도전해보자는 마음에 대한항공 승무원을 2013년까지 총 1년 반 정도 일을 한 뒤 그만두게 됩니다.

표예진
표예진-과거-대한항공-승무원

■ 연기학원 및 JYP 배우 연습생이던 시절

물론 부모님은 잘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그만둔다는 말에 반대를 하였지만, 표예진은 연기를 하기 위해 승무원을 그만두게 되었고, 승무원을 그만두자 말자 연기학원에 가서 연기를 배워나가면서 프로필을 돌리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던 중 연기를 배운지 한 달 정도 되었을 무렵 2013년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에 역할은 단역이지만 연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면서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표예진
표예진

그 후 드라마 '구가의 서'에도 단역으로 출연하면서도 여러 기획사에 프로필을 돌리게 되는데요. 이때 JYP와 미팅을 하게 되면서 JYP에 배우 연습생으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JYP에서 배우 연습생으로 생활하였지만 1년 정도 있다가 나오게 되었고, 그 뒤로 웹드라마 '72초', '두 여자'에 출연하면서 작품 활동에 임하더니 소속사 팬스타즈컴퍼니에 들어가면서부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표예진-모범택시2
표예진-드라마-청춘월담

■ TV 드라마 및 영화 출연과 최근 작품 근황

2016년 TV 드라마 '결혼계약'을 시작으로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VIP'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원래는 에이프릴 '이나은'이 출연하기로 했던 '모범택시' 안고은 역할을 표예진이 잘 소화해내면서 호평을 받게 됩니다.

 

그 후 최근에는 드라마 '모범택시 1'에 이어 '모범택시 2'에 안고은 역할과 드라마 '청춘월담'에서 장가람 역할로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여담으로 '모범택시' 안고은 역할은 해커이지만, 정작 본인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하네요)

 

표예진
표예진

■ 그 외에 이상형 및 결혼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한 없이 다정한 사람, 대화가 잘 되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며 연예인 중에서는 과거에 배우 이제훈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집에 있을 때는 조건반사적으로 청소를 하여 친구들 사이에서 '표또청'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표예진
표예진
표예진

여기까지 배우 표예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